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피니티 Q30 / 출처 = 인피니티코리아

인피니티, 프리미엄 준중형 크로스오버 Q30 공식 출시

인피니티 코리아는 5일 프리미엄 준중형 크로스오버 Q30S 2.0t(이하 Q30)를 공식 출시했다.

인피니티에 따르면 Q30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젊은 고객층을 겨냥한 인피니티 최초의 준중형 프리미엄 크로스오버다. 쿠페와 SUV를 넘나드는 독창적인 디자인에 더블아치 그릴, 초승달 모양 C 필러 등 인피니티 시그니처 디자인 요소를 결합해 뚜렷한 개성을 자랑한다.

▲ 인피니티 Q30 실내 / 출처 = 인피니티코리아

Q30은 국내 준중형 세그먼트 모델 중 최고 수준의 기술을 적용했다.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Intelligent Cruise Control), 어라운드 뷰 모니터(Around View Monitor), 차선이탈 경고(Land Departure Warning) 시스템 등이 탑재됐다. Q30은 운전을 더욱 자신있게 만들어주는 최신 기술을 통해 운전자를 배려하는 진정한 프리미엄 크로스오버로 탄생했다.

인피니티 고성능 모델을 의미하는 ‘S’ 뱃지가 부착된 Q30은 인피니티 모델 최초로 2.0L 가솔린 터보엔진을 장착했다. 또한 7단 듀얼클러치와의 조합을 통해 최고출력 211ps, 최대토크 35.7kg·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여기에 스포츠 서스펜션과 전동식 스티어링 시스템을 통해 다이내믹한 드라이빙과 도심에서의 편안한 일상 주행까지 동시에 만족시킨다.

가격은 프리미엄 3840만원, 프리미엄 시티 블랙 4090만원, 익스클루시브 4340만원, 익스클루시브 시티 블랙 4390만원이다.

현대차, 상용 고객센터 열어

현대자동차는 사업용으로 차량을 이용하는 상용차 고객 특성을 반영해,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자 ‘상용 고객센터’를 정식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고객에게 최적화된 긴급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1월 시범운영을 시작한 후 정식으로 문을 연 ‘상용 고객센터’는 우수한 상담 품질을 위해 현대자동차 상용 부문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전문 상담원을 통해 고객을 대응한다.

▲ 자료사진 /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는 ‘상용 고객센터’로 접수된 고객의 불만 등 여러 의견을 모아 정기적으로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 개선 협의회’를 열어 고객이 중심이 되는 업무 개선을 도출할 계획이다.

쌍용차 노사, 안전보건공단 합동 산업재해 예방 캠페인 실시

쌍용자동차는 현장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산업재해 없는 안심 일터를 조성하기 위해 쌍용자동차 노사가 안전보건공단과 함께 산업재해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오전 쌍용자동차 평택공장에서 열린 합동 캠페인에는 쌍용자동차 인력/관리본부장 하광용 부사장, 쌍용자동차노동조합 산업안전실 및 건강보건실, 안전보건공단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쌍용차 노사 및 안전보건공단 관계자들은 출근길 직원들에게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보건문화 관련 홍보물을 나눠주며 봄철 작업장 안전사고 예방을 당부하는 한편, 캠페인 뒤 산업재해 및 안전사고 예방관리를 위한 간담회를 갖고 자율안전관리 제고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르노삼성, 전국 시승 이벤트 ‘All 4 Drive’ 진행

르노삼성자동차의 베스트셀링카 SM6, 프리미엄 중형 SUV QM6, 컴팩트 SUV QM3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전국 단위의 대규모 시승행사가 열린다. 르노삼성은 드라이빙을 즐기기에 좋은 봄철을 맞아 전국 르노삼성자동차 전시장에서 SM6, QM6, QM3 전국 시승 이벤트 ‘All 4 Drive’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시승을 원하는 고객은 4월23일까지 르노삼성자동차 홈페이지를 통해 시승 신청을 한 후, 8일부터 신청한 전시장에서 시승할 수 있다. 시승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셰프 컬렉션 냉장고(1000만원 상당), 리모와 캐리어, 카케어 패키지, 프리미엄 스마트 키 커버와 기프티콘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도 증정한다.

SK엔카직영, 고객 공감 프로젝트 ‘효도엔카’ 실시

SK엔카직영은 CSR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부모님과 함께 최고급 리무진을 타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효도엔카’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자동차를 재이용, 공유하자는 취지 아래, 바쁜 일상으로 부모님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을 위해 세대별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오는 30일까지 SK엔카직영몰 홈페이지에 접속해 자신의 사연을 등록하면 된다. 신청자 중 2명을 선정해 효도엔카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 사연의 ‘좋아요’ 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당첨자는 5월 1일 SK엔카직영몰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선정된 사연 속 부모님에게는 전문 운전기사가 최고급 리무진으로 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SK엔카직영이 새롭게 복원한 클래식카 롤스로이스 실버스퍼와 함께 크라이슬러 300C 리무진이 효도엔카 차량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금호타이어, 서울시와 ‘탄소 상쇄 숲’ 조성

금호타이어는 식목일을 맞아 4일 서울 종로구 구기동 북한산에서 서울시민들과 함께 ‘금호타이어 탄소 상쇄 숲’ 조성 행사를 가졌다.

금호타이어와 서울시가 공동 주최하고 종로구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한 가족 및 소모임 165팀 등 약 10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했으며, 금호타이어 임직원들과 김영종 종로구청장 및 서울시 관계자들이 동참했다.

금호타이어는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탄소 상쇄 숲 조성 행사를 통해 북한산 자락 1만3000m2 면적에 산벚나무, 청단풍, 산딸나무 등 12종, 총 5,800그루의 묘목과 교목을 심었다. 이 나무들은 행사에 참가한 시민들의 이름 및 꿈과 소망을 적은 표찰을 걸고 앞으로 30년간 서울시의 관리 및 보호를 받는다.

오토업, NCH코리아와 제휴 맺고 자동차 케어 용품 13종 선봬

중고차 전문 앱 '오토업'을 운영하는 오토업컴퍼니가 NCH코리아와 자동차 케어 용품 13종에 대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NCH코리아의 모기업인 NCH Corporation은 1919년 설립된 세계적인 산업설비 유지보수 제품 제조 기업으로 미국 텍사스 주 댈러스에 본사를 두고 있다. 전세계 50여 개 국에 걸쳐 8000명의 전문인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연 매출 10억 달러를 기록한 바 있다.

오토업컴퍼니는 이번 제휴를 기점으로 NCH의 우수한 자동차 케어 용품을 국내 소비자 시장에 처음 선보이게 됐다. 제품은 윤활방청, 세척제, 광택제, 방향제, 엔진오일 등 크게 5가지 군으로 구성된 총 13가지로 한국 시장에 맞는 브랜드 명칭이 붙여져 4월 중 순차적으로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제품은 오토업컴퍼니가 운영중인 중고차 앱 '오토업'과 제휴를 맺고 있는 각종 자동차 관련 협회 및 O2O, 차량 정비 및 관리 서비스 업체 등을 통해 판매된다. 이 밖에 종합 온라인쇼핑몰, 오픈마켓, 대형마트 등을 통해서도 유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선황 오토업컴퍼니 대표는 "국내 자동차 애프터 마켓 시장 규모는 2013년 기준 약 100조원 규모로 수리 및 세차시장이 8조3000억원, 애프터용품 시장이 1조원으로 매년 6~7%씩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2019년 이상의 중고차 사업 노하우와 차량 관련 IT 플랫폼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차량 케어 용품을 선보이는 만큼 높은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