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T > 스타트업
디디미펀딩-에스엠신용정보 업무협약···부실채권 추심업무 등부실채권 추심업무 및 채권관리 컨설팅, 자산관리 등 분야에서 상호 협약키로
   
▲  디디미펀딩-에스엠신용정보 업무협약 MOU 체결식 (사진 왼쪽부터 김찬경 에스엠신용정보 대표, 권영훈 디디미펀딩 대표. 출처=토스트앤컴퍼니

P2P 금융기업이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디디미펀딩이 에스엠신용정보와 티오씨팩토리에서 업무협약( 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스엠신용정보는 채권추심, 신용조사, 금융실사, 부동산 근저당 조사 등을 전문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신용정보전문 기업으로 독자적인 통합정보시스템과 추심기법을 보유하고 있다. 1999년 설립됐으며, SM그룹으로 편입되면서 지난해 솔로몬신용정보에서 에스엠신용정보로 사명을 변경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부실채권 추심업무 및 채권관리 컨설팅, 자산관리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약을 약속했다.

디디미펀딩은 P2P대출을 위한 심사를 전문적이고 빠르게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부동산 물건에 대한 기초조사를 빠르게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부실채권이 발생하는 만약의 상황에도 에스엠신용정보에 채권 추심업무를 위탁해 투자자들의 원금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

권영훈 디디미펀딩 대표는 “디디미펀딩은 사업모델 평가는 물론 부동산 근저당 가격 조사 등 P2P대출에 앞서 가능성 및 보유자산, 변동가능성 등 종합적인 평가를 하고 있다”며, “특히, 부동산 가격조사 부분은 에스엠신용정보 전문인력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이어 권대표는 “에스엠신용정보와의 MOU를 통해 P2P 투자자를 보호하는 장치를 보다 확고히 하고, 안전하고 체계적인 채권관리 시스템을 확립해 나갈 것이다. 투자자의 원금 손실 리스크를 최소화해 건전한 핀테크 산업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조수연 기자  |  jsy@econovill.com  |  승인 2017.03.23  10:46:07
조수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