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 얼굴은 푹 꺼지고 살이 늘어지는 것은 당연한 이치이다. 하지만 죽을 때까지 젊고 탱탱한 미모를 유지하고 싶은 것이 사람의 마음. 특히, 요즘처럼 외모를 자기관리의 결과로 보는 시대에 나이를 드러내는 외모는 사회생활에 걸림돌이 되기도 한다.

텔레비전에 나오는 중견 배우들은 나이를 알면 깜짝 놀랄 정도로 나이에 비해 젊은 외모를 유지한다. 많은 이들이 이들의 동안 외모 관리법을 궁금해하는데, 그 중 하나가 지방이식과 보톡스라는 사실은 알 사람은 다 아는 사실이다.

볼을 볼륨있게 만드는 지방이식
지방이식은 젊어 보이는 얼굴로 만들기 위한 방법으로 많이 알려졌으나 아직도 지방이식이라고 하면 고개를 갸웃거리는 사람들이 있다. 지방이식은 자신의 허벅지나 복부에 축적된 지방을 채취해 푹 꺼진 볼, 이마 등의 부위에 주입해 탱탱한 볼륨감을 만들 수 있는 수술법이다. 자신의 지방을 주입하므로 부작용이 적은 것이 장점이다.

인천 성형외과 원더클리닉 김기현 원장은 “노화는 피부 탄력을 저하시키고 주름 등으로 굴곡을 주는데, 이에 자가 지방을 이식하면 얼굴선을 자연스럽고 둥근 곡선으로 바꾸어 어려 보이는 효과가 있다.”며 “최근에는 이식한 지방의 생존률을 높이는 방법과 함께 3차적 입체 지방 이식, 미세 지방 이식 등의 방법이 개발돼 환자의 상태에 맞는 수술법을 선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얼굴을 작아 보이게 만드는 사각턱 보톡스
보톡스는 시술이 간단하고 시술 후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어 수술을 원하지 않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시술법이다. 그 중에서도 각진 턱을 갸름하게 해주는 사각턱 보톡스는 얼굴이 작아 보이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선호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뼈를 깍지 않고도 턱을 갸름하게 할 수 있는 것일까.

비결은 근육을 움직이게 하는 신경전달물질을 차단해 턱의 근육 움직임을 일정기간 마비시켜주는 보톡스의 특징 덕분이다. 이러한 특성으로 보톡스는 사각턱 뿐 아니라 주름 제거, 다한증, 경련성 방광, 두통 등 다양한 분야에 쓰이고 있다.

인천 성형외과 원더클리닉 김기현 원장은 “안전한 수술을 통해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수술 전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아야 한다. 또한 전문의의 의료경험이 풍부한지, 정품 약을 사용하는지, 병원의 기계가 최신식인지 등을 꼼꼼하게 따지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도움말: 인천 성형외과 원더클리닉 김기현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