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없이 바쁜 하루를 보내다 보면 어느새 돌아오는 주말이다. 직장생활 속 스트레스에 노출되다보면 ‘불금’이 반갑지 않을 수 없다. 밤 늦게까지 간을 혹사시킨 뒤 찾아온 토요일을 시체처럼 날려버리는 경우도 허다하다.

별 볼일 없이 토요일을 날렸다면 일요일 하루쯤은 나들이를 해주는 게 인지상정. 마땅한 계획도 시간도 없다면 서울 근교 파주·일산 지역으로 떠나는 나들이 코스를 제안한다.

▲ 불스원 프라자 / 출처 = 불스원

‘아빠 마음’ 잡는 자동차 문화공간, 불스원 프라자

자동차를 좋아하고 소중한 동석자의 안전까지 걱정하는 아빠라면 나들이 준비도 가족과 함께 하자. 자동차용품 전문기업 불스원이 운영하는 ‘불스원 프라자’는 전반적인 자동차 관리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복합공간이다. 셀프세차와 각종 소모품정비, 전문가의 도움을 얻을 수 있는 고품질의 튜닝서비스 등을 체험할 수 있다.

1600평의 국내 최대 규모로 15개의 셀프 세차시설, 40개의 드라잉존을 이용해 아이들과 놀이처럼 함께 세차를 하며 차량관리의 필요성도 느낄 수 있다. 세차하는 아빠를 기다리며 가족이 함께 카페테리아 내 아이들이 자동차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조성돼 있다. 또 자동차 튜닝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인 덱스크루와의 협업으로 일반적인 자동차 애프터 마켓에서 노려보지 못한 고품질의 튜닝서비스를 체험하며 볼거리까지 함께 제공한다.

운영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

‘엄마 마음’ 잡는 쇼핑공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 헤이리마을에 들렸다면 아울렛에 들려 스마트한 쇼핑에도 도전해보자.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에 위치한 신세계사이먼의 파주 프리미엄아울렛은 국내외 유명 패션 브랜드의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1920~1930년대 미국의 다운타운을 연상시키며 아르데코(Art-Deco) 건축양식으로 지은 분수 광장과 시계탑 등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분위기를 더한다. 다양한 메뉴로 구성된 식음코너 및 자녀를 동반한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각종 놀이시설 등을 함께 갖췄다.

운영시간: 월~목 오전 10시30분~오후 8시30분 / 금~일 오전 10시30분~오후 9시

▲ 원마운트 자료사진 / 출처 = 원마운트 홈페이지

‘자녀 마음’ 잡는 바캉스 공간, 일산 ‘원마운트’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여름과 겨울의 레저를 즐기고 있다면 세계최초로 테마파크와 쇼핑몰이 결합된 일산 원마운트를 눈여겨 보자. 365일 여름과 겨울이 공존하는 테마파크는 워터파크와 스노우파크 콘셉트로 구성됐다. 실내외에서 서핑과 물놀이, 눈썰매와 스케이트 등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레저활동 이후에는 140여개의 매장으로 구성된 대형몰에서 식사와 쇼핑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운영시간: 오전 10시~오후 8시

▲ 일렉트로마트 자료사진 / 출처 = 이마트

‘아빠·아이 마음’ 잡는 공간, 이마트 킨텍스점 ‘일렉트로마트’

드론에서부터 3D 프린터, 어른키를 훌쩍 넘긴 대형피큐어까지 한눈에 만나볼 수 있는 장소가 마트라면 어떨까. 이마트 킨텍스점 지하 1층에 위치한 '일렉트로마트'는 국내 최고 수준의 체험 테마형 가전전문점이다. 일반적인 식료품 코너와 가전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던 기존의 마트개념을 확장해 체험존까지 갖추는 등 비주류 소비층으로 여겨지던 남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남자들의 놀이터로 알려지고 있다. 창고형 매장인 '이마트 트레이더스'까지 더해 장을 보면서도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운영시간 : 오전 10시30분~자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