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적 대기 중인 르노삼성 QM6 / 출처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 QM6, 유럽수출 본격화

르노삼성자동차는 26일 마산가포신항에서 글로벌 SUV QM6를 대규모 선적하며 유럽시장 진출의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

QM6는 이번 오스트리아,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12개국 1793대 수출 선적을 시작으로 영국 등 북유럽까지 확대하여 올 연말까지 약 3만대가 유럽지역으로 수출된다. 또한 작년부터 시작된 남미, 중동, 호주 지역을 포함해 올해 80여개국에 약 4만대 수출이 예상된다.

지난 2014년부터 닛산 로그의 북미수출을 주도하고 있는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번 유럽수출을 통해 생산 품질과 기술, 그리고 효율성 측면에서 그룹 내 최고 수준에 자리매김했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 출처 = 쌍용자동차

쌍용차, Y400 차명 ‘G4 렉스턴’ 확정

쌍용자동차가 플래그십 SUV 신차의 차명을 확정하고 내외관을 공개했다.

쌍용차는 프로젝트명 ‘Y400’으로 개발해 온 대형 프리미엄 SUV 신차명을 G4 렉스턴(Rexton)으로 확정했다. 이와 함께 내·외관 디자인을 공개햇다.

▲ 출처 = 쌍용자동차

신차는 대한민국을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포드 익스플로러 등 수입 모델과 더불어 국내 모델 중 기아차 모하비 등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현대차그룹, 과학 꿈나무 육성에 앞장선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소외지역 청소년들의 과학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과학 꿈나무를 육성하기 위한 ‘찾아가는 자동차 과학교실’을 연다.

현대차그룹과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은 27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찾아가는 자동차 과학교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은 3선 국회의원, 미국 포드자동차 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장 등을 역임한 서상기 총재가 대표로 있다. 세계우주소년단대회, 전국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관이다.

‘찾아가는 자동차 과학교실’은 자동차 기술을 활용해 소외지역 청소년들에게 과학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과학 교육 프로그램이다. 자동차 역사, 상식, 직업, 미래 기술 등을 배우는 자동차 산업 소개와 엔진, 전기차, 드론 등을 직접 제작,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동차 공작교실로 구성된다. 현대차그룹 사업장 인근 소외지역 중 교육청 선정 25개교, 1,000명의 초·중학생을 선발해 진행되며, 앞으로 3년간 총 3000명을 대상으로 과학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 벤츠 E 350 d /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벤츠, E-클래스 라인업 3종 추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3.0 6기통 디젤 모델 더 뉴 E 350 d(The New E 350 d)와 4기통 사륜구동 디젤 모델 더 뉴 E 220 d 4MATIC(The New E 220 d 4MATIC) 2종을 새롭게 출시하며 10세대 E-클래스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한다.

이를 통해 벤츠코리아는 E-클래스에 총 13종의 라인업을 구축하게 된다.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며 베스트셀링 모델로서의 리더십을 확고히 할 예정이다.

가격은 E 220 d 4MATIC 아방가르드가 7150만원, E 220 d 4MATIC 익스클루시브가 7350만원, E 350d가 8370만원이다.

▲ 렉서스 LC500h / 출처 = 렉서스코리아

렉서스, 뉴 LC500h 홍보대사에 빅뱅 태양 위촉

렉서스 코리아는 2017 서울모터쇼에서 ‘럭셔리 하이브리드 스포츠 쿠페’ NEW LC500h의 국내 최초 공개와 함께 가수 태양을 NEW LC500h의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27일 밝혔다.

가수 태양은 3월 30일 진행되는 렉서스 프레스 브리핑에 직접 참석해 NEW LC500h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NEW LC500h 브랜드송 ‘So Good’의 티저 음원을 공개할 예정이다.

▲ 파인캐디 M300 / 출처 = 파인디지털

파인디지털, GPS 골프거리측정기 ‘파인캐디 M300’ 출시

파인디지털이 스마트폰 연동으로 최적의 라운드 경험을 선사하는 프리미엄 GPS 골프거리측정기 ‘파인캐디 M300’을 출시한다.

파인캐디 M300은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한 실시간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블루투스 페어링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의 파인캐디 앱과 연동하면 최신 골프장 코스 정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골프장 방문 시 최신 정보가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더라도 간편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제품과 스마트폰을 연동 하면 기존 대비 4배 이상 빠른 GPS 수신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파인캐디 앱은 안드로이드 전용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