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LG전자

LG전자가 21일 서울 가산동 LG전자 MC연구소에서 다이나믹스의 ‘WMC(Wireless Magnetic Communication)’ 기술을 ‘LG페이’에 적용하기 위한 기술협력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다이나믹스와 협력으로 모바일 결제 서비스 LG페이 준비가 가속될 것으로 보인다.

WMC는 결제 솔루션 기업 다이나믹스가 2007년 독자 개발한 모바일 결제 기술이다. WMC 기술은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마그네틱 신호를 발생시킨다. 이를 일반 신용카드 단말기에 대면 결제된다.

LG전자는 최근 출시한 ‘G6’에 LG페이를 위한 하드웨어를 탑재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오는 6월부터 LG페이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다. 철저한 실행 테스트와 검증을 거쳐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BC카드, 국민카드, 외환카드, 삼성카드, 엘지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모두와 협의를 진행 중이다. 이미 7개 신용카드사가 ‘LG페이’ 서비스 참여를 결정했다. 카드사별 서비스 일정은 추후 공지 예정이다.

오프라인 결제 외에도 온라인 결제, 각종 멤버십, 은행업무 등 다양한 결제 및 금융 서비스로 기능을 확장할 계획이다.

김홍주 LG전자 MC상품기획그룹장 상무는 “다이나믹스는 모바일 결제 분야에서 가장 앞선 기술을 보유했다”며 “LG페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제프 뮬런 다이나믹스 CEO는 “WMC 솔루션은 10년 이상 기술을 축적해 온 다이나믹스 모바일 결제 분야 선도기술”이라며 “LG페이가 모바일 결제 서비스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