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0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 출처=블루홀

#배틀그라운드

블루홀은 배틀 로얄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가 스팀 얼리억세스 최단기간 최고 판매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스팀(Steam) 얼리억세스(Early Access)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배틀그라운드’가 16일만에 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출시 한달 만에 100만장 판매를 달성한 ‘아크(ARK: Survival Evolved)’의 기록을 경신하는 것으로 국내 게임으로서는 첫 사례다.

#펜타스톰

넷마블게임즈는 올해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의 배경음악을 세계적인 음악거장 한스 짐머(Hans Zimmer)가 제작했다고 밝혔다. 한스 짐머는 캐리비안의 해적, 인터스텔라, 입셉션, 다크 나이트 등의 음악을 담당하고 그래미 어워드, 골든 글로브 등에서 다수의 수상을 한 세계적인 영화음악 작곡가 겸 프로듀서로, ‘펜타스톰’의 모든 배경음악에서 특유의 웅장하고 규모감 있는 스케일을 표현해냈다.

#미르의전설2

위메이드가 지난해 절강환유, 팀탑게임즈 계약에 이어 올해에도 ‘미르의 전설2’ IP(지식재산권) 사업 확장에 강력한 의지를 보이며, 다방면에서 신규 계약을 이어가고 있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 콘텐츠 사업 자회사인 포도트리와 ‘미르의 전설2’를 활용한 웹툰 제작 및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큐라레:마법도서관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 하는 모바일 카드배틀 RPG ‘큐라레: 마법도서관’이 첫번째 공식 일러스트북의 판매를 실시한다. 영상출판미디어를 통해 제작·출판 되는 이번 일러스트북은 출시 첫해인 2014년도에 출시된 ‘큐라레’의 모든 일러스트가 수록되어 있다.

#뮤레전드

웹젠의 신작 PC MMORPG ‘뮤 레전드’가 웹젠 PC방 가맹점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했다. 웹젠은 지난 4월 5일부터 4월 8일까지 ‘뮤 레전드’의 정식 서비스 후 현재까지 가장 높은 PC방 점유율을 기록한 상위 120곳을 선정해 ‘게릴라 이벤트’를 진행했다. 웹젠은 PC방에서 ‘뮤 레전드’를 즐기는 이용자들과 PC MMORPG에 관심이 많은 일반 회원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펼쳤다.

#서머너즈워

컴투스는 글로벌 톱클래스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출시 세 돌을 기념해 다양한 감사 이벤트를 마련한다. 지난 2014년 4월 국내 첫 선을 보인 ‘서머너즈 워’는 최근 3년 동안 국내외에서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가며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게임으로 자리했다.

#아덴

이츠게임즈는 지난 8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제1회 아덴 수호자 감사제'에서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덴’의 개발 방향성을 공개했다. 서비스 이후 처음 열린 '아덴 수호자 감사제'는 이용자들을 초청해 게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향후 개발 플랜 등을 공유하는 자리다.

#프로토콜:하이퍼스페이스다이버

넥스트플로어는 자사 독립 스튜디오 ‘지하연구소’에서 개발한 모바일 리듬게임 ‘프로토콜:하이퍼스페이스 다이버’의 인트로덕션 영상을 공개했다. ‘음악적 초공간으로 빠져드는’이란 뜻을 가진 ‘P:h Diver’는 자사 독립 개발 스튜디오 내 ‘노세노세 팀(디렉터 김영수)’에서 개발한 첫 번째 리듬게임으로, 4월 중 주요 마켓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탄:끝없는전장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18일 ‘대작’ 모바일 FPS 게임 신작 ‘탄: 끝없는 전장’을 정식으로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이에 앞서 탄의 게임소개 영상을 전격 공개함으로써, 유저들의 기대감을 한층 고조시켰다. 탄은 오는 18일 구글 플레이스토에서 먼저 출시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스마일게이트는 현재 서비스 준비에 마지막 담금질을 진행하고 있다.

#MXM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신작 ‘MXM(마스터엑스마스터)’이 북미, 유럽 지역에서 사전 패키지(파운더스 팩) 판매를 시작했다. 엔씨소프트의 북미 법인인 엔씨웨스트는 7일(현지기준) MXM의 사전 패키지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사전 패키지는 디지털 콘텐츠 다운로드 형태로 구매 할 수 있다.

#스페셜포스

네시삼십삼분은 드래곤플라이에서 개발한 모바일 총 싸움 게임 ‘스페셜포스 for Kakao’를 오는 4월20일 출시한다. ‘스페셜포스 for Kakao’는 온라인 FPS(1인칭 슈팅) 게임의 세계 표준을 정립한 드래곤플라이의 신작 모바일 슈팅 RPG(역할수행게임)다. 익숙한 맵, 다양한 총기류, 슈팅 감각 등 원작 ‘스페셜포스’의 콘텐츠를 모바일에 맞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소니XB

소니가 클럽 EDM 사운드를 완벽 구현한 블루투스 스피커 XB 시리즈를 선보였다. 가슴을 울리는 강력한 저음 사운드가 특징이다. 파티 문화 중심에 XB 시리즈가 자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니코리아가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SRS-XB40, SRS-XB30, SRS-XB20, SRS-XB10 등 4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전했다.

▲ 출처=올림푸스

#CX43&CX33

올림푸스한국은 조작 편의성을 강화해 보다 효율적인 연구 관찰을 지원하는 생물현미경 CX43과 CX33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1919년 일본 최초로 현미경을 자체 생산한 기업으로 출발한 올림푸스의 생물현미경은 각종 병원, 학교, 국가기관, 기업연구소 등 기초과학부터 임상연구까지 광범위하게 사용되어 암 치료제 개발, 각종 세포 치료제 개발 등 의학 발전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로지텍G프로

글로벌 PC 주변기기 브랜드 로지텍이 새로운 게이밍 기어를 출시했다. 프로게이머들과 함께 만든, 프로게이머를 위한 ‘G 프로’ 시리즈다. 프로게이머가 아닌 일반 유저들도 마치 프로게이머가 된 것처럼 게이밍을 즐길 수 있을 걸로 보인다. 로지텍 코리아는 프로게이머들을 위한 새로운 게이밍 기어 ‘G 프로’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0일 전했다. 게이밍 마우스와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로 구성된 G 프로 시리즈는 프로게이머들과 공동으로 개발해 가벼운 디자인과 빠른 속도, 전문가 수준의 성능이 특징이다.

#커세어K63

커세어가 새로운 기계식 키보드를 국내 출시했다. 텐키리스(Tenkeyless, 오른쪽 숫자패드가 없는 타입) 디자인으로 컴팩트한 사이즈 강렬한 레드 LED 조명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커세어는 기계식 키보드 ‘K63 기계식 키보드’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고사양 게이밍 키보드인 K63은 텐키리스 타입인 만큼 공간 절약에 적합한 모델이다. 게이밍은 물론 일반 용도로 사용하기에도 손색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