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따뜻해지면서 IT 모바일 앱 업계에도 봄기운이 돌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봄철 맞이 이벤트가 등장했다. 신춘문예, 공연티켓 무료 증정, 숙소할인 등 모바일 앱 이벤트를 모았다.

살랑살랑 봄바람도 부는데 공연이나 보러 갈까?

▲ 출처=NBT

모바일 잠금화면 플랫폼 캐시슬라이드를 운영하는 NBT는 3월 한달 동안 문화공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NBT가 매달 실시하는 문화 이벤트의 일환으로 봄철을 맞아 연극과 토크콘서트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참여방법은 캐시슬라이드 잠금화면에서 관련 이벤트를 통해 신청이유와 공연에 대한 기대평을 남기면된다. 상품은 무료 또는 할인티켓이다. 오는 14일까지 프랑스 유명 일러스트화가 헤몽페네 ▲Amor-사랑 전(展) 티켓증정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대학로 인기작 연극 그녀를 믿지 마세요, 텐: 열흘간의 비밀 티켓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수요일을 기억하자’···야놀자, 마이룸 만원딜

▲ 출처=야놀자

야놀자는 봄철을 맞아 3월 한 달간 '마이룸 만원딜'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주 수요일 야놀자 앱을 통해 프리미엄 객실 ‘마이룸’을 이용할 경우 대실과 숙박을 각각 9900원과 19900원의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다. 예약자를 대상으로 동일숙소 재방문 시 일반 객실을 50% 할인해주는 ‘단골 반값 할인 쿠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야놀자 앱 프로모션 카테고리 내 기획전 코너에서 '봄맞이 마이룸 만원딜' 배너 클릭 후 입실일 선택 시 차수 별 수요일을 선택하면 된다. 해당 객실은 일주일 전부터 예약 가능하다.

조세원 마케팅 총괄 상무는 “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해 마음 편히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워시온ž백의민족, 카카오 헤어샵 쿠폰 제공 이벤트

▲ 출처=워시온

모바일 기반 세탁 O2O 서비스 워시온과 백의민족은 봄을 맞아 쿠폰 제공 이벤트를 실시한다. 워시온과 백의민족 앱에서 세탁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카카오헤어샵 5천원 쿠폰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3월 한달 간 진행된다.

카카오 헤어샵 쿠폰을 받으려면 워시온 및 백의민족 서비스를 이용한 뒤 카카오톡 친구를 맺으면 선착순 1500명에게 자동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양 사는 원하는 시간과 장소만 예약하면 업체에서 직접 방문해 세탁물 수거와 배달까지 해주는 세탁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세탁이 어려운 1인가구나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워시온은 ▲서울 송파구 ▲성남시 전 지역 ▲용인 수지구·기흥구 일부에서 이벤트를 제공한다. 백의민족의 경우 강서구 지역에 적용된다.

찍스, 스마트폰 사진 앱 10원 핫딜 이벤트

▲ 출처=찍스

디지털 사진인화기업 찍스는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철을 맞아 스마트폰 속 사진을 인화할 수 있는 ‘스마트폰 사진인화 10원 핫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찍스 사진인화 앱에서 첫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X5(8.9X12.7cm) 및 4X4(10.2x10.2cm) 정사각 사진을 50장까지 1장당 10원에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찍스 사진인화 앱은 스마트폰 속 이미지를 몇 번의 클릭으로 최대 A3사이즈까지 화질손상 없이 인화할 수 있는 앱이다. 간편한 사용자환경(UI)으로 3분 내 주문이 가능하며 오전에 접수된 서울지역 주문 건에 한해 6시간 이내에 사진을 받아볼 수 있다.
 
“멤버십 혜택으로 꽃단장하고 봄나들이 가자!”

▲ 출처=LG유플러스

봄을 맞아 쇼핑, 외식, 공연 등 혜택을 제공하는 통신사도 있다. LG유플러스는 봄을 기념해 3월 한 달간 U+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꽃단장을 해봄’, ‘맛있게 먹어봄’, ‘공연을 봄’ 이벤트를 진행한다.

‘꽃단장을 해봄’은 쇼핑 이벤트다. 현대백화점 정식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에서 최대 10% 추가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 이벤트 페이지 내 멤버십 게시글의 ‘바로가기’ 클릭 후 더현대닷컴 페이지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U+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의 ‘쿠폰 받기’ 메뉴에서는 화장품 무료 샘플 및 네일샵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외식 이벤트인 ‘맛있게 먹어봄’은 ‘TGIF’ 스페셜 2인세트 54% 할인, ‘타이가든(이태원/명동)’ 스페셜 세트 메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쿠폰은 U+멤버십 앱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마지막 주 목요일(30일) 단 하루 간 ‘미스터피자’ 40% 파격 할인이 적용된다.

‘공연을 봄’ 행사를 통해서는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월드투어 서울 R석 2매(5명), 영화관람권 2매(100명)를 증정한다. 공연에 가고 싶은 사연을 댓글로 남긴 멤버십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 내용을 SNS에 공유하면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매년 봄마다 찾아오는 배민신춘문예

▲ 출처=배달의민족

“‘넘치는 드립력과 새벽 3시의 감성을 두루 갖춘 자’라면 누구에게나 응모 자격이 있다”

배달앱 ‘배달의민족’은 매년 봄 ‘배민신춘문예’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배민신춘문예는 배달의민족이 주최하는 음식 주제 창작시 공모전이다. 총상금은 치킨 500여 마리다.  

올해 ‘제3회 배민신춘문예’ 주제는 ‘음식을 소재로 쓴 한 문장의 시’다. 배달의민족 측은 “심사 기준은 ‘풋!’하게 웃기거나, ‘아~’하고 공감하게 하는 시”라고 설명했다.
 
참여를 원하면 배민신춘문예 홈페이지에 접속해 한 줄 분량의 시를 써 올린 후 원하는 배경 이미지를 선택하면 된다. 본인이 제출한 시는 이미지 파일로 저장 가능하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SNS에 공유할 수도 있으며 응모기간은 3월 19일까지다. 애석하게도 이번 행사는 오늘이 마감이다.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1년간 매일 먹을 수 있는 치킨 365마리 자유이용권을 수여한다. 최우수상 5명에게는 각각 1달치 치킨 30마리, 우수상 20명에게는 1주일치 치킨 7마리가 주어진다. 상금은 치킨 1마리당 1장의 배달의민족 쿠폰으로 지급된다. 최종 심사 결과는 4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장인성 배달의민족 마케팅 이사는 “연례 행사로 자리잡은 배민신춘문예를 통해 올해는 어떤 숨은 문장가들이 어떤 놀라운 작품을 들고나올지 기대가 크다”며 “봄을 맞는 산뜻한 마음으로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