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은행 제공)

■ 핫&뉴 전북銀, 시니어고객우대 JB 리치 100 정기예금출시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20일 은퇴(예정)자 노후설계 자금관리 지원을 위해 만 50세 이상 시니어 고객 대상 우대상품인 ‘JB 리치 100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300만원 이상이다. 고객의 자금관리 선호에 따라 가입 후 최장 10년 이내에서 원금과 이자를 분할 수령하는 즉시연금형과 최장 5년 이내에서 연단위로 원금이 자동 재예치 되는 회전형(만기일시 이자 지급식, 월 이자 지급식) 2종으로 구성돼 있다,

매 1년 단위로 시장 실세금리 변동에 따라 기본금리가 재조정되며 회전형 상품의 경우 1년 단위 자동 재예치해 만기에 은행을 방문해 재가입 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해결할 수 있다.

기본적인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0.2%의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긴급자금(자녀, 결혼, 본인명의 주택구입, 본인 및 배우자 입원 등)이 필요한 경우 분할해지가 가능하며 전 금융기관 합산 5000만원 범위내에서 연도별 비과세 가입대상 연령에 따라 비과세종합저축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금융위에서 추진하는 ‘국민체감 20大 금융관행 개혁’의 ‘고령자 금융서비스’ 부분 개선 대응을 위해 기존 시니어 우대 상품인 ‘실버보금자리예금’의 가입 대상 확대 등 단점을 개선해 ‘JB 리치 100 정기예금’을 출시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시니어 고객 금융권익 향상을 위한 다양한 상품 확대 및 각종 제도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KEB하나은행-KT, '기가 IoT 헬스 적금' 출시

KEB하나은행은 20일 KT와 함께  ‘KT 기가 사물인터넷(GiGA IoT) 헬스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상품 가입자들은 최고 연 2.5%(2017년 3월 20일 기준, 세전)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정기적금은 1년제이고 가입한도는 월 10만원에서 15만원까지 가능하다. 4월 20일까지 한 달간 판매된다. 또 가입자 중 2000명은 추첨을 통해 ‘KT GiGA IoT 헬스 체중계(CAS)’ 상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당첨이 되지 않더라도 체중계(CAS) 50% 및 체지방계 3종(체지방계·체지방계 플러스·체지방계(인바디) 25% 할인쿠폰을 증정해 저렴하게 KT GiGA IoT 헬스 체중계·체지방계를 구매할 수 있다.

 

■ AIA생명, 간편심사 2대질병보험 출시

AIA생명은 20일 간편심사 상품인 ‘무배당 꼭 필요한 2대질병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45세부터 75세까지 가입이 가능한 10년 만기 갱신형(최대 100세보장) 상품으로, 주계약으로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시 최대 3000만원까지 보장하고, 특약은 ‘(무) 꼭 필요한 뇌출혈특약’을 통해 뇌출혈 진단 시 최대 3000만원까지 추가로 보장한다.또한 간편심사 상품으로 건강상태에 대한 3가지 질문 통과 시 가입이 가능하며 기준을 완화했다. ▲3개월 이내 의사의 입원·수술·추가(재)검사 필요 소견 여부, ▲2년 이내 입원 또는 수술(제왕절개 포함) 여부, ▲5년 이내 암 진단 또는 암 치료 여부에만 해당하지 않으면 본 상품에 가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