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김포고속도로 주요 진출입로와 나들이 코스 / 출처 = 인천김포고속도로

인천김포고속도로 개통···서부지역 나들이 코스 ‘원활’

최근 인천 신흥동과 경기 양촌읍을 잇는 ‘인천김포고속도로’(총 길이 28.88km)가 개통하면서, 수도권 서부지역 나들이가 한결 수월해졌다. 특히 이 고속도로는 인천·김포 등 요충지에 진출입부가 설치됐다. 주말을 맞아 가까운 곳으로 드라이브를 떠나는 이들에게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도심 속 테마공원’에서 봄 나들이를 즐기거나 월미도에서 바다의 정취를 느끼는 코스 등이 눈에 띈다. 벚꽃 시즌을 맞은 만큼 월미산 일대의 ‘자유공원’ 등을 산책하는 것도 좋다.

고속도로 남청라나들목 인근에서는 청라국제도시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이 곳에는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된 호수공원을 걸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조선델리’ 전경 / 출처 =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도심 속 호텔에서 힐링을

나들이보다 실내에서의 ‘힐링’을 원한다면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을 찾아보자. 이 곳은 최근 유러피안 베이커리 ‘조선델리’를 새롭게 열어 미식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측은 기존 베이커리가 고수하던 고정관념을 과감히 탈피하고, 시대의 변화상을 반영해 새로운 맛 개발, 사이즈의 다양화, 패키지의 고급화에 중점을 두고 ‘조선델리’를 열었다고 설명했다.

조선델리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개관 103년의 의미를 담아 103가지의 제품을 1년의 기간 동안 개발해 선보인다. 케이크, 타르트, 베이커리, 쿠키 등이 포함된다. 베이커리의 전통은 고수하되, 천연 르방을 활용한 24시간의 자연 발효와 숙성 등 새로운 발효법과 맛을 개발했다는 게 호텔 측의 설명이다. 기존의 고객층을 배려하면서 새로운 고객들의 시선을 끌기 위한 도전이다.

▲ 클럽메드(Club Med)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어메이징 여름 휴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료사진) / 출처 = 클럽메드

‘이른 여름휴가’ 미리 준비할까

주말 나들이 대신 여름휴가를 준비하고 있다면 프리미엄 올-인클루시브 리조트 클럽메드의 프로모션을 눈여겨보자.

이번 여름 휴가 프로모션은 지난 3월 종영한 tvN 월화드라마 <내성적인 보스>의 촬영지였던 체러팅 비치를 비롯해, 한국인 여행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인기 여행지 발리, 푸켓, 계림, 몰디브 카니 등 총 11개 리조트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예약 기간은 오는 4월30일까지로, 성인 기준 최저 62만원대부터 만나볼 수 있다. 클럽메드 웹사이트와 모바일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예약 시 2%의 추가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여행 출발일은 2017년 4월29일부터 10월29일까지다.

▲ 태국 송크란축제 자료사진 / 출처 = 여행바보 KRT

“스트레스 완벽 해소” 태국 송크란 축제

‘물의 축제’라고 불리는 태국 송크란 축제는 태국 달력으로 새해를 맞는 4월13일에서 15일을 기념해 각지에서 열린다. 이 기간에는 축복의 의미로 서로에게 물을 뿌리는데, 이는 일상과는 완전히 분리된 일탈 경험이자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자리매김했다.

송크란 축제 기간에 방문하는 태국은 이색 경험을 즐기고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더없이 좋은 여행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방콕은 축제 외에도 밤이 더욱 아름다운 아시아티크, 배낭여행객들의 천국 카오산로드, 낭만과 신비로움이 감도는 차오프라야 강 야경 등 즐길 거리가 풍부한 여행자의 천국이다.

여행바보 KRT는 송크란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방콕 자유여행 3박5일 상품을 추천했다. 해당 상품은 에어텔(항공+호텔)로 구성돼 있다. 이스타항공, 진에어, 티웨이 등 원하는 스케줄에 맞춰 항공편 선택이 가능하고, 방콕에서도 입지가 좋기로 알려진 빅 3호텔(Vic3 Bangkok)을 이용해 접근성이 용이하다.

자세한 내용은 KRT여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자료사진 / 출처 = 하나투어

'고독한 미식가‘라면···테마형 해외여행

하나투어가 도쿄TV드라마 <고독한 미식가> 속 맛집들을 들르는 테마형 현지투어 상품을 출시해 이목을 끌고 있다.

고독한 미식가는 올 4월 시즌6 방영을 앞두고 있는 인기드라마다. 도쿄 내 대중식당들을 배경으로 다양한 음식 맛을 이야기하는 내용으로, 작중 소개된 식당들을 이른바 성지순례차 들르는 여행객도 많다.

같은 제목을 가진 원작만화의 국내 출판사인 '이숲', 테마여행 전문 여행사 '투어버킷'과 함께 만든 이번 여행상품은 드라마 속 유명 맛집들을 여행 참가자들이 직접 골라 방문하는 일정이다. 사전계약을 통해 불필요한 대기시간 없이 식사할 수 있는데다, 식사 외 나머지 시간은 취향껏 자유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여행일정은 매주 금요일 시작해 이틀간 진행된다. 참가자는 최소 4명부터 최대 6명까지로, 참가자들이 사전에 고른 식당을 조합해 이틀간 중석과 석식 도합 4끼의 식도락여행을 즐기게 된다. 도쿄 시내호텔 2박 숙박과 여행자보험, 식당간 이동을 도와줄 전용차량 및 가이드 서비스가 포함된 하나투어 상품가는 4인일행 기준 인당 69만9000원이다. 왕복항공권과 식사비는 별도 자비부담이다.

한편 자유여행 도중 하루나 이틀정도 여행사의 전문성 있는 투어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여행방식이 대중화되면서, 현지투어를 비롯한 단품상품에 대한 여행업계의 관심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는 게 하나투어 측의 설명이다.

하나투어는 앞선 3월 말에도 영국드라마 <셜록> 배경지를 방문하는 현지투어상품을 론칭한 바 있다. 드라마 마니아들을 위한 투어 프로그램답게 런던은 물론 브리스톨, 카디프, 웨일즈 등 개별여행으로 찾기 힘든 지역들도 다수 여행일정에 포함했다는 평이다.

▲ 자료사진 / 출처 = 모두투어

봄 최고 여행지, 오사카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은?

모두투어는 봄철 인기 여행지역인 오사카 JR 웨스트 레일패스 구매자를 위한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기획전은 JR웨스트 레일 패스 구매자를 위한 특전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15일까지 해당 패스를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 교토 철도 박물관 입장권, 롯데면세점 1만원 선불카드 교환권, 간사이공항 면세점 할인권, 철도패스 무료배송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다.

기획전 페이지를 방문하면 교토, 오사카 등 간사이 지역의 인기 패스 및 다양한 입장권 추천을 포함 다양한 주변 지역 관광정보도 제공한다. 특히 JR과 버스 그리고 유람선 등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투어리스트 패스에 대한 실속 정보도 함께 접할 수 있다.

▲ 알래스카 대자연 자료사진 / 출처 = 여행바보 KRT

"알래스카 대자연을 느끼다“

여행바보 KRT가 청정 자연 알래스카를 만끽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였다.

‘거대한 땅’을 의미하는 알래스카는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자연환경 속 이색적인 체험을 즐길 수 있어 매년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진다. 특히 연중 제한된 기간에만 방문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한 곳이다.

6월과 7월에 출발하는 KRT 상품은 때 묻지 않은 알래스카 대자연의 이모저모를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일정 3일차 진행되는 빙하 관광 코스는 유람선을 타고 세계 최대 규모의 콜롬비아 빙하와 장대한 역사를 지닌 추기애치 산맥을 둘러본다. 총 6시간에 이르는 관람 시간 동안 희귀종 대머리 독수리, 전설의 새 퍼핀, 범고래 등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볼 기회가 주어진다.

앵커리지에 있는 개썰매 본부를 방문하는 코스 또한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개썰매 체험, 영화 감상 등은 특별한 여행의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상품은 7박 8일로 미국 국적 델타항공을 이용한다. 상품가에는 기사/가이드 경비가 포함돼 있어 현지에서 별도로 지불할 필요가 없다. 또 취향에 따라 백야 골프, 스워드 빙하 기차 탑승 등 선택 관광을 즐길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