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휴먼마케팅그룹 홈페이지>

“지진이 나서 공연이 취소되기를 바란 적도 있다. 너무 떨려서 무대 뒤에서 떨지 않은 적이 없었다”

가수 패티김이 남긴 말이다. 수많은 공연을 펼친 그녀도 사람들 앞에 서면 가슴이 조금만 기다려달라고 요동친다. 프로들도 떨리는데 일반인들은 어떻게 해야 하나. 어떻게 하면 성공적으로 남들 앞에 설 수 있을까.

대한민국 최초 ‘프레젠테이션 마스터’라고 불리는 전철웅 강사가 해답을 제시해준다.

기업교육 전문업체 휴먼마케팅그룹이 오는 4월11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포스코 P&S 19층 ERA KOREA 교육장에서 현장형 프리젠테이션(PT) 강연인 ‘발표는 그런 것이 아니다’ 교육프로그램을 오픈한다.

이날 강연을 맡게 된 전철웅 강사는 13년 동안 다져온 PT 노하우를 치밀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전 강사가 진행하는 이번 강연은 기존의 PT 인식을 바꿔놓을 주제로 이루어졌다. 주제는 ▲무엇이 우리의 발표를 힘들게 만드는가? ▲왜 발표는 노력한 만큼 늘지 않는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발표에 관한 이론과 스킬들이 얼마나 무의미한가? ▲진짜 발표를 잘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등 심층적인 토론과 함께 우리가 알고 있던 PT 지식의 오류를 짚어준다.

전 강사는 “발표가 잦은 부서와 위치에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생생한 현장 노하우를 통해 기획과 제작 및 발표는 물론, 연출부터 현장 진행까지 코치할 것”이라고 강연 내용을 전했다.

그는 국가정보원, 국민안전처, 행정자치부 등 다양한 기관과 삼성전자, 제일모직, 현대해상 등 여러 기업에 출강해 강의를 통해 프레젠테이션 노하우를 전파해왔다.

민선아 휴먼마케팅그룹 대표는 “많은 사람들이 남들 앞에 서는 일이나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두려움이 많다”며 “굉장히 독특하고 간결한 전 강사의 강연은 많은 직장인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연을 주최하는 휴먼마케팅그룹은 사람을 중심으로 하는 세일즈·마케팅 교육 및 컨설팅 기관이다. 회사는 기업과 개인을 대상으로 생존 전략 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

한편 강연의 교육정원은 30명이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휴먼마케팅그룹 홈페이지(http://www.hmgroup1.com/)를 통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