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K5 왜건, 그랜저, G80 스포츠 등 ‘2017 레드닷 디자인상’

현대차 그랜저, i30, 기아차 K5 왜건, 니로, 리오, 제네시스 G80 스포츠가 레드닷 디자인상을 동시 수상했다.

현대·기아자동차는 ‘2017 레드닷 디자인상(2017 Red Dot Design Award)’의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부문 수송 디자인(transportation design) 분야에서 ▲기아차 K5 왜건이 최우수상(Best of Best) ▲현대차 그랜저, 제네시스 G80 스포츠가 본상(Winner) ▲현대차 i30, 기아차 니로, 리오가 장려상(Honourable Mention)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상은 iF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heim Westfalen)에서 주관하며, 디자인의 혁신성과 기능성 등 다양한 핵심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매년 각 분야별 수상작을 결정한다.

▲ 르노삼성 QM6 / 출처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 상품성 강화한 QM6 RE플러스 출시

르노삼성자동차는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QM6에 편의사양을 추가로 장착해 상품성을 높인 RE플러스(RE+) 트림을 출시했다.

QM6 RE플러스 트림은 기존의 RE트림을 대체하는 모델이다. 40만원 상당의 전자식 파킹브레이크(E-PKB)와 하이패스 시스템(ETCS)이 기본으로 장착되면서도 가격 인상 없이 이전 RE 트림의 가격이 그대로 적용된다.

또 르노삼성자동차는 LED 퓨어비전 헤드램프와 19인치 투톤알로이휠로 구성된 스타일링 패키지도 개별 옵션으로 분리해 장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의 선택폭을 더욱 넓혔다.

RE트림의 기본 사양이 강화되면서 고객의 편의는 물론 실질적인 가격 인하 효과로 중형 SUV 시장에서 QM6의 경쟁력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한편 르노삼성은 RE플러스 출시와 함께 4월 들어 QM6에 대한 마케팅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ALL MODE 4X4-i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4월 중 QM6 사륜 구동 모델을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50만원을 특별 지원한다.

한국지엠 부품협력사 27개 업체, GM이 선정한 우수 협력사 선정

한국지엠의 국내 부품 협력사 중 27개 업체가 GM이 선정한 ‘2016우수 협력사’로 선정됐다.

한국지엠은 글로벌 GM이 지난달 31일(현지 시각) 미국 올란도에서 전 세계 협력사 중 107개의 우수 협력사를 선정, ‘올해의 우수 협력사’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수상업체 중 국내 부품 협력사는 27개사로 전체 수상업체 수가 지난해 110개에서 3개가 줄었으나, 국내 수상 업체 수는 작년 26개 업체에서 27개사로 오히려1개 업체가 늘며 국내 부품협력사들의 탁월한 기량을 입증했다.

또 협력사의 혁신적인 아이템을 평가하는 ‘이노베이션 어워드(Innovation Awards)’ 부문에서도 총 8개 수상 업체 중 LG 화학, LG전자, 삼신화학,세 업체가 포함됐다. 이 중 LG전자와 화학은 최근 모터쇼에서 국내에 공개된 Bolt EV에 장착되는 60kWh 배터리 팩을, 그리고 삼신화학은 Bolt EV의 그릴에 대한 기술적 혁신을 각각 인정받았다.

제임스 김 (James Kim) 한국지엠 사장은 “미국을 제외하고 GM의 우수 협력사 수가 가장 많고, 또한, 다년간 이를 유지해왔다는 것은 국내 협력사들의 탁월한 품질과 기술 그리고 가격 경쟁력이 세계 최고 수준임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한국지엠은 국내 협력사들과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품질의 제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함은 물론, 국내 협력사들의 해외시장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 닛산 알티마 / 출처 = 한국닛산

닛산, 봄맞이 특별 프로모션 및 무상점검 캠페인 실시

한국닛산은 4월 한 달간 닛산 대표 모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60개월 무이자 할부, 400만원 상당 주유 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먼저 닛산 대표 SUV 라인업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이 마련됐다. 프리미엄 SUV 무라노(Murano) 구매 고객에게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닛산 파이낸스 이용 시, 선수금 별도) 또는 200만원 상당 주유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최초 등록자에 한해 기존 3년/10만km이던 배터리 보증기간도 10년/20만km로 강화했다. 스포티 CUV 쥬크(JUKE)는 트림 및 구매 방법에 따라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및 300만원 상당 주유 상품권 혜택을 제공한다.

닛산 대표 세단 라인업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됐다. 다이내믹 세단 알티마(Altima) 2.5 SL 모델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닛산 파이낸스 이용 시, 선수금 별도) 또는 100만원 상당 주유 상품권을 제공한다. 최고급 스포츠 세단 맥시마를 구매하는 고객도 이와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대폭 향상된 스포츠카 구매 혜택 또한 눈길을 끈다. 스포티한 디자인과 333마력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자랑하는 아이코닉 스포츠카 370Z 구매 시, 최대 60개월 무이자 할부(닛산 파이낸스 이용 시, 선수금 별도) 또는 400만원 상당 주유 상품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링컨, 2017 서울 모터쇼 참가 기념 특별 프로모션

링컨코리아는 2017 서울모터쇼 참가를 기념해 4월 한달간 링컨 차량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한 ‘링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링컨코리아는 전속 금융사인 링컨 파이낸셜 서비스(아주캐피탈)의 할부상품으로 올-뉴 링컨 컨티넨탈, MKZ, MKZ하이브리드, MKC, MKX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72개월까지 장기(저리)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서울모터쇼 기간동안 링컨관에서 상담을 진행하는 고객에게 매일 선착순으로 스와로브스키 스톤을 사용해 특별히 제작한 10만원 상당의 링컨 참(Charm)을 제공한다. 파이낸스 프로그램 상담고객에게는 고급 골프공 세트를 증정한다.

아우디, 서비스 경진대회 ‘아우디 트윈컵’ 한국 결선 성료

아우디 코리아는 지난 18~19일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고객 서비스 및 정비 기술 경진대회인 ‘아우디 트윈컵 2017(Audi Twin Cup 2017)’의 한국 결선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아우디 트윈컵’은 전세계 아우디 서비스 직원들의 서비스 역량 향상을 위해 매년 실시 하고 있는 행사다. 한국에서는 2008년부터 매년 이 대회를 열고 있다. 고객 응대 역량 및 제품 지식을 겨루는 ‘서비스’ 부문과 정비 기술력을 평가하는 ‘테크놀로지’ 부문의 두 파트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번 아우디 트윈컵 한국 대회에는 총 25개팀(서비스 부문 5팀, 테크놀로지 부문 20팀) 64명이 참가했다.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흔히 발생하는 상황을 반영한 이론적/실제적 고객 응대 및 정비 기술에 대해 경합을 벌였다.

그린카, 우버와 함께 식목일 기념 이벤트 마련

그린카가 오는 5일 식목일에 라이드셰어링 서비스의 대표 기업인 우버(Uber)와 손잡고 고객들과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함께 인식하고 공유하자는 의미로 ‘그린카-우버 기프트팩’을 배달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그린카-우버 에코데이 이벤트’는 4월5일 13시부터 광화문과 강남 등 오피스 지역에 있는 고객들이 우버앱을 통해 자신의 위치를 입력하고 ‘그린카-우버 기프트팩’을 신청하면, 우버 드라이버 파트너가 그린카의 친환경 전기차인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타고 고객이 신청한 위치로 직접 배달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린카-우버 기프트팩’에는 미니화분과 그린카 전기차 3시간 무료 이용권, UberBLACK(우버블랙) 할인권이 들어있으며, 선착순으로 무료 증정된다.

또 그린카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에 ‘그린카-우버 기프트팩’을 수령한 고객이 인증샷을 올리거나 ‘그린카-우버 기프트팩’을 배달하는 그린카 아이오닉 일렉트릭 차량을 찍어 올릴 경우, 푸짐한 추가 경품도 증정된다.

쏘카, 2017년 ‘제로카셰어링 시즌 1’ 파트너 모집 시작

쏘카는 혁신적인 공유경제 모델인 2017년 ‘제로카셰어링’ 시즌 1을 론칭하며 본격적으로 파트너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제로카셰어링’이란 파트너로 선정된 차주가 12개월의 약정기간 동안 월 이용료를 내면서 차량을 이용하고, 이용하지 않을 때에는 자유롭게 셰어링하는 서비스다. 파트너는 셰어링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의 일부로 월 이용료 등을 할인받을 수 있다.

2017년 제로카셰어링 시즌1에서는 총 2000명의 파트너를 모집한다. 작년 한해 동안 모집한 파트너 수인 약 700명 대비 약 3배가량 규모가 확대됐다.

쏘카 조정열 대표는 “전 세계적 흐름인 공유경제가 삶의 방식을 변화시키면서 자동차에 대한 개념 역시 ‘구매하는 것’에서 ‘공유하는 것’으로 변화했다”며 “제로에 가까운 비용으로 차를 탈 수 있는 제로카셰어링은 차량 소유에 대한 고정 관념을 깨고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AJ렌터카, 제7회 직장인야구대회 참가팀모집

AJ렌터카가 제7회 AJ렌터카배 전국생활체육 직장인야구대회를 개최하고, 7일부터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대회 7회째를 맞아 참가 기준을 기존 직장인 단위에서 동호인 야구팀으로 확대한 점이 올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야구대회 참가를 원하는 팀은 ‘제 7회 AJ렌터카배 전국생활체육 직장인야구대회’ 홈페이지에서 5월 15일까지 접수하면 되며, 별도 참가비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