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씨티은행, 롯데손보, 하나금융투자, 삼성카드 제공)

■ 한국씨티은행, 모바일 직장인신용대출선봬

한국씨티은행은 자행 거래고객이 아니거나 거래가 없더라도 다른 은행(제1금융권)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고객이면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직장인신용대출'을 선보였다.

바쁜 직장인들이 은행 신용대출을 빠르고 쉽게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바일 신청서비스는 별도의 서류 준비나 영업점 방문 없이도 씨티모바일 앱만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대출한도는 최대 1억 4000만원까지 가능하다.

또한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대출 가능여부 확인과 한도 조회가 가능하며, 한국씨티은행 내 다양한 대출 상품 중 한도와 금리 면에서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대출 상품도 추천 받을 수도 있다.

특히 모바일 신청서비스 출시를 기념하여, 기존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신청서비스로 직장인신용대출을 받을 시 제공하고 있던 연0.5% 금리인하 혜택과 오는 3월31일까지 진행하는 중도상환수수료 0% 적용 이벤트도 모바일 신청서비스에서 동일하게 제공받는다.

■ 롯데손보, '노후걱정타파 상해보험' 출시

롯데손해보험은 노후에 발생 가능한 치매 등 다양한 위험을 종합적으로 보장 받을 수 있는 ‘롯데하우머치다이렉트 노후걱정타파 상해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치매 등 노인성 질환으로 치료를 받는 40~50대 환자수가 22만명으로 전체 노인성 질환 환자의 20%를 차지하고 있으며, 50세 미만의 젊은 치매 환자의 증가가 매년 2천명 이상 발생하는 등의 환경에 따라 중증치매진단비를 중점 담보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의 질병ㆍ상해로 인한 사망, 상해후유장해 뿐만 아니라 노후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위험인 중환자실입원비(상해, 질병), 응급실내원비(응급, 비응급)를 보장한다.

‘롯데하우머치다이렉트 노후걱정타파 상해보험’은 온라인으로만 가입 가능한 다이렉트 보험 전용 상품으로, 오프라인 동일 담보 대비 10 ~ 15% 저렴한 보험료와 총 8개의 간단한 담보 구성을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보험을 쉽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 하나금융투자, 에너지기업 투자 ‘신개념 스마트오일랩’ 출시

하나금융투자는 에너지와 관련된 해외 자산 투자를 통해 수익을 추구하는 '하나 스마트오일랩'을 출시했다,

‘하나 스마트오일랩’은 미국 등 글로벌 주요 거래소에 상장된 에너지 기업의 주식과 원유와 관련된 DR, ETF, ETN에 주로 투자한다. 에너지 관련 시장에서 가격 변화에만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구조화를 통해 수익을 누적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상품은 파생상품을 이용해 유가를 양방향으로 투자하는 방법으로 변동성을 축소하는 한편, 이를 구축하면서 발생되는 이익과 투자한 에너지 기업들에서 지급되는 배당을 재투자하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하나 스마트오일랩’은 1000만원 이상 가입이 가능하며, 추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이다. 수수료는 선취 0.7%에 분기마다 후취로 연 0.7%가 부과된다. 기준수익률을 초과할 경우에는 초과 분에 대한 성과보수는 고객과 별도 합의한다.

계약기간은 최초 1년이며, 연단위로 자동 연장이 되지만, 고객이 원하면 중도해지가 가능하다. 중도해지 시에는 해지 수수료가 발생된다.

세금은 해외주식과 배당에 따른 과세 체계를 따른다. 별도의 환헤지를 하지 않아 환에 노출되어 있어 투자할 때 환율을 고려해야 한다. 고객 계좌 별로 운용, 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으며 운용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삼성카드, 개인사업자용 '삼성카드 BIZ DISCOUNT+' 출시

삼성카드는 개인사업자를 위한 혜택과 더불어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실용적인 혜택을 함께 제공하는 '삼성카드 BIZ DISCOUNT+(삼성카드 비즈 디스카운트 플러스)'를 출시했다.

삼성카드 BIZ DISCOUNT+는 전월 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할인한도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1%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개인사업자를 위한 혜택으로 4대 보험료, 전기요금, 인터넷요금, 손해보험료, 코스트코 등 5대 업종에서 5%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실적이 100만원 이상이면 매월 5대 업종에서 총 2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코스트코는 1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개인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부가세환급 편의지원서비스와 전자세금계산서 월 250건 무료 혜택도 제공한다.

일상생활에 유용한 혜택도 제공한다. 전월실적이 100만원 이상일 경우 SK주유소, GS칼텍스, S-OIL 등 3대 주유소에서 리터당 80원의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일 1회, 1회당 주유금액 10만원까지 할인이 적용되며 매월 총 2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까페베네 등 10대 커피전문점에서도 전월 실적이 100만원 이상이면 20%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매월 총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해외겸용(아멕스) 카드의 경우 전월 실적이 100만원 이상이면 주요호텔 및 인천공항 발레파킹 월 1회 무료, 인천공항 라운지 월 1회(연 2회) 무료 혜택도 제공한다. 연회비는 해외겸용은 9만9000원, 국내전용은 9만7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