오늘(11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요괴

넷마블게임즈는 지난 4일 출시한 수집형 전략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요괴(개발사 플로피게임즈)'가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4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로써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1위부터 4위는 △리니지2 레볼루션△모두의마블△세븐나이츠△요괴 순으로 넷마블 게임이 차지했다. 요괴는 실시간 순위를 보여주는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현재(11일) 최고매출 3위를 기록하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 출처=넷마블게임즈

#블레스

네오위즈는 자회사인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가 개발한 대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BLESS)’에서 토벌대 던전 ‘우르다타 전쟁 요새’ 전반부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블레스’가 역대 두 번째로 선보이는 10인 토벌대 던전 ‘우르다타 전쟁 요새’는 신규 전설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전장이다. ‘블레스’ 월드 내 살터스 북부 지역에서 입장 가능한 이번 던전은 스토리 상 10인의 토벌대가 ‘피의 동맹’ 세력과 오크 대군주 ‘카라타’를 저지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건곤

스네일디지털 코리아 유한회사는 자사의 유명 IP로 개발,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3D MMORPG ‘건곤’의 사전예약 참여자 수가 4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건곤’은 자사가 Xbox One과 PS4 등의 플랫폼을 통해 출시한 게임 ‘구양신공’의 방대한 세계관과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개발돼 공개 초기부터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왔으며, 영화에서 사용하는 4K 렌더링 기술의 그래픽을 바탕으로 제작된 프로모션 영상과 실제 게임 영상을 공개해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왔다.

#리니지레드나이츠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가 4월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리니지 레드나이츠가 출시된 이래 가장 큰 규모의 업데이트이다. 이용자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신규 서버 ‘판도라’ ▶신규 소환수 ▶신규 레이드 보스 ‘파프리온’을 경험할 수 있다.

#바보어벤져스

글로벌 퍼블리셔 라쿤게임즈(대표 Fany Yang)는 자사의 국내 첫 서비스 예정작 머리 쓰지 않는 전략 디펜스 RPG ‘바보어벤져스’의 프로모션 영상 2종을 공개했다. ‘바보어벤져스’의 첫 번째 프로모션 영상은 머리 쓰지 않는 전략 디펜스 RPG라는 슬로건에 맞춰 ‘바보어벤져스’만의 캐릭터와 게임의 전체적인 스토리 등의 특징을 잘 표현해냈으며, 두 번재 영상은 코믹한 스토리와 유저 마음대로 꾸밀 수 있는 관저 시스템, 골라 즐길 수 있는 무한탑과 던전, 쟁패전 등 다양한 시스템 소개가 담겨있다.

#삼국온라인

‘삼국온라인’이 대규모 업데이트로 유저 공략에 나선다.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게임펍은 삼국지 배경의 정통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삼국온라인’에서 ‘투신전’, 신규 장수 등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메모라이즈

웹소설 연재 플랫폼 조아라에서 레전드 판타지로 불리는 ‘메모라이즈’가 슈퍼플래닛에 의해 모바일게임 ‘메모라이즈: 기억의 조각’으로 재탄생했다. 슈퍼플래닛은 네이버 웹툰 ‘히어로메이커’를 모바일 RPG 게임으로 제작해 큰 반향을 얻은 신생 개발사로, 이번에는 웹툰이 아닌 웹소설 기반의 방대한 스토리를 게임으로 녹여냈다.

#별이되어라!

게임빌이 ‘별이되어라! for Kakao’의 시즌5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작 출시와 맞먹는 5번째 대형 업데이트를 공개하면서 대규모 신선한 콘텐츠로 또 한번 시장을 흔들 전망이다.

#U+패드8

LG유플러스는 팅크웨어의 8인치 LTE 태블릿PC ‘U+패드8’을 12일부터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U+패드8의 출고가는 24만2000원으로 시중에 나와 있는 동급 사양대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선보인 것이 강점이다.

#스포트라이트

로지텍 코리아가 새로운 차원의 프리젠터 로지텍 스포트라이트 출시를 기념해 오픈 마켓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16일까지 진행되는 스포트라이트 출시 기념 이벤트는 주요 온라인 오픈마켓(G마켓, 11번가, SSG몰, 인터파크, 옥션 등)에서 진행되며, 스포트라이트 구매 고객 전원에게 스포트라이트 USB 메모리(16GB)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적립금, 명함지갑, 몽블랑 볼펜 등 오픈마켓 별로 다양한 추가 사은품도 증정한다.

▲ 출처=에이수스

#VT168H

게이밍 모니터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인 에이수스 가 15.6인치 터치스크린 모니터 에이수스 VT168H의 출시를 밝혔다. 쉽고 빠르게 조작 가능한 ‘터치’ 인터페이스는 산업 전반에 보급되어 활용되고 있다. 에이수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에이수스 VT168H는 ‘터치’ 인터페이스의 편리성과 호환성 그리고 가격 경쟁력까지 높인 터치스크린 모니터 제품이다.

#아스파이어V니트로블랙에디션

글로벌 PC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에이서가 아이트래킹 기술이 탑재된 고성능 비즈니스 노트북 ‘아스파이어 V 니트로 블랙에디션’을 국내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스파이어 V 니트로 블랙에디션’는 최신 모니터 기술인 토비(Tobii)의 아이트래킹이 접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