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6일)의 게임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삼국지조조전 Online

넥슨은 자사 모바일 SRPG ‘삼국지조조전 Online’의 iOS 및 안드로이드OS 버전을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삼국지조조전 Online’의 첫 해외 진출로, 지난 10월 국내 출시 이후 탄탄한 스토리와 짜임새 있는 전략 요소로 호평을 받으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넥슨은 현지 플레이 환경을 고려한 해외 버전 서비스를 통해 ‘삼국지조조전 Online’의 풍성한 콘텐츠를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방대한 삼국역사 시나리오에 대한 현지화를 철저히 해 깊이 있는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드래곤플라이트

장수 모바일 게임 ‘드래곤 플라이트’가 다시 한 번 비상(飛上)을 준비한다. 넥스트플로어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슈팅 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에 대규모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시즌6: 망국의 여왕’ 업데이트에 앞서 다양한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시즌6: 망국의 여왕’ 업데이트는 약 1년 만에 실시되는 대규모 시즌 업데이트로, 신규 보스 ‘여왕 스칼렛’ 및 신규 캐릭터 ‘클로에’ 등 콘텐츠 추가를 비롯해 ‘체력(HP) 시스템’ 및 ‘채팅 기능’ 등 유저 편의성 높인 다양한 기능을 선보인다.

#엘소드M 루나의 그림자

넥슨은 KOG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신작 ‘엘소드M 루나의 그림자’의 시범 테스트를 16일부터 실시한다. 이번 테스트는 3월 22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되며, 안드로이드 OS 이용자는 누구나 구글 플레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3D 모바일 액션 RPG ‘엘소드M 루나의 그림자’는 인기 온라인게임 ‘엘소드’ 개발사 KOG가 ‘엘소드’ IP를 활용해 직접 개발한 첫 모바일게임이다.

#의천도룡기

네시삼십삼분과 카카오는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의천도룡기 for Kakao(개발사 퍼펙트월드)’에 길드 콘텐츠인 ‘방파습격’과 ‘방파운송’을 업데이트했다. 의천도룡기 for Kakao’는 최고의 무협 작가 김용의 사조삼부작 중 최고로 평가 받는 ‘의천도룡기’를 원작으로 하는 초대형 모바일 게임이다. 200대 200으로 펼쳐지는 진영전, 4인·8인 파티 플레이 등 실시간 콘텐츠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인기 1위, 최고 매출 7위 등 좋은 흥행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던전앤파이터

넥슨은 16일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전설 던전 ‘에컨: 파괴된 신전’을 추가했다. 지난 ‘2016 던파 페스티벌’에서 최초 공개된 ‘에컨: 파괴된 신전’은 현존 최고 레벨의 ‘90레벨 퀘스트 레전더리 장비’를 얻을 수 있는 1인 던전으로, ‘적군’과 ‘녹군’ 중 무작위로 정해지는 적과 전투를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에컨: 파괴된 신전’에서는 몬스터를 사냥할 때마다 ‘투기’를 획득할 수 있으며, ‘투기’를 얻을 때마다 쌓이는 등급 게이지가 ‘SSS’에 도달할 경우 공격·캐스팅·이동속도 증가, 스킬 쿨타임 감소, ‘Z스킬’ 발동 시 추가 공격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킹덤스토리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피크네코 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킹덤스토리’가 초월 각성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초월 각성은 장수에게 8성급의 능력치와 새로운 성장 단계를 제공하는 새로운 시스템으로, 게임 콘텐츠 소비가 빠른 상위 이용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기존에는 장수의 최고 성장치였던 7성, 70레벨, +5강화, 99초월, 풀스킬이 이제 초월 각성을 통해 새로운 성장을 시작할 최소 조건이 됐다.

#미녀서유기

팡게임이 16일 미녀들과 펼치는 특별한 서유기, '미녀서유기'를 원스토어에 이어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미녀 캐릭터를 손오공, 저팔계, 사오정, 삼장법사로 변신시켜 화려한 전투를 벌일 수 있는 '미녀서유기'는 강력하고 화려한 광역스킬이 돋보이는 모바일 무협 MMORPG다. '미녀서유기'는 손오공이 주인공이 서유기를 배경으로 하고 있고, 온라인게임과 맞먹을 정도의 풍부한 콘텐츠와 볼륨을 갖춘 오픈필드 기반의 'MMORPG' 장르여서 기대도가 높았던 타이틀이다. 13일 현재 MMORPG 장르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매출 50위권 중 6개가 넘을 정도로 대세를 형성하고 있다.

#아이러브파스타

레스토랑 경영 소셜네트워크게임(SNG) ‘아이러브파스타 for Kakao’가 출시 3주년을 맞이했다. 파티게임즈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아이러브파스타’의 출시 3주년을 기념해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달 말까지 ‘아이러브파스타’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풍성한 접속 보상을 지급한다. ‘3주년 기념 파스타 보관함’, ‘SS급 매니저 3일 사용권’, ‘캐시 양저금통 3일’, ‘3000 경험치 카드’, ‘3만 골드’, ‘3천333개 파스타’ 등 3주년을 기념하는 숫자 ‘3’과 관련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군왕

스카이라인게임즈는 고품격 MMORPG ‘군왕’의 국내 정식 출시에 앞서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총 10일간 원스토어에서 베타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군왕은 인기 웹 소설 ‘북량한도행’을 모티브로 하여 혼돈의 춘추전국시대에서 "새로운 세상, 새로운 왕" 의 탄생을 유저 스스로가 그려나가는 대서사 무협 드라마 같은 게임이다. 이번 베타테스트에서는 마창, 천운, 신검, 도사 4가지 직업군을 만날 수 있으며, 최대 90레벨까지 캐릭터를 성장 시킬 수 있다.

#큐라레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 하는 모바일 카드배틀 RPG ‘큐라레: 마법도서관’이 정식 런칭 3주년을 맞아 실시하는 대규모 업데이트 ‘Rebirth(리버스)’의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전등록 기간은 3월 16일(목)부터 29일(수)까지 약 2주동안으로 해당기간 동안 사전등록을 진행한 모든 유저들에게 ‘마력석’, ‘성장서’등 푸짐한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하고 사전등록에 참여한 유저의 숫자가 일정 숫자를 돌파할 때마다 높은 등급의 ‘마도서’아이템을 제공한다.

#뮤 오리진

웹젠이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의 아이폰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소환술사’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젠은 오늘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뮤 오리진’의 업데이트 점검시간을 갖고 신규 여자 캐릭터인 ‘소환술사’를 추가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iOS 기종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드래곤블레이즈

게임빌이 글로벌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즌3 무대 ‘얼음의 대지’의 난이도를 하나로 통합했다. 기존 일반, 영웅, 전설, 신화 난이도로 구분하여 최고 난이도인 신화 모드까지 클리어 시 시즌4 무대로 넘어갈 수 있었던 것에서 통합된 모드만 클리어해도 시즌4로 넘어갈 수 있도록 개편했다.

#서머너즈 워

컴투스는 글로벌 톱클래스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월드아레나 정식 오픈을 앞두고 지난 4달간의 시범서비스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이번 인포그래픽은 지난해 11월부터 최근까지 전세계 유저들의 치열한 각축장이 되었던 월드아레나 시범서비스의 특별한 기록들을 담은 것으로, 월드아레나에 대한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 열기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