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4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검은사막

펄어비스의 MMORPG ‘검은사막’이 대만 게임시장에서 순항 중이다. 대만 최대 게임 커뮤니티인 바하무트 인기순위에서도 2위와 큰 격차를 보이며 전 플랫폼 통합 1위를 지키고 있다. 지난 1월 25일 대만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 ‘검은사막’은 북미, 유럽과 같이 유료 패키지를 구매해야 게임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을 선택했다.

#서머너즈 워

컴투스는 글로벌 톱클래스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월드아레나’ 업데이트를 맞아 콘텐츠의 핵심 재미를 담은 글로벌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앞서 정식 업데이트된 ‘서머너즈 워’의 ‘월드아레나’ 핵심 콘텐츠를 강조한 30초 가량의 홍보 영상으로, 유저 간 실시간으로 맞붙는 1대 1대전을 실사와 그래픽으로 화려하고 실감나게 표현했다.

▲ 출처=넷마블게임즈

#하운즈: 리로드

넷마블게임즈는 온라인 RPS(총싸움역할수행게임) ‘하운즈: 리로드’에 신규 미션 모드, 무기 등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신규 미션은 챕터4의 3번째 인터미션 ‘회수-지하철’로 보통(normal), 도전(challenge) 등 2단계의 난이도로 구성돼 있다. 지하철역 내 비밀리 운영되던 보급기지가 외계 생명체 ‘윅브로크’에게 노출되면서 각 구간마다 남아있는 보급품을 회수해 아군 캠프로 무사히 전달하는 것이 미션으로 주어진다.

#프로야구 H2

엔씨소프트가 모바일 게임 ‘프로야구 H2’를 오는 30일에 출시한다. 프로야구 H2는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이용자는 한국 프로야구 10개 구단 중 한 팀을 선택해 리그에 참여할 수 있다. 리그에서 이용자는 구단주 겸 감독으로서 프로야구 구단을 운영한다.

▲ 출처=엔씨소프트

#펜타스톰

넷마블게임즈는 올해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가 사전예약 시작 후 9일만인 3월 18일 신청자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전예약은 지난 9일부터 브랜드 사이트와 카카오게임을 통해 동시 진행 중이며,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또 넷마블은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게임에 대한 상세 소개와 모바일 e스포츠에 대한 도전을 선언했고, 이영호, 기욤패트리 등 유명 e스포츠 스타들이 펼치는 특별 이벤트 매치를 선보이기도 했다.

#크로매틱소울

게임빌이 자체 개발 히트작 ‘크로매틱소울’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콘텐츠 전반에 걸쳐 볼륨을 확대하는 대형 업데이트로 풍성한 즐길 거리를 갖추고 글로벌 인기 확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아이폰7 레드

애플 전문 유통업체 프리즈비가 아이폰7 레드 스페셜 에디션을 예약 판매한다고 밝혔다. 프리즈비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모델과 받을 매장을 선택한 후 예약하면 된다. 모바일 예약도 가능하다. 통신3사도 일제히 아이폰7 레드 스페셜 에디션을 25일부터 일제히 판매에 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