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 제공)

■ 핫&뉴 KB국민은행, KB리브와 함께 매일매일적금출시

KB국민은행은 22일 간편하게 가입하고 손쉽게 저축할 수 있는 'KB리브와 함께 매일매일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B리브와 함께 매일매일적금은 KB국민은행의 생활금융플랫폼 리브(Liiv) 전용상품으로 만 17세 이상 실명의 개인이며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월 30만원 이내에서 매일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는 6개월제 단기 적금으로, 우대이율 포함 최고 연 2.0%의 금리가 적용된다.

SIMPLE, EASY, FAST”를 모토로 한 이 상품은 공인인증서 없이 신규가 가능하고, 간편송금 기능을 활용해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손쉽게 저축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만기일이 되면 자동으로 해지되어 통장에 입금되는 등 거래 편의성이 한층 높아졌다.

최고 연0.6%p의 우대이율은 5일 또는 10일 연속으로 저축하는 미션을 달성할 경우 받을 수 있는 매일매일 우대이율(최고 연0.2%p)과, 환전, 더치페이, 리브머니 보내기와 같은 편리한 서비스를 체험해보고 빙고판을 한 줄씩 완성할 때마다 0.1%p씩 받을 수 있는 리브탐험 우대이율(최고 연0.4%p)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매직패스’기능으로 빙고 한 칸을 마음대로 채울 수 있고, ‘조르기’기능으로 친구에게 리브 머니를 요청할 수 있어 재미요소도 가미됐다.

 

■ 현대해상, 업계 최초 '휴대폰 직접서명' 인증방식 도입

현대해상은 22일 공인인증서를 대체하는 본인 인증 방식인 ‘휴대폰 직접서명’ 서비스를 자체 개발했다고 밝혔다.‘휴대폰 직접서명’ 인증서비스는 고객이 계약체결을 위한 본인 확인 시 종이서류에 서명하는 것과 유사하게 모바일 기기에 직접 서명하는 방식으로 하이카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 등 현대해상 인터넷전용(CM) 보험상품에 가입하는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도입됐다. 고객들은 현대해상 다이렉트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보험료 계산 및 상품 가입시 ‘공인인증 전자서명’ 또는 ‘휴대폰 직접서명’ 중 본인 인증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 신한금융투자, 나인트리 부동산 펀드 단독 판매

신한금융투자는 서울 명동 인근에 위치한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에 투자하는 ‘신한BNPP 나인트리 부동산투자신탁을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투자대상인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은 총 408개의 객실로 구성된 대형 비즈니스 호텔이다. 총 매입금액은 1428억원이고, 이 중 465억원을 공모로 모집한다.서울 삼성동 무역센터 내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등 대형 호텔 운영 경험이 풍부한 GS리테일 계열사인 파르나스호텔㈜이 위탁 운영하며, 총 20년간의 장기임대차 방식으로 계약을 맺어 연간 60억원의 최소보장임대료(MRG)를 통해 투자 안정성을 높인 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