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5일)의 게임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마블 퓨처파이트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마블 퓨처파이트'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이용자 편의 시스템을 추가하고 PvP 전투 콘텐츠 중 하나인 ‘타임라인 배틀’을 개선하는 등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는 데 주력했다. 넷마블은 고스트 라이더(로비 레예스), 헬캣, 키드 카이쥬 등 신규 캐릭터 3종을 선보였다. 또 ‘아이언 피스트’와 ‘루크 케이지’에 마블 드라마 ‘아이언 피스트’(미국 방영 예정), 드라마 ‘루크 케이지’ 버전 유니폼을 각각 추가했다. ‘퍼니셔’, ‘엘렉트라’에는 드라마 ‘데어데빌’ 버전 유니폼을, ‘카르낙’에는 ‘올-뉴, 올-디프런트’ 버전 유니폼을 추가했다.

#베인글로리

‘베인글로리 월드 챔피언십’의 직행 티켓을 획득 할 수 있는 ‘Vainglory 8’ 아시아 스프링 정규시즌 의 서막이 오른다. 슈퍼이블 메가코프는 모바일 AOS 게임 ‘베인글로리’의 동북 아시아 지역 ‘Vainglory 8’ 스프링 정규시즌을 오는 18일부터 약 두 달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Vainglory 8’은 북미, 유럽을 비롯해 아시아 등 전세계 주요 지역 최상위 8팀이 참가하는 리그로, 아시아 정규 시즌은 일본과 한국, 대만, 홍콩 등이 포함된 동아시아와 필리핀, 싱가포르 등이 참가하는 동남아시아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오는 18일부터 약 두 달간 화려한 막을 올리는 ‘Vainglory 8’ 아시아 스프링 정규 시즌은 동아시아와 동남아시아 지역의 16개팀이 참가해 12월 열리는 ‘월드 챔피언십’ 티켓을 놓고 한판 승부를 펼친다.

#소울워커

스마일게이트는 라이언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하는 세기말 액션 RPG ‘소울워커’에서 신규 캐릭터 ‘진 세이파츠’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진 세이파츠’는 권갑을 무기로 사용하는 근접 격투가형 캐릭터로 ‘어윈’에 이은 두번째 남자캐릭터다. 격투가 캐릭터답게 빠르고 호쾌한 전투 스타일을 자랑하며 스킬 연계를 통해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진 세이파츠’ 업데이트를 기념해 3월 15일부터 4월 12일까지 유저들이 ‘진 세이파츠’를 생성한 이후 일정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각종 아이템을 증정하는 성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각기 다른 6개의 속성으로 구성된 속성 레이드 던전도 추가 됐다. 유저들은 요일별로 개방되는 속성 레이드 던전 공략을 통해 ‘소울스톤’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무기나 방어구에 장착해 공격력 증가와 추가 저향력과 같은 부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각 속성은 서로 상성관계를 가지고 있어 던전 공략에 앞서 전략을 잘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드래고니카: 페어리테일 에디션

디즈아크는 주식회사 고단샤로부터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페어리테일'의 사용 권한을 정식으로 받아, 주식회사 퍼니글루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캐주얼 액션 RPG ‘드래고니카:페어리테일 에디션’에 전투의 백미인 월드 보스전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월드보스전’은 실시간으로 접속해 파티원을 찾아 거대한 보스를 물리치는 던전으로, MMORPG 장르의 온라인게임에서 즐길 수 있었던 협동의 재미를 모바일에서도 느낄 수 있는 콘텐츠다.

#테일즈런너

스마일게이트는 인기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신규 맵 ‘전설을 부르는 삼바 댄스, 전설을 부르는 삼바 카니발’을 추가하고, 맵 완주시 일정 확률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을 ‘레전드리 등급’으로 상향시키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삼바’ 맵은 30인 달리기 서바이벌 맵으로 동화나라에 삼바춤을 퍼뜨리는 도마뱀삼촌의 약혼녀를 막아낸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에 맵 곳곳에서 약혼녀의 분신이 유저들의 완주를 방해한다. 또 유저들은 약혼녀의 삼바에 물든 ‘꼬꼬’들의 공격도 피해야만 한다. 완주에 성공한 유저들에게는 정해진 확률에 따라 ‘레전드리 등급’의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데스티니 차일드

넥스트플로어는 시프트업과 공동으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내러티브 콜렉터블 캐릭터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의 레이드(Raid) 및 신규 차일드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먼저 대규모 레이드인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2:소생화쟁탈기’를 선보인다. 세 번째로 선보이는 레이드 콘텐츠 ‘소생화쟁탈기’는 오는 29일까지 15일간 진행되며, 15레벨 이상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 레이드 클리어 시 획득 가능한 ‘라그나 코인’을 통해 ‘5성 A급 장비 소환권’ 및 ‘+5 장비 연마제’ 등 게임 내 아이템을 비롯해 4성 ‘젤로스’, 5성 ‘바리’ 및 ‘버들도령’ 등 레이드 보스 차일드를 획득할 수 있다.

#M.O.E.

넥슨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SRPG 'M.O.E.'(마스터 오브 이터니티)에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픽시 ‘아이린’와 ‘아이린’의 선호 슈트 ‘이오네’가 C급부터 US급까지 추가됐다. ‘아이린’은 ‘라스트 힐링’, ‘인크리즈 파워’ 등의 스킬을 구사하고 아군의 MP(Magic Point)를 회복시켜 주는 ‘지원형’ 캐릭터로, 새로운 작전 미션 ‘잠자는 행성의 공주님’을 모두 클리어 하면 획득할 수 있다. 또 열한 번째 챕터 ‘우주정거장 티알피 - 후편’과 기존보다 높은 레벨의 ‘파츠’를 획득할 수 있는 특수미션 ‘신전 11’이 추가됐고, 챕터 마지막 미션의 세력 보스 ‘리벨리온’과 ‘에벨스’ 등장 배경음악이 새롭게 업데이트 됐다.

#삼국온라인

‘삼국온라인’이 봄맞이 업데이트로 겨우내 움츠린 게이머들의 마음을 두드린다.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게임펍은 삼국지 배경의 정통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삼국온라인’에서 신규 장수 및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신규 장수로 언니 ‘대교’와 함께 오나라 최고 미인으로 잘 알려진 ‘소교’를 추가한다. ‘소교’는 춤을 춰 주변 아군의 생명을 회복시키거나 피리를 불어 방어력을 올리는 스킬을 갖고 있는 보조형 장수다. 이와 함께 탈 것 장비를 제외하고 그 외 장비들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장비 진화 시스템’을 업데이트 한다. 장비 진화를 위해 강화석, 고급감정부, 진화석이 필요하며, 진화 단계가 높아질수록 증가되는 속성이 많아진다. 아울러 고레벨 유저가 레벨이 낮은 초보 유저를 도와 영웅의 길 던전에 도전해 성공하면 군공을 보너스로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된다.

#워오브크라운

게임빌이 기대 신작 ‘워오브크라운(War Of Crown)’의 출시 전 파이널 CBT(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4월 출시를 앞두고 진행되는 마지막 테스트로 기대 속에서 전 세계 유저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이번 ‘워오브크라운’의 파이널 CBT는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 구글 플레이에서 검색을 통해 다운받아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들에게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보상을 제공한다. ‘워오브크라운’은 게임빌이 애즈원게임즈와 손잡고 선보이는 판타지 세계관의 SRPG다. 게임빌의 올해 활약을 예고하는 본격 신호탄으로, 양사는 그간 세계 시장에서 성공한 전략 RPG의 흥행 코드에 ‘이동’ 개념까지 조화시켜 이 게임을 모바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치밀한 ‘이동 전략 RPG’의 결정판으로 꼽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