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기아자동차

기아차, '2018 쏘울 EV' 사전계약

기아자동차가 16일 제주도에서 열리는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의 개막에 맞춰 '2018 쏘울 EV'의 사전계약을 개시한다.

2018 쏘울 EV는 최고출력 81.4kW, 최대토크 285Nm의 고성능 모터와 30kWh의 고전압 배터리를 장착한 기아차의 대표 전기차다.

기존 모델보다 배터리 용량이 3kWh 늘어난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항속거리가 약 20% 가량 증가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 2017년 경력사원 및 국내 대학 신입박사 채용

현대자동차가 16일부터 2017년 경력사원 공개채용 및 국내 대학 신입박사 채용을 진행한다.

지원 접수는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본인의 경력에 맞는 직무 및 전공분야를 확인 후 지원하면 된다.

모집 대상은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학사 이상 소지자로서 각 부문 공고별 요구 경력 조건에 부합하는 자에 한하며, 직무 유관성이 있는 석·박사 학위의 경우 경력사항으로 인정 가능하다.

현대차는 연구개발부문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운영중인 국내 대학 신입박사 모집도 같은 기간 동안 진행한다.

신입박사의 경우 직무 경험 유무보다는 전공과 연관된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평가하고자 별도 마련된 채널로서 모집 대상은 국내 정규대학 박사학위 취득예정자(‘17년 8월,’18년 2월) 및 박사후 과정(Post Doc.)에 있는 자에 한한다.

▲ 출처 = 기아자동차

기아차, 중국 전용 중형 SUV ‘KX7’ 출시

기아자동차 중국 합자법인 둥펑위에다기아(東風悅達起亞)는 16일(현지시간) 중국 장쑤성(江苏省) 난징 국제박람센터에서 중국 전용 플래그십 SUV ‘KX7’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가졌다.

‘KX7’은 기아차가 중국시장에 처음으로 투입하는 중형 SUV로, 지난 2015년 중국 전략형 소형 SUV ‘KX3’, 2016년 준중형 SUV ‘KX5’ 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KX 시리즈다.

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 소남영 부사장은 “KX7은 중국 현지에서 생산되는 고급 중형 SUV로서 ‘드라이브 와이즈’등 첨단 기술력이 집약됐다”며 “KX7은 SUV명가로서의 기아차의 이미지를 확고하게 해줄 것”이라 말했다.

▲ 출처 =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 전국 대리점주 대상 2017 정책설명회 성료

금호타이어가 지난 15일 대전 유성구 ICC 호텔에서 전국 대리점주를 대상으로 가진 ‘‘2017 영업/마케팅 정책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금호타이어의 특화 유통망(타이어프로 및 KTS) 대리점주 500여명이 참석했다. 금호타이어 임직원들은 올해 회사의 영업/마케팅 정책과 중점 추진사항 등을 발표하고 대리점주들의 의견을 들으며 활발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금호타이어는 매년 대리점주들을 초청해 정책설명회를 열고 있으며, 이한섭 사장은 지난해 취임 이후 올해로 2년 연속 이 행사에 참석했다.

▲ 출처 = 팅크웨어

팅크웨어, 2017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 11년 연속 1위 선정

팅크웨어의 ‘아이나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조사한 ‘2017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조사에서 내비게이션 11년 연속, 블랙박스 5년 연속 각각 1등 브랜드로 선정됐다.

올해 19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파워 지수를 측정해 발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진단평가 제도다.

전 산업 군에 대한 브랜드파워조사는 서울 및 5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60세 남녀 1만20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 방식으로 진행된다.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2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아이나비’는 전체 조사 결과에서 ▲인지도 ▲충성도 ▲소비자 선호도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 출처 = 랜드로버코리아

랜드로버, 전국 전시장서 ‘올 뉴 디스커버리’ 가상현실 체험존 운영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전국 전시장에서 첨단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올 뉴 디스커버리(All-New Discovery)’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 체험존(VR Experience Zone)’을 운영한다.

올 뉴 디스커버리는 올 하반기 국내 공식 출시를 앞두고 2017 서울모터쇼에 한국 최초로 공개된다.

랜드로버 코리아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 기술을 활용해 눈 앞에서 차량을 직접 보는 듯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올 하반기 기대모델로 평가받는 올 뉴 디스커버리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킨다는 전략이다.

▲ 출처 = 그린카

그린카 카셰어링,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3년 연속 1위

그린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한 '2017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의 카셰어링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 Korea Brand Power Index)는 브랜드가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력을 측정한 지표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들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하고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파악해 이를 지수화한 것이다.

평가 기준은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다. 1만명이 넘는 조사 대상자들이 일대일 개별면접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및 신뢰도, 만족도, 이용가능성 등에 대해 평가해 부문별 우수 브랜드가 선정된다.

그린카는 2015년, 2016년도에 이어 국내 카셰어링 업체 중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로 인정받아 3년 연속 1위의 영예를 안게 됐다.

▲ 출처 = BMW 모토라드

BMW 모토라드, 투어리스트 트로피 2017 개최

BMW 그룹 코리아의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토라드가 건전한 라이딩 문화 확산을 위해 고객을 대상으로 한국관광공사와 연계한 ‘투어리스트 트로피(Tourist Trophy) 2017’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투어리스트 트로피 2017은 라이딩 투어를 즐기며 누적 주행거리 환산 마일리지를 쌓고, 전국 총 11개의 포인트를 방문해 스탬프를 모으면 해외 모토라드 데이즈 참가를 비롯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투어 이벤트다. 오는 3월 18일 개최되는 시즌 오프닝 투어를 기점으로 9월 초 개최되는 ‘BMW 모토라드 익스피리언스 데이즈’까지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AS 스프링 캠페인 기간 동안 BMW 모토라드 전시장을 방문해 현재까지의 주행거리를 확인 받고, 투어 코스 가이드가 포함된 스탬프북을 발급 받으면 된다. 스탬프 포인트는 경주, 보성, 안동, 속초 등 한국관광공사 추천 테마여행 10선 도시를 포함해 전국 총 11개 포인트가 있으며, 행사 기간 동안 자유롭게 방문해 스탬프를 수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