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7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뮤레전드

웹젠의 PC온라인게임 ‘뮤 레전드’가 출시 초반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웹젠의 ‘뮤 레전드’는 지난 3월 23일 정식서비스를 시작한 후 첫 주말을 지나면서 서비스 첫 주말 PC방 게임순위 10위권에 안착했다. PC방 전문 리서치 사이트인 게임트릭스는 27일 기준으로 ‘뮤 레전드’가 PC방 전체게임 점유율 순위 10위, RPG 부분 4위에 머물고 있다고 집계했다. 지난 3월 26일에는 전체게임 점유율 순위 8위에 오르기도 했다.

▲ 출처=웹젠

#아이언사이트

네오위즈는 게임포털 피망이 서비스하고, 위플게임즈가 개발한 온라인 FPS(1인칭 슈팅)게임 ‘아이언사이트’에서 ‘버닝 위크’ 이벤트를 진행 한다고 밝혔다. 27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버닝 위크’ 이벤트는 ‘아이언사이트’를 즐기는 이용자에게 보다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는 설명이다.

#붉은보석2

네시삼십삼분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붉은보석2-홍염의 모험가들’에 새로운 신화 등급 동료 2종을 추가하고 콘텐츠 밸런스를 조정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붉은보석2'는 13년 역사의 PC MMORPG '붉은보석'의 공식 후속작으로 원작의 스토리 요소에 다양한 파티 플레이와 실시간 콘텐츠를 강화한 모바일 게임이다. 딜러, 탱커, 힐러의 명확한 파티 플레이와 광장, 모닥불, 낚시 등 게임 내 곳곳에서 PC 온라인게임의 감성을 재현하며 유저들의 큰 호평을 얻었다.

#야구9단

NHN블랙픽이 개발하고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서비스되는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야구9단’이 2017년 프로야구 시즌 개막을 기념, 시즌 개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야구9단’은 시즌 개막을 기념,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총 1200명에게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낚시의신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리얼 낚시 게임 '낚시의 신' 출시 3주년을 맞아 게임 내 재미 있는 기록들을 인포그래픽 영상에 담아 공개했다. 2014년 3월 출시된 낚시의 신은 생생한 물고기의 움직임과 정교하게 구현된 세계 곳곳의 낚시터 그리고 실제 낚시의 손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조작감으로 전세계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리니지M

엔씨소프트가 대만의 대표 게임 기업인 감마니아와 리니지M의 대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리니지M은 엔씨소프트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이다. 리니지M은 리니지 IP(지식재산권)의 정통성을 계승했다. 엔씨소프트는 원작인 리니지(PC온라인)를 모바일 환경에서 그대로 구현한다.

▲ 출처=에이수스

#ROG글라디우스II

에이수스의 게이밍 브랜드 ‘Republic of Gamers(ROG)’가 게이밍 마우스 ROG GLADIUS(글라디우스) II 국내 출시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게이밍 마우스 ROG GLADIUS II는 오버워치와 같은 1인칭 슈팅 게임(FPS)에 최적화된 프로 게이밍 마우스로 프로게이머의 의견을 바탕으로 설계됐다.

#캔스톤R30BT

멀티미디어 스피커 전문 브랜드 F&D를 국내시장에 공급하는 음향기기 전문 제조·유통기업 캔스톤어쿠스틱스이 프리미엄 라인 블루투스 2채널 스피커 R30BT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캔스톤 R30BT는 정격 50W 출력의 깊고 풍부한 원음의 감동을 무선으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블투투스 2채널 스피커다.

#커넥팅팟에어

IT 유통 벤처기업 착한텔레콤은 중국 블루투스 음향 기업 다콤(DACOM)과의 제휴를 통해 스틱 형태의 블루투스 이어폰 ‘커넥팅팟 에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커넥팅팟 에어는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단점인 잦은 끊김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블루투스 4.2 버전의 CSR 63120 칩을 사용해 갤럭시S8과 아이폰7 등의 최신 스마트폰연동시 보다 안정적인 연결이 가능하다. 배터리 사용 최적화를 통해 4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며, 마이크의 위치를 이어폰 스틱 끝에 배치하여 통화품질도 개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