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2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크로스파이어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최고 온라인 FPS ‘크로스파이어’(개발사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에서 특별한 총기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총기제작소 이벤트 2탄’을 실시한고, 신규맵 ‘남극기지’를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 출처=넥슨

#메달 마스터즈

넥슨은 엔필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캐주얼 RPG ‘메달 마스터즈(Medal Masters)’에 일본 유명 대전 격투 게임 ‘길티 기어’의 인기 캐릭터를 출시했다.

#소년삼국지

게임펍은 전략 RPG ‘소년삼국지’에서 3월 중 ‘시즌2:금빛 영웅의 탄생’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이에 앞서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년삼국지’는 게임 내 최고 등급이었던 적색 장수보다 상위 개념인 금색 장수가 새롭게 등장해 기존 장수 시스템에 대대적인 변화가 일 것으로 예상된다.

#삼국블레이드

네시삼십삼분은 대작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개발사 액션스퀘어)’에 삼국지 인기 장수 하후돈 획득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국블레이드’는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수상한 ‘블레이드 for Kakao’와 ‘삼국지’의 검증된 지식재산권(IP)의 결합으로 화제를 모은 모바일 대작 게임이다.

#아이러브니키

스타일링 게임 ‘아이러브니키 for Kakao’가 새로운 캐릭터의 등장을 예고했다. 카카오와 파티게임즈는 공동 서비스 게임 ‘아이러브니키’의 신규 캐릭터 목소리 녹음 현장이 담긴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블랙스쿼드

네오위즈게임즈는 자사 게임포털 피망이 서비스하고, 엔에스스튜디오가 개발한 FPS(1인칭 슈팅) 게임 ‘블랙스쿼드’의 대표 e스포츠 대회 ‘해피머니 블랙스쿼드 BSN리그 시즌5’에서 오는 3월 26일 이벤트 매치로 한일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드래곤블레이즈

게임빌이 글로벌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국내 스테디셀러 ‘별이되어라!’의 해외 버전으로 서비스 2주년을 목전에 두고 롱런 중인 게임이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오는 30일 진행 예정인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레드드라고&에일리언 블러드

주연테크는 주연테크는 고성능 커스텀 수냉PC 라인업을 첫 공개했다. 이번에 출시된 주연테크 수냉PC는 '레드드라고(Red Drago)'와 '에일리언 블러드(Alien Blood)'로 각각 레드와 라임 옐로우 용액을 사용해 강렬한 이미지와 뛰어난 디자인을 자랑하며 팬을 이용한 기존 공기냉각 방식과 달리 냉각 용액을 이용해 탁월한 냉각 성능과 안정성, 무소음이 강점이다.

#루믹스 GH5

파나소닉코리아는 서울 강남구 노보텔 엠베서더 강남 샴페인홀에서 파나소닉 ‘루믹스 DC-GH5’ 신상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파나소닉 ‘루믹스 GH5’는 파나소닉 루믹스 GH시리즈의 최신작이다. 루믹스 ‘GH’시리즈는 파나소닉 미러리스 카메라 중 동영상 기능이 특화된 플래그십 미러리스로 수많은 전문가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제품이다.

▲ 출처=애플

#아이패드

‘아이패드 에어’라든지 ‘아이패드 프로’가 아니다. ‘아이패드 미니’도 아니다. ‘그냥’ 아이패드가 나타났다. 애플이 21일(현지시간) 새로운 9.7인치 아이폰을 공개했다. 같은 시리즈라고 할 수 있는 아이패드 에어2가 발표된 지 2년 5개월 만에 찾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