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차 2018 모하비 / 출처 = 기아자동차

기아차, ‘2018년형 모하비’ 출시

기아차는 6일 고급감, 안전성, 편의성을 높인 ‘2018년형 모하비’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2018년형 모하비는 ▲작은 부분까지 세밀하게 개선되어 한층 고급스러워진 내외장 디자인 ▲중간 트림부터 후측방경보시스템을 기본화하고 드라이브 와이즈를 운영해 강화된 안전성 ▲기존 최상위 트림의 기본 사양을 중간 트림부터 적용함으로써 향상된 편의성 ▲다양한 니즈를 가진 고객들을 위한 커스터마이징 패키지의 신규 도입이 특징이다.

아울러 기아차는 ▲LED 광원의 안개등과 실내등 ▲신규 디자인의 기어 노브 ▲K9과 동일한 모양의 스마트키 ▲스테인리스 타입의 리어 범퍼스텝 등을 모하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고급감을 높였다.

기아차는 기존의 모하비 최상위트림인 ‘프레지던트’에 적용하던 주요 안전 및 편의사양들을 중간트림인 ‘VIP’부터 적용함으로써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2018년형 모하비의 가격은 노블레스 4110만원, VIP 4390만원, 프레지던트 4850만원이다.

▲ 자료사진 /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 ‘블루핸즈 10주년 기념 고객 감사 캠페인’ 실시

현대자동차의 공식 서비스 네트워크 블루핸즈가 서비스 개시 10주년을 맞아 고객 차량 무상점검을 비롯해 특정 부품 수리비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담은 ‘블루핸즈 10주년 기념 고객 감사 캠페인’을 실시한다.

현대차 블루핸즈(bluehands)는 고객에게 차량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대자동차의 공식 정비 브랜드다. 현재 전국 약 1400여개의 가맹점을 갖춘 국내 최대 서비스 네트워크다.

서비스 개시 10주년을 맞은 블루핸즈는 이번 고객 감사 캠페인을 통해 올해 4월, 6월, 9월, 12월 등 4개월 동안 계절에 맞춘 10개의 주요 항목 무상 점검을 실시한다. 계절 변화에 따라 수요가 집중되는 주요 부품의 가격과 공임비를 20% 할인하는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 쌍용차 회사 전경 / 출처 = 쌍용자동차

쌍용차 추가 복직 시행

쌍용자동차는 그 동안 노사가 G4 렉스턴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진행해 온 라인운영 방안 협의를 원만하게 마무리하고 생산대응 인력수요에 대한 추가 복직을 시행한다.

쌍용차 노사는 지난 3월 중순부터 G4 렉스턴 양산을 앞두고 라인 운영 방안과 전환배치 기준 마련을 위해 노사간 협의를 진행해 왔다. 생산현장 안정화를 통해 G4 렉스턴의 성공적인 출시를 이어나가자는 취지로 노사 협의를 조기에 마무리 지었다.

이번 추가 복직은 지난 2013년(3월) 고통분담을 통한 일자리 나누기 차원에서의 무급휴직자(454명) 전원 복직과 2016년(2월) 티볼리 생산물량 증대에 따른 복직에 이어 G4 렉스턴 출시에 따른 추가 인력수요 대응을 위한 3번째 복직이다.

AJ렌터카, 주행거리 선택형 장기렌터카 상품 출시.. 최대 80만원 저렴

AJ렌터카가 주행거리에 따라 월 대여료를 합리적으로 낮춘 ‘주행거리 선택형 장기렌터카’ 상품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AJ렌터카는 운행거리는 짧지만 차량관리의 편리성 등을 목적으로 장기렌터카를 이용하는 개인, 법인 고객에게 비용절감 혜택을 제공하고자 상품을 기획했다고 강조했다.

AJ렌터카의 ‘주행거리 선택형 장기렌터카’상품은 주행거리 별로 대여료를 차등화한 것으로, 고객은 운전패턴에 맞게 연 1만km~3만km, 무제한 중 선택할 수 있다.

▲ 자료사진 / 출처 = 한불모터스

푸조, 서울모터쇼서 ‘New 푸조 3008 SUV’ VR 체험관 운영

푸조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고 있는 2017 서울모터쇼 푸조 전시관에서 New 푸조 3008 SUV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VR체험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푸조 전시관 VR체험관에서는 New 푸조 3008 SUV의 2세대 아이-콕핏 인테리어 시스템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등과 같은 다양한 기술들을 VR을 통해 간접 경험할 수 있다.

4년의 약속, ‘캐딜락 스페셜 프라미스’ 보증 개시

캐딜락(Cadillac)이 제품 무상 보증기간 연장 프로모션 ‘캐딜락 스페셜 프라미스(Cadillac Special Promise)’을 시행한다.

캐딜락은 4월부터 공식 딜러를 통해 판매되는 전 차종 신차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 동력계통을 포함한 차체 및 일반 부품 보증 기간을 기존 3년 또는 6만km에서 4년 또는 8만km까지 연장한다.

확고한 제품 품질과 국내 출범 사상 최대 판매 실적 달성으로 저변이 확대된 브랜드 위상에 발맞춰 시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으로 확대된 보증 서비스는 원스톱 고객 서비스를 지향하는 전국 캐딜락 딜러를 통해 제공된다.

포르쉐 AG, 포르쉐 디자인 그룹 100% 자회사로 편입

포르쉐 AG가 지난 5일 포르쉐 디자인 그룹(Porsche Lizenz - und Handelsgesellschaft mbH & Co. KG)의 지분 35%를 인수해 100% 자회사로 편입했다고 발표했다.

포르쉐는 이번 지분 인수를 통해 이미 보유하고 있던 65%의 지분과 함께 총 100% 지분을 보유하게 됐다.

FCA 코리아, ‘모파(Mopar®) 엔진오일-필터류 교환 프로그램’ 출시

피아트 크라이슬러 코리아(FCA 코리아)는 크라이슬러-지프-피아트의 21개 모델을 대상으로 ‘2017 모파(Mopar®) 엔진오일-필터류 교환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올해 12월31일까지 약 9개월 간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는 ‘모파(Mopar®) 엔진오일-필터 교환 프로그램’을 구매하면 치종별 권장 합성 엔진오일 교환 2회, 엔진오일 필터 교환 2회, 에어클리너 필터 1회, 캐빈 필터 교환 2회의 서비스를 구매일로부터 최대 2년간 추가 비용 없이 제공받을 수 있다. 또 공식 서비스센터로 차량 입고시 전문 테크니션의 무상 점검 서비스도 제공한다.

적용 대상 차종은 크라이슬러 300C, 지프 그랜드 체로키, 피아트 500 등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전 라인업을 포함해 2007년 이후 등록된 총 21개 모델이다.

▲ 금호타이어 신제품 ‘크루젠 HP71’ / 출처 =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 신제품 ‘크루젠 HP7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금호타이어가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6년 연속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2017)’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신제품인 고성능 프리미엄 컴포트 SUV용 타이어 ‘크루젠(CRUGEN) HP71’을 출시하자마자 이 제품으로 수상을 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1955년부터 제품, 커뮤니케이션, 콘셉트의 3개 부문으로 나누어 디자인을 평가하는 시상식이다.

수상 제품인 ‘크루젠(CRUGEN) HP71’은 도심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원하는 SUV 운전자들을 위해 부드러운 주행성능과 정숙성을 강화시킨 고성능 프리미엄 컴포트 SUV용 타이어다. 차별화된 프리미엄 소재와 차세대 컴파운드(고무화합물)를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마모 성능과 스노우 성능을 20% 이상 향상시켰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 볼보 올 뉴 XC90 / 출처 =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 JTBC 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에 올 뉴 XC90 차량 협찬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로맨틱 코미디와 스릴러를 넘나드는 다채로운 볼거리로 인기몰이 중인 JTBC 금토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에 차량을 협찬한다고 밝혔다.

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에서 선보이는 차량은 새로워진 볼보를 상징하는 플래그십 SUV '올 뉴 XC90'이다.

혼다, 서울모터쇼에 국립서울맹학교 학생 초청 및 오디오북 증정

혼다코리아가 4월 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7 서울모터쇼에서 국립서울맹학교 학생 11명을 혼다관에 초청하여 혼다 큐레이터 동행 투어를 진행하고 오디오북을 증정했다고 6일 전했다.

이번 초청 행사는 4월 장애인의 달을 맞이하여 모두와 함께 즐기는 모터쇼를 만들고자 특별히 기획됐다. 초청된 11명의 국립서울맹학교 학생들은 전시 차량 설명 전문가인 혼다 큐레이터 15인과 함께 혼다관을 투어하며 즐겁게 모터쇼를 만끽했다.

쏘카(SOCAR), 봄맞이 전국 모든 차량 집중 점검 실시

쏘카가 전국 6400대 차량에 대한 점검을 일제히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쏘카는 본격적인 나들이 시즌이 시작되는 4월에 맞춰 쏘친(쏘카 이용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여정을 위해 전사적인 차원에서 차량 집중 점검을 준비해 왔다. 쏘카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매년 4월 쏘카 이용객은 전월 대비 2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불스원, 차량용 공기정화기 ‘에어테라피 멀티액션’ 출시

불스원이 차량용 공기정화기 ‘에어테라피 멀티액션’을 7일 홈쇼핑을 통해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한 불스원 ‘에어테라피 멀티액션’은 ‘에어테라피’ 시거잭 제품의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 컵홀더에 꼽아 쓸 수 있는 스탠드형으로 디자인 됐으며, 시거잭과 USB 전원잭 겸용으로 차량 내에서는 물론 휴대까지 가능해 그 용도가 더 다양해 진 것이 특징이다.

SK네트웍스, 수입차 정비 사업 확대 '가속 페달'

SK네트웍스가 연중 대대적인 수입차 정비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하며 본격적인 고객몰이에 나선다. 폭발적 증가 추세인 수입차 정비 수요에 발맞춰 해당 사업에 힘을 싣고 있는 모양새다.

SK네트웍스의 종합차량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는 독일차 4대 브랜드(BMW,벤츠,아우디,폭스바겐) 고객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연중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스피드메이트는 현재 '스피드메이트가 제안하는 BMW 고객 특별 초대전'을 운영 중이다. 다음달 7일까지 이어지는 행사 기간 중 매장을 방문하는 BMW 차종 운전고객들은 ZIC TOP, 캐스트롤 등 고급 윤활유를 비롯해 TRW社의 브레이크 패드/디스크 등 글로벌 TOP 브랜드 부품을 공식 센터 대비 최대 6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스피드메이트는 벤츠, 아우디, 폭스바겐 등 나머지 차량 브랜드에 대해서도 전국 200여개 수입차 정비 매장에서 연중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개별 브랜드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형 특화정비 서비스도 함께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 시킬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