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쉐보레와 롯데렌탈이 28일 한국지엠 부평공장 홍보관에서 전기차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은 롯데렌탈 표현명 사장, 오른쪽은 한국지엠 제임스 김(James Kim) 사장. / 출처 = 한국지엠

쉐보레, 롯데렌터카와 손잡고 전기차 대중화 시동

쉐보레가 28일 롯데렌터카와 전기차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한국지엠 부평공장 홍보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은 한국지엠 제임스 김(James Kim) 사장, 롯데렌탈 표현명 사장 등 양사 임직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쉐보레는 볼트(Bolt) EV를 롯데렌터카에 공급하는 한편, 렌터카와 카쉐어링을 통해 고객들의 볼트 EV 경험을 확대시켜 나갈 예정이다. 또 양사는 친환경 전기자동차 사업 확대를 위해 세부적인 공동 프로그램을 구체화해 나가기로 했다.

볼트 EV는 미국과 한국의 환경청으로부터 383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인증 받았다.

▲ 28일 저녁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어울림광장 미래로 다리 아래서 개최된 ‘쏘나타 콜렉션’에서 ‘쏘나타 뉴 라이즈 룩’을 입은 패션모델들이 ‘쏘나타 뉴 라이즈’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 ‘쏘나타 뉴 라이즈 룩’ 서울패션위크 데뷔

현대자동차가 28일 저녁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17 F/W 헤라서울패션위크’<쏘나타 콜렉션>에서 신형 쏘나타의 디자인 미학과 스타일을 반영한 의상 ‘쏘나타 뉴 라이즈 룩(Sonata New Rise Look)’을 공개했다.

이 날 ‘쏘나타 콜렉션’은 국내외 패션 디자이너와 포토그래퍼 등 패션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DDP를 찾은 일반 시민 등 1000여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현대차는 이날 행사를 동영상 싸이트 ‘유튜브(Youtube)’를 통해 생중계해 ‘쏘나타 뉴 라이즈’ 디자인의 우수성을 네티즌들에게도 선보였다.

‘쏘나타 콜렉션’은 일반 시민과 유명 패션 디자이너, 현대자동차 디자이너 3자가 협업(콜라보레이션)한 패션 콜렉션으로, 젊고 역동적인 ‘쏘나타 뉴 라이즈’ 디자인의 우수성을 다양한 계층의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한 행사다.

콜렉션에는 총 54벌에 이르는 ‘쏘나타 뉴 라이즈 룩’과 3종의 ‘쏘나타 뉴 라이즈’ 전용 커버를 선보였다. 런웨이(Runway·패션쇼 무대)에 쏘나타 룩을 입은 남녀모델과 ‘쏘나타 뉴 라이즈’ 차량이 동시에 출현해 자동차와 패션이 융합된 색다른 패션 콜렉션을 관람객들에게 선사했다.

▲ SK엔카 성별 매물 클릭 수 집계. 집계기간은 2017년 1월1일~3월21일 / 출처 = SK엔카

SK엔카 “남성은 중형차 여성은 경차 많이 본다”

SK엔카닷컴은 올해 1월1일부터 3월21일까지 SK엔카 홈페이지에 등록된 매물의 클릭 수를 집계한 결과 남성은 중형차, 여성은 경차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에 조사한 매물별 클릭 수는 SK엔카 홈페이지에서 일반 이용자가 해당 중고차의 상세 정보를 보기 위해 매물을 클릭한 수를 집계한 것이다. 특히 남성의 클릭 수가 여성에 비해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남성의 경우 실제 구매하지 않더라도 사고 싶은 차의 정보를 수시로 확인하는 경우가 많아 높은 클릭 수를 기록한 것으로 분석된다.

차종별로 살펴보면 남성은 기아자동차 K5, BMW 5시리즈 등의 중형차와 현대자동차 그랜저 HG, 제네시스 DH와 같은 대형차가 대부분 순위을 차지했으며, 여성은 쉐보레 스파크, 기아자동차 올 뉴 모닝과 같은 경차와 현대자동차 아반떼 MD, 르노삼성 뉴 SM3 등의 준중형차가 순위권을 기록했다.

모델별로는 남성은 현대자동차 그랜저 HG가 가장 많은 클릭 수를 기록했으며 BMW 5시리즈, 벤츠 E-클래스가 뒤를 이었다. BMW 5시리즈의 경우 중고차 매물 수가 현대자동차 그랜저 HG의 절반 이하 임에도 불구하고 그랜저 HG의 약 80%의 클릭 수를 기록하여 매물당 평균 클릭 수는 오히려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넥센타이어, 봄맞이 나들이 차량 타이어 무상 점검 캠페인

넥센타이어가 다가오는 봄을 맞아 벚꽃놀이 등을 떠나는 나들이 차량을 대상으로 고속도로 무상점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2회차 캠페인은 오는 4월1일부터 4월2일까지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부산 방향), 남해고속도로 함안휴게소(부산 방향) 총 2곳에서 진행된다.

타이어 관리 전문 인력과 2.5t의 모바일 점검 차량이 투입돼 타이어 공기압과 마모 상태 등을 확인하고, 워셔액 보충, 차량 실내 소독 등의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 받을 수 있다.

장착된 타이어 제조업체와 관계없이 모든 타이어의 안전 점검을 받을 수 있다. 방문 고객에게는 소정의 기념품 3종 세트를 증정한다.

▲ BMW 뉴 7시리즈 / 출처 = BMW코리아

BMW, 파크 하얏트 서울에 ‘뉴 7시리즈’ 공급

BMW 그룹 코리아는 파크 하얏트 서울에 BMW 뉴 7시리즈 6대를 리무진 차량으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뉴 7시리즈는 카본 코어를 활용한 경량 설계, 레이저 라이트, 리모트 콘트롤 파킹, 터치 디스플레이와 제스처 콘트롤 등의 신기술과 함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사양을 적용해 BMW의 ‘드라이빙 럭셔리’를 제시하는 플래그십 세단이다.

이번 공급은 BMW 그룹 코리아의 공식 딜러사인 코오롱모터스가 담당하며, 리무진 서비스는 롯데렌터카가 맡았다.

▲ 출처 = 포드코리아

프리미어모터스, 포드·링컨 울산 서비스센터 확장 이전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자사 공식 딜러사인 프리미어모터스가 울산 서비스센터를 확장 이전해 본격적인 판매 및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새로 확장 이전한 포드·링컨 울산 서비스센터는 지상 1층 연면적 231㎡의 규모로, 총 4개로 워크베이를 갖춰 1일 최대 30대 이상의 차량 정비가 가능하다. 편안한 상담을 제공할 수 있는 상담실, 고객 라운지 등이 설치되어 내방 고객에 대한 서비스 품질을 강화했다.

불스원 ‘2017 구매안심지수’ 엔진세정제 부문 2년 연속 수상

자동차용품 전문기업 불스원은 29일 여의도전국경제인연합회플라자에서 진행된 '2017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시상식에서 자사 대표 엔진세정제인 '불스원샷'이 엔진케어 제품 부문 1위로 선정,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 지수는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고 국제마케팅기구(IMO)가 후원하는 KPEI는 고객이 구매활동 중 느끼는 구매허들을 관리하기 위한 평가기준이다.

2016년에 이어 2017 KPEI 엔진케어 제품 부문에서도 1위로 선정된 '불스원샷'은 엔진의 연비·소음·진동 개선 효과에 뛰어난 불스원의 대표 제품이라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파인디지털, 블랙박스 ‘프리미엄 장착 서비스’ 론칭

파인디지털이 온라인으로 블랙박스를 구매한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제품 장착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리미엄 장착 서비스’를 론칭한다.

프리미엄 장착 서비스는 파인디지털이 작업 환경 및 장착 기술을 공식 인증한 전국 200여 개의 지점에서 전문가의 꼼꼼한 케어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출장장착이나 인증되지 않은 업체에서 제품 장착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리미엄 장착 서비스는 블랙박스 구매 페이지에서 옵션으로 추가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블랙박스를 온라인으로 구매할 때 원하는 장착점을 지정, 제품을 받아 해당 장착점에 방문해 간편하게 제품을 장착하면 된다.

▲ 출처 = 팅크웨어

팅크웨어, 봄 맞이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데이트 실시

팅크웨어는 보다 정확한 길 안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정기 업데이트는 전국 40개 시·군·구 지역의 최신 도로정보를 반영해 더욱 빠르고 안전하게 길안내를 제공하게 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개통된 인천-김포 고속도로 외에도 새롭게 개통되거나 확장된 고속도로, 국도, 지방도로, 일반도로 등의 구간 정보를 담고 있다.

실제 건물을 3D 모델링 기법으로 반영하는 ‘3D 랜드마크’에는 ‘서울시립서북병원’, ’김천장유병원’ 외 전국 10여 개 주요 랜드마크를 새롭게 추가 반영했다. ‘아이나비 3D’ 전자지도의 정확성과 현실감을 높였다. 이 외에도 전국 주유소, 충전소 등 최신 정보 업데이트를 통해 운전자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 브라이택스 카시트 라인업 / 출처 = 브라이택스

“브라이텍스 카시트 구매자, 미국·독일 제치고 호주 제품 가장 선호”

국내 브라이텍스 카시트 구매자가 가장 선호하는 제조국은 호주인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카시트 브랜드 브라이텍스(Britax)가 2014년부터 2017년 현재까지 자사의 미국, 호주, 독일 등 제조국별 국내 카시트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호주 제품이 평균 60% 이상의 압도적인 비중을 기록하며 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개별 제품 중 가장 판매량이 높은 카시트에는 호주에서 제조된 갤럭시2(Galaxy2)가 선정됐다. 갤럭시2는 출시 이후 지금껏 전체 브라이텍스 신생아 카시트 판매량 및 매출 1위 자리를 한 번도 놓치지 않고 있다. 그 외에도 맥시플러스2(MaxiPlus2), 플래티넘 SICT(Platinum SICT), 오메가2(Omega2) 등의 호주산 제품들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신생아 카시트의 경우, 작년 기준 구매 고객의 85%가 호주 제품을 선택해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