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30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영웅의군단

넥슨은 엔도어즈가 개발한 모바일 풀 3D MMORPG ‘영웅의 군단’에서 대규모 ‘강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5막 4장: 제국의 몰락’ 시나리오 퀘스트와 신규 등급 영웅 ‘데미갓’, 신규 던전 ‘심연의 나락’ 등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했다.

#클로저스

넥슨은 나딕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CLOSERS)’의 늑대개팀 하피 캐릭터 3차 승급 콘텐츠(이하 특수대원)를 업데이트했다. 하피는 빠른 기동력과 강력한 발차기 기술을 보유한 여성 캐릭터로, 공중 콤보(에어리얼) 공격 등으로 제공권을 장악해 상대를 제압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사만루2017

넷마블게임즈는 프로야구 2017 시즌 개막을 기념해 모바일 리얼 야구의 완결판 ‘이사만루2017’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2017년 최신 선수와 기록 등을 모두 반영했다. 특히 이용자 누구나 팀을 생성 하기만 하면 해당 선수팀의 2017년 선수를 기본으로 지급해 야구 시즌 개막의 설레임을 물씬 느낄 수 있게 했다.

▲ 출처=조이시티

#캐리비안의해적:전쟁의물결

조이시티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엔드림이 개발한 모바일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최초 공개된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은 세계적으로 큰 흥행을 거둔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신규 모바일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원작의 고유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영화를 상징하는 주요 인물과 해적선, 모험 스토리를 게임 속에 재현했다.

#무쌍온라인

팡게임은 내달 초순 정식 론칭할 예정인 신작 PC 웹게임 '무쌍온라인'을 처음으로 공개하고, 사전 테스트(CBT)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무쌍온라인'은 삼국지 배경 스토리에 중국 무협 액션을 겸비한 3D 액션 RPG로, 삼국 시대를 무대로 끊임 없이 영웅 호걸들과 겨루고 도전하여 천하를 쟁탈하고 호령하는 것이 목표다.

#펜타스톰

넷마블게임즈는 올해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에 참여한 유명 성우진과 티저영상을 공개했다.

#영웅

네시삼십삼분은 썸에이지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영웅 for Kakao’에 환생 영웅 2종과 신규 지역, 룬, 아이템을 추가하는 콘텐츠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환생 캐릭터 진진, 키라를 포함해 10개의 새로운 스테이지, 최상급 룬 추가 등 다방면에 걸쳐 콘텐츠 업데이트가 단행됐다.

#아이러브파스타

파티게임즈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레스토랑 경영 소셜네트워크게임(SNG) ‘아이러브파스타 for Kakao’가 봄 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4월 12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꽃다발’을 획득하고, 다양한 봄 레어 아이템과 교환 할 수 있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플라워 발코니’는 꽃으로 가득한 창문 장식으로, 레스토랑의 분위기를 살려줄 것으로 기대한다.

#섀도우버스

일본 개발사 사이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의 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출시 전부터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던 제 4탄 신규 카드팩 ‘신들의 폭풍’의 완전체 카드 104장을 공개했다. 또한 새로운 시합 방식인 ‘2Pick 덱 교환전’을 경험할 수 있다. 이는 생성한 덱을 대전 상대와 교환하여 플레이 하는 방식으로 고도의 심리전이 가미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페셜포스VR

드래곤플라이가 오는 4월 3일부터 6일까지 프랑스 깐느에서 개최되는 ‘MIPTV 2017’ 행사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1963년부터 개최한 밉티비 행사는 세계적인 콘텐츠 전문 마켓이자 대표적인 국제 영상물 견본시로 전 세계 약 1만2000여명의 전문가들이 모여 행사기간 중 5억유로(한화 6000여억원) 이상의 사업 관련 상담을 실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검은사막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SNS 미디어 공모전’을 시작했다. 총 상금 1000만원 규모의 이번 공모전은 이용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모아 ‘검은사막’의 재미를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영상, 이미지 등 두 개 부문으로 나뉘어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대청운온라인

녹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대청운온라인’이 런칭 이후 첫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오픈 이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업데이트인 만큼 유저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는데 중점을 두고 이뤄진다. 하루 사용 횟수의 제한이 있던 은화카드, 사례금카드 등의 사용 횟수를 늘리고 전반적인 게임 환경 개선으로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 작업이 진행된다.

▲ 출처=라쿤게임즈

#바보어벤져스

라쿤게임즈는 자사의 국내 첫 서비스 예정작 머리 쓰지 않는 전략 디펜스 RPG ‘바보어벤져스’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바보어벤져스’는 총 256개의 관문으로 이뤄진 보통 던전과 총 96개의 높은 난이도를 가진 정예 던전 등 지루할 틈이 없는 다양한 필드가 마련돼 있으며, 기본 스토리 던전 외에도 100여 종의 독특한 스킬로 조합된 삼국지 무장과 각각의 상성이 있는 사병, 대형을 무력화 시키는 방어탑, 지리적 요소 등으로 새로운 전략 플레이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삼국블레이드

네시삼십삼분은 대작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 첫 지역 확장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정식 출시 후 처음으로 ▶지역 확장이 단행됐으며, 장수의 ▶최대 레벨과 장비 등급이 확장됐다. 또, 신규 캐릭터로 삼국지의 대표 노장 ▶황충과 황개가 추가되는 등 다방면에서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베인글로리

슈퍼이블 메가코프는 모바일 AOS 게임 ‘베인글로리’가 유저의 편의성 강화를 위한 새로운 기능을 대폭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먼저 영웅과 스킨 보유 현황을 체크할 수 있는 ‘영웅 격자’ 시스템이 추가되어 영웅의 능력과 스킨, 집중조명 영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디지몬소울체이서

반다이남코코리아는 자사가 총괄기획 및 서비스하고, 넷마루가 개발한 국내 최초 모바일 디지몬 RPG ‘디지몬 소울 체이서’에 다양한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오는 4일까지 출석하는 시간에 따라 특별한 보상이 제공된다. 5일 이상 오전에 출석한 유저에게는 나선의 조각 100개를 제공하며, 오후에 출석한 유저에게는 성숙기 디지코어 랜덤 소환권을 지급한다.

#몬스터:최종병기

‘괴물’ 같은 액션으로 게이머들의 오감을 자극할 모바일 게임이 나온다.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게임펍은 신작 액션 RPG ‘몬스터:최종병기’ 4월 출시를 확정하고, 티저 이미지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신작 ‘몬스터’가 ‘괴물’이 연상되는 파격적인 액션을 표방하는 만큼 강렬한 레드 색감에 맞춰 막강한 힘을 가진 존재로 형상화한 메인 캐릭터 ‘권사’가 등장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나이트슬링거

게임빌이 ‘나이트 슬링거(Knight Slinger)’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용사 3종 ‘린’, ‘신디’, ‘베니’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로써 게임 내 상점에서 볼 수 있던 캐릭터 ‘린’이 친구들을 데리고 전투에 참여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