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SK엔카직영

직접 전기차 산다면···“집 근처 충전소 위치가 제일 중요”

SK엔카직영은 지난 2일부터 19일까지 성인남녀 254명을 대상으로 전기차를 주제로 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기차 구매 시 가장 중요한 고려사항은 ‘충전 인프라’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충전소 위치, 개수 등 충전 인프라(27.9%)에 이어 가격이 22.8%로 2위를 기록했다. 또 배터리 수명(20%), 충전 속도(10.6%)가 각각 3, 4위를 차지하며 배터리 기술력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보여줬다. 이외에도 주행거리, 안전성, 디자인 등이 기타 중요한 요소로 꼽혔다.

반면 전기차 구매를 망설이게 되는 가장 큰 이유 역시 전국의 충전 인프라 부족(40.5%)이 1위로 선정됐다. 이어 비싼 전기차 가격 및 낮은 보조금(35.7%), 짧은 주행거리, 긴 충전시간 등 현 기술력의 한계(21.2%) 순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기차 출시가 잇따라 화제가 되는 것과 비교해 전기차 인프라에 대한 실질적인 시스템과 정보는 부족하다고 체감하는 소비자들이 많은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 환경부는 전국적인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해 충전소 설치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충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전기차 보급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벤츠, 창원 전시장·서비스센터 신규개장 및 인증 중고차 전시장 확장 이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메르세데스-벤츠 창원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해원로 374번길 6)를 신규 개장한다고 밝혔다.

또 기존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 창원 전시장을 확장해 옮겨옴으로써 신차 구입 상담뿐 아니라 차량 수리와 중고차 매입과 판매까지 모두 가능한 원스톱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창원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는 연면적 7592.8㎡, 대지면적 2789.4㎡에 지상 8층 규모의 대규모 시설로 조성됐다. 창원 및 경남 고객의 만족도를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 삼천리모터스 천안 BPS / 출처 = BMW코리아

BMW, 천안 인증 중고차 매장 신규 개장

BMW 그룹 코리아는 자사의 공식 딜러인 삼천리모터스가 프리미엄 인증 중고차 매장인 천안 BPS 전시장을 새롭게 개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천안 BPS 전시장은 천안 북천안자동차매매단지에 위치하며, 지상 1층의 사용면적 773㎡(234평)규모를 지녔다. 차량은 실내 5대와 실외 50대 등 총 55대를 전시할 수 있다.

▲ 캠시스의 전기차 콘셉트카 / 출처 = 캠시스

캠시스 ‘2017 서울모터쇼’서 신규 전기차 모델 첫 선

캠시스는 오는 30일 프레스데이(언론 사전공개 행사)를 시작으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7 서울모터쇼’에 참가해, 신규 전기차 모델의 양산 컨셉카를 최초 공개한다.

올해 처음으로 서울모터쇼에 참가하는 캠시스는 ‘새롭게 도약하는 캠시스’라는 슬로건 하에 개발 중인 전기차 모델과 최신 전장 제품군을 다양하게 전시하며, 카메라모듈 주력에서 미래 자동차 전문기업으로 확장해나가고 있는 기업 현황과 지속 가능한 성장성을 보여줄 계획이다.

이번 모터쇼는 캠시스가 현재 개발 중인 초소형 전기차를 처음 소개하는 자리로, 첫 양산 모델인 ‘4륜 승용 초소형 전기차’를 비롯해 소형 상용차라인인 ‘픽업트럭’과 픽업트럭을 개조한 ‘푸드트럭’ 등 총 3종의 컨셉카를 만나볼 수 있다.

▲ 출처 = 롯데렌탈

롯데오토옥션 개관 3주년 “중고차 시장 질적 성장 견인”

롯데렌터카를 보유한 롯데렌탈은 최첨단 시스템과 고품질 차량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며 중고차 산업의 선진화를 주도하고 있는 ‘롯데오토옥션’(LOTTE auto action)이 개관 3주년을 맞는다고 23일 밝혔다.

2014년 3월24일 경기도 안성시 원곡면에 개관한 ‘롯데오토옥션’은 4만2371㎡(1만3000평) 규모의 경매장 부지와 1회당 1500대 경매가 가능한 전시공간, 500여석의 자동차 경매회장 등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롯데오토옥션’은 주 1회(매주 월요일) 공개경쟁입찰을 진행해 자체적으로 관리하고 점검한 중고차를 유통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차량 2대의 경매를 동시 진행하는 2-LANE 경매 시스템 도입과 온라인을 통한 실시간 경매 등 최첨단 경매 시스템으로 국내 중고차 경매 문화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TANK S’ 체험단 모집

파인디지털이 프리미엄 블랙박스 ‘Finedrive TANK S(파인드라이브 탱크 S)’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TANK S 체험단 모집은 오는 4월 5일까지 파인드라이브 공식 커뮤니티에서 진행된다. 총 50명을 선정해 제품 제험 기회를 제공한다. TANK S 홍보 동영상을 개인 SNS와 블로그, 카페 등에 공유한 후 해당 URL을 포함한 신청서를 제출하면 접수 완료되며, 공유를 많이 할수록 가산점이 부여된다.

체험단으로 선정되면 4차례의 체험기 작성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최우수 체험단으로 선정된 10명에게는 체험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모든 미션을 완수한 체험단 전원에게는 TANK S 구입 시 50%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삼천리자전거, 제2회 ‘자전거 아빠’ 캠페인 진행

자전거 전문기업 삼천리자전거가 두발 자전거를 가르쳐 줄 사람이 없는 아동들에게 자전거 타는 법과 도전 정신을 알려주는 ‘자전거 아빠’ 캠페인을 25일부터 4월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회째 진행되는 ‘자전거 아빠’ 캠페인은 두발 자전거를 타지 못하는 한 부모 가정, 조부모 가정, 보육원 아동 등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자전거와 관련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주기 위해 기획된 삼천리자전거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삼천리자전거는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어릴 적 자전거를 아빠에게 배웠던 추억에서 착안해 ‘자전거 아빠’라는 명칭을 붙이고 캠페인에 나섰다.

이번 캠페인에는 ‘자전거 아빠 2기’를 신청한 참가자들과 고양시 일산 지역 22명의 아동들이 함께 참가한다. 특히 이번 ‘자전거 아빠 2기’는 지난해 1기에서 활동했던 서포터즈들이 다수 참여해 의미 있는 캠페인 취지를 재조명하게 됐다. 삼천리자전거는 ‘자전거 아빠’ 모집 기준에 대해 아이들을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자전거 동호회 회원 또는 자전거 애호가에 무게를 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