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모비스가 이달부터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투명우산 나눔 캠페인을 시작해 올 해도 10만개 이상을 전국의 어린이들에게 무료로 배포한다. / 출처 =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우리아이 투명우산 지금 신청하세요”

현대모비스가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인 ‘투명우산 나눔 캠페인’을 통해 올해도 10만개 이상의 투명우산을 전국의 어린이들에게 무료로 배포한다.

현대모비스는 실질적으로 투명우산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나눠줄 수 있도록 공모 대상을 개인과 학교로 이원화해 나눔 활동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했다.

우선 개인들을 대상으로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투명우산 사연신청’ 프로그램을 매월 진행한다. 투명우산을 필요로하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해 관심과 애정이 담긴 사연과 필요 수량을 신청하면 심사 과정을 거쳐 개인 당 투명우산을 최대 50개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학교나 어린이 기관을 대상으로는 상‧하반기(4월, 9월)에 ‘교통안전교육 프로그램’ 공모를 진행한다. 투명우산 배포에서 한발 더 나아가 어린이 교통안전 증진을 위한 교통안전교육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아이들이 안전의식을 스스로 느끼고 내재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차원이다.

▲ 볼보자동차 팝업스토어 전경 / 출처 =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 브랜드 팝업 스토어 '메이드 바이 스웨덴' 운영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연말까지 전국 주요 명소 및 대형쇼핑몰에서 자사의 브랜드 팝업 스토어인 '메이드 바이 스웨덴(MADE BY SWEDEN)’을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4월부터 3개월간 수도권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전국 각지로 확대 운영될 계획이다.

‘메이드 바이 스웨덴’ 팝업 스토어는 전국의 고객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며 스웨덴 브랜드로서의 차별화된 가치를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스웨덴의 라이프스타일을 가장 잘 반영한 모델인 ‘더 뉴 볼보 크로스 컨트리’ 출시와 동시에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침으로써 스웨디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볼보의 플래그십 모델인 더 뉴 크로스 컨트리, 더 뉴 S90 등의 차량 전시 공간이 마련돼 제품 체험과 상담은 물론 원하는 차종의 시승 신청까지 가능하다.

▲ 자료사진 / 출처 = BMW코리아

BMW, BMW·MINI 무상 점검 캠페인 진행

BMW 그룹 코리아는 전국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4월30일까지 ‘닥터 BMW 위크(Dr. BMW Week)’, ‘MINI 홈커밍 위크(MINI Homecoming Week)’ 무상 점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닥터 BMW 위크’와 ‘MINI 홈커밍 위크’는 공식 서비스 센터의 전문 테크니션들이 고객의 차량을 점검하고, 차량을 올바르게 관리하고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차량 관리 팁과 잘못된 수리의 위험성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닥터 BMW 위크’ 캠페인은 BSI(BMW Service Inclusive) 기간이 만료된 BMW 차량에 BMW 서비스 센터의 전문 테크니션들이 배터리 상태, 차량 실내외 위험물 체크 등 외부장착물을 포함한 40가지의 무상 점검을 제공한다. BSI는 소모품 교환 및 정기 점검 서비스를 신차 등록 후 5년/10만km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다.

포르쉐, 새로운 웹 TV ‘9:11 매거진’ 발행

포르쉐가 자사 고객들을 위한 매거진 크리스토퍼러스의 디지털 사업 부문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포르쉐는 9분 11초간의 테크놀로지, 라이프스타일과 스포츠 등 새로운 웹 TV 형태의 ‘9:11 매거진’ 발행을 통해 고객과의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9:11 매거진에서는 신차 발표부터 포르쉐 역사와 이정표까지 다양한 분야를 총망라한다. 독일어와 영어 버전으로 일년에 다섯 차례 발행될 이 새로운 웹 TV 포맷은 포르쉐 고객들을 위한 매거진 '크리스토퍼러스'의 내용을 더욱 풍성하게 한다.

▲ 지프 캠프 2017 자료사진 / 출처 = FCA코리아

국내 최대 오프로드 챌린지 축제 ‘지프 캠프 2017’ 참가 신청 시작

온 가족이 함께하는 국내 최대 정통 오프로드 드라이빙 챌린지 축제 ‘지프 캠프 2017(Jeep® Camp 2017)’ 참가 신청이 4월4일, ‘지프 캠프 2017’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시작된다. 4월4일은 정통 SUV 브랜드 지프의 전설적인 4x4 시스템을 상징하는 날이다.

예년과 달리, 올해는 지프를 소유하지 않은 고객도 지프 캠프에 참가할 수 있다. ‘결코 물러서지 않는(Don’t Hold Back)’ 지프의 도전 정신만 있다면 누구나 참가 신청 가능하다. 특히 얼리 버드 신청자에게는 참가비 대폭 할인, 캠프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 우선 신청 기회, 웰컴패키지 선물 등을 제공한다.

‘지프 캠프 2017’은 예년과 다르게, 기존 2일이던 행사 기간을 4일로 늘리고, 100여팀 선이었던 참가자 규모도 1000여 팀 수준으로 대폭 확대하는 등 사상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지프 캠프 참가자들은 정통 SUV 브랜드 지프의 전설적인 4x4 성능, 안전하게 각자의 눈높이에 맞는 오프로드 드라이빙, 자연 속의 도전과 자유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아우디, 여섯 번째 ‘아우디 라운지 by 블루노트’ 공연 개최

아우디 코리아는 ‘아우디 라운지 by 블루노트 (Audi Lounge by Blue Note)’의 여섯 번째 공연을 4월18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논현동 SJ 쿤스트할레에서 개최한다.

이번 ‘아우디 라운지 by 블루노트’는 음악전문지 롤링스톤즈 매거진으로부터 ‘제임스 브라운의 환생’이라는 극찬을 받아 화제가 된 4인조 재즈 밴드 ‘빈티지 트러블(Vintage Trouble)’과 함께 한다.

지난해 서울 재즈 페스티벌에서도 큰 호응을 얻으며 그 실력을 인정 받은 ‘빈티지 트러블’은 이번 공연에서 블루스, 소울, 펑키, 록 등 다양한 장르를 수렴한 그들만의 음악세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아우디 라운지와 오랜 기간 함께 해 온 DJ 소울스케이프(DJ Soulscape)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재즈와 클럽씬이 어우러진 색다른 공연을 선사할 계획이다.

▲ 한국타이어 벤투스 R-s4 / 출처 =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초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R-s4’ 출시

한국타이어가 레이싱 마니아를 위한 초고성능 타이어(UHPT) ‘벤투스 R-s4(Ventus R-s4)’를 출시했다.

벤투스 R-s4는 전문 레이싱 선수뿐만 아니라 일반 운전자도 스포츠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탁월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는 레이싱 타이어다. 레이싱 전용 트랙과 일반도로 모두를 만족시키는 완벽한 성능을 선보이며, 특히 기존의 레이싱 타이어인 ‘벤투스 R-s3’에 비해 고속주행 성능은 물론 마른 노면에서의 탁월한 핸들링 성능을 갖췄다.

이번에 출시되는 벤투스 R-s4는 총 26개 규격으로 출시되며 트래드 패턴의 모든 모서리를 기하학적으로 마무리해 지면과 지속적인 마찰에 따른 타이어 표면의 손상이 적고 내구성이 탁월한 것이 특징이다.

콘티넨탈 타이어, 6세대 신제품 국내 출시

콘티넨탈 타이어 코리아가 타이어 6세대(Generation 6) 신제품 ‘울트라 콘택트 6’ 와 ‘컴포트 콘택트 6’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울트라 콘택트 6’는 마르거나 젖은 노면에서 완벽한 컨트롤이 가능한 제품으로 모든 주행 조건에서 최상의 안정성을 갖췄으며, ‘컴포트 콘택트 6’는 소음 수준을 월등히 낮춘 신기술을 탑재해 조용하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그린카, 고객 참여형 신개념 카셰어링 ‘캠퍼스카’ 서비스 본격 개시

그린카는 작년 12월부터 진행된 고객 참여형 신개념 카셰어링 서비스 ‘캠퍼스카’의 준비를 마치고, 오는 3일부터 ‘캠퍼스카’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그린카는 ‘캠퍼스카’를 통해 전국 158개 대학에 총 573대의 차량을 신규 도입한다.

캠퍼스카는 대학(원)생, 교직원 등 캠퍼스 구성원들이 차량 운영에 함께 참여하는 새로운 유형의 카셰어링 서비스이다. 참여 고객이 직접 차량 관리를 담당해 기존 카셰어링 서비스 보다 서비스 품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그린카의 차량 관리를 위해 선발된 573명의 ‘캠퍼스카 오너’들은 전용 앱을 통해 차량 점검을 월 2회 진행하게 된다.

▲ 자료사진 / 출처 = 캠시스

캠시스, 서울모터쇼서 푸드트럭 카페 이벤트

캠시스는 2017 서울모터쇼에서 폐막일인 오는 9일까지 무료 푸드트럭 카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캠시스의 푸드트럭 카페는 경상용 전기차 모델인 ‘픽업트럭(CH시리즈)’의 다양한 활용도를 보여주고자 특별히 개조한 컨셉카다. 캠시스는 이를 활용해 부스를 찾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매일 400잔의 커피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캠시스 부스에서는 관람객을 위한 참여형 이벤트도 열린다. 캠시스의 로고, 전기차, 전장-IT 제품 등 총 10쌍의 같은 그림을 한 번에 맞추는 게임과 스텝퍼에 올라 10초 안에 100% 전기 충전의 미션을 완료하는 게임이 마련돼 있다. 해당 이벤트는 모터쇼 기간 내 매일 4회씩 진행되며, 보조배터리 등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다임러 트럭, 고객 찾아가는 뉴 아록스 로드쇼 개최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4월3일부터 18일까지 트럭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국 6개 지역(서울/경기, 대전/충남, 제천/강원, 광주/전남, 대구/경북, 부산/경남)에서 메르세데스-벤츠 뉴 아록스(The new Arocs) 에어서스펜션 카고 로드쇼를 개최한다.

이번 로드쇼는 제품 출시 전 진행하는 바디빌더 테크 투어에 이어, 제품 출시 후 운송 업무에 바쁜 고객들을 직접 찾아가 특장에 강한 고효율 프리미엄 뉴 아록스(The new Arocs) 에어서스펜션 카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로드쇼에는 뉴 아록스(The new Arocs) 2843L 6x4 스트림스페이스(StreamSpace), 뉴 아록스(The new Arocs) 3551L 8x4 클래식스페이스(ClassicSpace) 2개 모델이 전시되며 고객들은 현장에서 차량 특장점, 첨단 안전장치, 특장 관련 상담 등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불스원, 주상욱의 ‘프리미엄 5중 에어컨·히터 필터’ TV 광고 공개

불스원이 자사 홍보모델 주상욱과 함께한 ‘프리미엄 5중 에어컨·히터 필터’의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불스원 ‘프리미엄 5중 에어컨·히터 필터’ 광고는 차량으로 유입되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극심한 황사로 인한 각종 유해물질 등을 효율적으로 차단해 운전자 건강보호 및 차량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자사 홍보모델인 주상욱이 소중한 사람과 함께 탑승한 차량 내 미세먼지에 대한 경각심을 표현했다. 새로 공개된 이번 광고는 불스원 공식 홈페이지 및 불스원 유튜브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팅크웨어, 창립 20주년 ‘아이나비 고객 감사 페스티벌’ 개최

팅크웨어가 오는 10일부터 28일까지 19일간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아이나비 고객 감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아이나비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및 자동차 틴팅 필름 ‘칼트윈’ 등 프리미엄 제품 군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창립 20주년 기념 페스티벌답게 프리미엄 블랙박스(아이나비 퀀텀, QXD950 Black), 내비게이션(X1 Plus)과 칼트윈(TX, RX) 제품을 대상으로 결합상품 할인, 무상장착, 보상판매, 타임세일, 고객 사은 이벤트 등 다양한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알톤스포츠, 전기자전거 AS교육 프로그램 강화

알톤스포츠는 전기자전거 보급 확대를 앞두고 대리점주를 대상으로 전기자전거 AS교육을 본격적으로 강화한다.

지난 3월 초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의 개정안이 통과돼 내년 3월부터 안전기준을 갖춘 전기자전거는 면허가 필요 없이 자전거 도로 주행을 허용하는 등 규제가 완화됨에 따라 전기자전거 이용이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알톤스포츠는 전기자전거 수요 증가에 대비하고 대리점과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강화 시키기 위해 대리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전기자전거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알톤스포츠는 작년 2월 전국 알톤 바이크 클리닉(Alton Bike Clinic) 지정점 111개를 대상으로 일반 자전거부터 전기자전거까지 자전거 정비 전반에 관한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는 전기자전거에 한해 집중적으로 이론과 기초 정비법, 고급 정비법 등을 교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