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제공)

■ 핫&뉴 우리은행, 위비 SUPER 주거래 패키지예•적금출시

우리은행은 6일 주거래 고객에게 더 높은 금리와 더 유리한 우대조건을 제공하는 ‘위비 SUPER 주거래 패키지Ⅱ’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위비 SUPER 주거래 패키지Ⅱ’는 주거래 활동에 따른 높은 금리우대 혜택 장점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확정금리/변동금리형, 정액적립식/자유적립식 등으로 상품조건을 다양화해 고객의 자금상황, 시장금리 추이에 맞는 저축 선택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위비 SUPER 주거래 예금Ⅱ’는 가입금액 100만원 이상, 가입기간은 6개월 이상 1년 이내 이다. 금리조건은 ‘확정금리형’과 3개월 마다 시장금리가 즉각 반영되는 코리보(KORIBOR)로 구성된 ‘변동금리형’ 중에 선택 가능하며, 금리는 상품출시일 현재 최고 연 2.0%(고정금리형/1년제 기준, 우대금리 포함)이다.

우대금리는 급여이체/공과금/신용카드 결제계좌 등 주거래요건 등 충족시 제공하는 ‘주거래 우대금리’ 연 0.4%와 상품출시 기념으로 6월말까지 제공하는 ‘이벤트 우대금리’ 연 0.2%를 모두 포함해 총 최대 연 0.6%가 제공된다.

‘위비 SUPER 주거래적금Ⅱ’ 는 가입금액 매월 50만원 이하, 가입기간은 1년/2년/3년이며, 정액적립식과 자유적립식 중에 선택 가능하다.

금리는 상품출시일 현재 최고 연 2.2%(정액적립식/1년제 기준, 우대금리 포함)이며, 급여이체 등 주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연 1.1%p 제공한다. 특히, 우대조건을 완화하여 계약기간별 필수기간(1년제-6개월, 2년제-12개월, 3년제-18개월)이상만 주거래실적을 유지하면 우대금리가 전체 가입기간 동안 적용된다.

또한 오는 6월 말까지 ‘위비 SUPER 주거래예금Ⅱ’를 가입하고 계좌자동이체(공과금/지로 등)를 변경 등록하는 경우 연 0.2% 추가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 한화손보, 병력 고지 간편한 ‘참 편한 건강보험’ 출시

한화손해보험은 유병자 또는 고연령자가 병력 유무를 간편하게 고지하고 가입할 수 있는 ‘참 편한 건강보험’을 업그레이드해 판매한다. 이 상품은△보험 가입연령의 확대, △첫 3대질병진단비와 34대 질병수술비Ⅱ의 신담보 탑재를 통한 보장 강화, △3대질병진단 및 80%이상 후유장해시 보장보험료 납입면제, △세만기 비갱신형 특약 가입시 최대 100세까지 보험료 변동이 없는점이 특징이다.가입가능 연령은 40세~80세로 확대하여 젊은 유병자와 고연령층에 대한 문턱을 대폭 낮췄다.1종·3종은 10~30년납으로 90세 만기 또는 100세 만기까지 보장 가능하며, 2종·4종은 5~20년 단위 자동갱신을 통해 100세까지 보장이 가능하다.

 

■ 하이투자증권, ‘한국형 TDF 시리즈’ 도입 판매

하이투자증권은 은퇴 자산시장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삼성 한국형 TDF 시리즈’와 ‘한국투자 TDF 알아서 시리즈’를 신규 도입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타깃데이트펀드(TDF : Target Date Fund)는 특정시점을 지정하여 설정된 투자비중 경로 ‘글라이드 패스(Glide Path)’에 따라 펀드 내에서 투자자산의 비중을 자동 조절하는 펀드로서 은퇴자금 운용에 주로 활용한다. 생애주기 자산관리를 표방하는 기존의 라이프사이클 펀드와 달리 전환 절차 없이 일반적으로 초기에는 위험자산에 대한 비중이 높지만, 은퇴시점인 타깃 데이트에 가까워질수록 펀드 내에서 자동으로 위험자산(주식)의 비중을 축소하고 안전자산의 비중을 높여 관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