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7일)의 게임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블레스

네오위즈게임즈는 자회사인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가 개발한 대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BLESS)’에서 오는 4월 6일까지 룬 획득 및 강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룬은 ‘블레스’에서 장비에 장착해 추가 능력치를 적용하는 아이템으로, 자유롭게 장착과 회수가 가능하다. 때문에 장비를 교체해도, 기존 장비에서 룬을 탈착해 새 장비에 장착할 수 있어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 한 것이 특징이다.

#클로저스

넥슨은 나딕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CLOSERS)’에 신규 던전 ‘그레모리 연구소’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그레모리 연구소’는 ‘지능개발 연구실’, ‘신체강화 연구실’, ‘그레모리 중앙 연구실’ 등으로 구성된 플레인게이트 던전으로, 75레벨 이상 유저라면 누구나 입장 가능하다. 던전에서는 ‘그레이트 닥터 그레모리’, ‘러블리 곰캐빈저’, ‘마나나곰’ 등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며, 던전 클리어 시 드롭 아이템으로 ‘장난스러운 그레모리의 눈동자’, ‘Dr.그레모리의 러블리 슈팅스타’ 등 신규 액세서리를 획득할 수 있다.

#뮤레전드

웹젠이 PC MMORPG ‘뮤 레전드(MU LEGEND)’의 공개테스트를 일주일 앞두고 게임을 미리 설치할 수 있는 ‘뮤 레전드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젠은 핵앤슬래시 PC MMORPG ‘뮤 레전드’의 게임 설치 프로그램(클라이언트)을 내려 받아 게임을 설치할 수 있는 ‘뮤 레전드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프로그램 용량이 작지 않은 PC온라인게임의 경우, 게임이용자가 미리 게임을 설치해 두면 게임서비스 첫 날 게임접속자 폭주에 따른 불편을 피하고 게임접속 시간도 크게 줄일 수 있다.

#뫼비우스 파이널판타지

스퀘어 에닉스는 자사의 대표작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를 잇는 HD 모바일 게임 ‘뫼비우스 파이널 판타지’가 ‘파이널판타지 ⅩⅤ’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리즈 최신작인 ‘파이널판타지 ⅩⅤ’는 정식 출시 이후 600만장의 출하·다운로드 판매를 기록한 대 히트작으로, 최초로 다른 타이틀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기존 팬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는 ‘파이널판타지 ⅩⅤ’의 캐릭터가 어빌리티 카드로 등장하며 ▲녹티스: FFXV ▲프롬프토: FFXV ▲루나프레나: FFXV ▲아라네아: FFXV 등 총 4종의 카드는 전투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4성급 빠른 성장 카드로 선보여 소장가치를 높인다.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넥슨은 대만 게임개발사 엑스펙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진삼국무쌍: 언리쉬드’를 3월 30일 정식 출시한다. ‘진삼국무쌍: 언리쉬드’는 코에이테크모게임즈(KOEI)의 '진삼국무쌍7'을 원작으로 하는 수집형 액션 RPG로, 원작의 ‘일기당천 무쌍’ 액션을 그대로 담았으며 ‘실시간 PvP(Player vs Player)’, ‘보스 레이드’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오는 3월 30일 안드로이드OS 및 iOS를 통해 한국, 대만, 미국, 독일 등 전 세계 139개 국가(중국, 일본 제외)에 출시 예정으로, 이에 앞서 지난 3일부터 돌입한 사전예약에 50만 명 이상의 참여자가 몰리는 등 기대 작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테일즈런너

스마일게이트는 인기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유저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코스프레 콘테스트인 ‘도전! 테런 패션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내달 16일(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유저가 테일즈런너 캐릭터를 코스프레 한 뒤, 게임 스크린샷과 코스프레 사진을 테일즈런너 공식 홈페이지 내 UCC 포토제닉 게시판에 게재하면 된다. 코스프레를 위한 의상, 헤어, 아이템, 파츠 등의 제한은 없으며, ‘싱크로율 100%’와 ‘꿀잼 100%’ 등 2개 부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컴투스 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17

컴투스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에이스프로젝트가 개발한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이하 ‘컴프매 LIVE’)가 2017년 버전의 대규모 시즌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그에 앞서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컴프매 LIVE 2017은 KBO의 2017년 정규 시즌을 맞아 LIVE 모드’에 새로운 시스템이 도입 되며, 게임 디자인 및 UI 등이 전면 개편된다. 먼저 KBO 경기 정보를 기반으로한 컴프매 LIVE 모드에는 매일 원하는 팀의 선수들을 선택해 기록을 예측하는 ‘기록예측’ 모드와 모든 경기의 승패를 예측하는 ‘승부예측’ 모드가 추가 된다. 유저들은 두 모드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로 매 주마다 최근 기록이 반영되는 라이브 선수를 영입해 조커로 활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삼국블레이드

네시삼십삼분은 대작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 최대 레벨 확장과 신규 캐릭터 추가를 포함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지난 1월 12일 출시된 ‘삼국블레이드’는 ‘삼국지’와 ‘블레이드’ 의 검증된 유명 지식재산권(IP)의 결합으로 화제를 모은 모바일 대작 게임이다. 삼국지 영웅 수집의 재미와 호쾌한 액션, 언리얼엔진4의 고품질 그래픽 조합으로 호평 받았으며,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4위에 오르는 등 출시 이후 꾸준히 매출 상위권에 올라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군주와 장수의 ▶최대 레벨이 65로 확장됐으며, 총 200층 규모의 ▶무한전장이 도입됐다. 또, 신규 아이템 ▶위광장식과 신규 캐릭터로 위나라의 맹장 ▶하후돈이 추가됐다.

#아이언사이트

네오위즈게임즈는 게임포털 피망이 서비스하고, 위플게임즈에서 개발한 온라인 FPS(1인칭 슈팅)게임 ‘아이언사이트’가 지난 2월에 이어 2차 주말 특별 이벤트를 3월 17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아이언사이트’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가 대상으로, 게임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매일 다른 보상이 증정된다.

#서머너즈 워

컴투스는 글로벌 톱클래스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유저간 실시간 대전(PVP) 콘텐츠인 ‘월드아레나’를 정식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월드아레나’는 글로벌 유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실시간 대전 시스템으로, 전세계 유저가 별도의 서버를 통해 한 공간에서 맞붙을 수 있다. 한국, 유럽, 중국, 일본, 아시아, 글로벌 등 총 6개 서버의 유저들이 ‘월드아레나’라는 하나의 공간에서 서버 경계 없이 동시에 대전에 참여할 수 있다.

#크루세이더퀘스트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신규 이벤트 던전 ‘푸거스는 못말려’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푸거스’는 ‘크루세이더퀘스트’ 게임 내에서 무기 개조와 초월에 관련된 일을 전담하는 마을 주민 캐릭터다. 이번 ‘푸거스는 못말려’는 최고의 딜러들을 위한 이벤트 던전으로, 제한 시간 동안 푸거스가 개발한 로봇을 공격하는 컨셉이며, 로봇에 입힌 피해량에 따라 리그가 구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