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양 죽녹원 / 출처 = 참좋은여행

참좋은여행 '참좋은 국내 리무진 투어' 출시

참좋은여행은 국내 여행을 한층 더 편안하게 떠날 수 있는 '참좋은 리무진 투어(Verygood Limousine Tour)'를 기획했다. 패키지 또는 개별 여행을 통해 우리 나라를 관광할 때 생길 수 있는 불편들을 없앤 것이 특징이다.

'참좋은 리무진 투어' 이용객은 28인승 우등 리무진 버스를 탑승하게 된다. 가로 3열, 앞뒤 간격이 넓은 버스를 이용해 불편 없이 오고 갈 수 있다. 차내에서 신는 고급 실내화를 추가 제공한다.

10명만 예약해도 출발 확정이며, 동호회 또는 가족 단위로 떠날 수 있다. 아울러 전체 인원이 한 테이블에 앉는 단체 식사가 아닌, 일행별 한상 차림으로 준비된다.

1박 이상 숙박의 경우 지역의 가장 깨끗하고 부대 시설이 잘 마련된 특급호텔·리조트 급을 엄선했다. 국내 여행 상품은 저렴해야 한다는 강박에서 벗어나 모텔 또는 여관 급을 배정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 남한산성 / 출처 = 참좋은여행

참좋은여행 관계자는 "국내 여행의 불편한 점으로, 고속도로 위 쏟아지는 졸음 운전, 홈페이지 사진과는 다른 숙소, 낯선 사람과 어색한 식사 등을 파악하게 되었으며, 이를 한 번에 해결할 여행을 기획했다"며 "아울러 고급 리무진 버스 등을 통해 국내 패키지 상품도 품격 있게 다녀올 수 있다는 인식을 만들고자 했다"고 밝혔다.

참좋은여행의 국내 리무진 투어는 3월부터 6월까지 이어지며 대표적인 상품이다. ▲3월, 봄마중 테마로 떠나는 전라 남도 꽃축제 ▲4월, 느릿느릿 봄소풍을 주제로 즐기는 슬로시티 하동, 서남해 안단테 시리즈 ▲5월, 이색 문화 산책 테마로 꾸려진 충청북도 영동 와이너리 투어, 전라도 삼례 문화예술촌 ▲6월, 삼림욕을 만끽하는 남한산성 탐방로, 담양 죽녹원, 군산 선유도 유람 등으로 구성됐다.

자세한 내용은 참좋은여행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여행박사 “5월 황금연휴를 확실히 즐기는 방법”

여행 예약하기 하늘의 별 따기라는 5월 황금연휴 시즌. 이미 늦었다는 생각에 여행의 꿈을 살포시 접어둘 생각이라면, 아직 포기란 이르다. 여행박사가 5월 연휴에 여행 떠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고이 품고 있던 황금 좌석을 대방출했다.

휴양을 즐길 수 있는 베트남 다낭 여행부터 프라하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유럽여행까지 다양한 상품이 마련됐다.

▲ 체코 프라하 / 출처 = 여행박사

우선 5월2일 출발하는 여행박사 동유럽 4개국 상품이 눈에 띈다. 8일간 체코, 독일, 오스트리아 헝가리 4개국을 둘러보는 일정으로 8대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관광하고 부다페스트, 프라하의 야경도 감상하고 돌아온다. 가격은 1인당 209만원이다.

5월2일 출발하는 일본 홋카이도 여행은 벚꽃과 함께 봄바람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벚꽃 여행의 성지로도 알려진 일본은 3월부터 5월 사이, 각 지역에서 벚꽃이 만개해 봄에만 볼 수 있는 귀한 풍경을 자랑한다. 그중 홋카이도는 5월쯤 벚꽃이 만개해 이 시기에 여행을 간다면, 여행과 휴식 그리고 아름다운 풍경까지 1석 3조의 효과를 경험하고 올 수 있다.

여행박사는 도야, 노보리베츠, 오타루, 삿포로 등 삿포로 핵심일정을 여행하는 홋카이도 3박4일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다. 가격은 1인당 149만9000원이다.

최근 핫한 여행지로 떠오른 베트남 다낭은 4월30일에 출발하는 상품이 마련됐다. 여행박사는 가까운 곳에서 휴양을 즐기고 싶은 이들이라면, 베트남 다낭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다낭 여행에 있어 가장 중요한 건 날씨다. 우기가 끝난 3월부터 4월까지는 온화하고 쾌적한 날씨를 보여 여행하기 최적의 기간이라는 설명이다.

여행박사는 연휴 시작 바로 전 주말인 4월30일에 출발하는 다낭 4박6일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다. 다낭, 호이안, 후에를 고루 둘러보고 휴양까지 만족시킬 수 있으며 가격은 1인당 99만9000원이다.

▲ 울릉도 해안산책로 / 출처 = 여행박사

국내 여행을 계획한다면 울릉도도 좋다. 오랜 시간 바닷길을 달려가야 하는 쉽지 않은 여정이지만, 도착하는 순간 울릉도의 멋진 경치에 고된 시간마저 아깝지 않다고 말할 수 있을 것.

여행박사가 귀한 연휴에 출발하는 울릉도 여행 상품을 내놨다. 울릉도 전문가와 함께 섬 일주 육로 관광을 즐기며 울릉도의 숨은 명소 곳곳을 둘러보고 오는 패키지 상품이다. 5월1일부터 5일까지 단 5일 출발하며, 1인당 31만4000원에 판매된다.

올 봄 결혼한다면···하나투어 ‘신혼여행 박람회’

하나투어는 봄바람과 함께 허니문을 떠나는 여행객들을 위해 오는 25~26일 양일간 ‘하나투어 신혼여행 박람회’를 개최한다.

서울 센터마크호텔을 비롯한 지방 12개 거점 및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하나투어 신혼여행박람회’는 신혼여행에 대한 예비부부의 궁금증과 갈증을 해소할 전망이다.

▲ 몰디브 아야다 / 출처 = 하나투어

하나투어는 이번 박람회에 ‘서비스보증제’를 적용한다. 하나투어가 체계화된 보증항목을 구분하고 합리적인 보증기준을 세워, 확정 일정표에서 명시된 것과 다르게 진행된 경우 적극적으로 보상하고자 한 보상 체계다.

현장 예약자 대상 혜택도 다양하다. 이틀 동안 진행되는 오프라인 박람회 현장에서는 전체 예약자 대상 추후 여행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10만 하나투어 마일리지와 SM면세점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오는 24일까지 사전 온라인 박람회 '허니문이(耳) 달콤해'도 진행한다. 바쁜 예비부부들이 편리하게 신혼여행 준비를 할 수 있도록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온라인 박람회에서는 지역별 박람회 전용상품을 운영함은 물론 선착순 200쌍 대상 블루투스 스피커 증정 이벤트도 열린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올해 예비부부들의 허니문여행지는 하와이, 푸껫, 서유럽, 몰디브, 괌, 칸쿤, 동유럽, 코사무이, 필리핀, 호주 순으로 인기가 많은 편이며, 특히 몰디브와 칸쿤, 동유럽 지역은 지난해에 비해 인기도가 상승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KRT 여행사 “봄에 떠다는 여행, 해외 프러포즈는 어때요”

해외여행이 보편화되면서 한 번뿐인 프러포즈 또한 해외에서 하는 경우가 늘어나는 추세다. 해외 명소가 배경이 된 채 펼쳐지는 청혼의 순간은, 평생 잊지 못할 둘만의 추억으로 남게 되기 마련이다.

여행바보 KRT는 로맨틱한 계절 봄을 맞아 프러포즈하기 좋은 해외 명소를 선정했다. 선정 장소는 총 네 곳으로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그리스 산토리니, 인도 아그라, 필리핀 팔라완이다.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는 유럽인의 꿈의 여행지이자, 전 세계 허니무너들이 사랑하는 신혼여행지인 만큼 프러포즈 여행지로도 제격이다. 쭉 뻗은 플라차대로, 햇빛 받아 반짝이는 아드리아 해, 영화 속에서 본듯한 붉은 지붕의 건축물 모든 곳에 낭만이 녹아있다.

KRT여행사는 대한항공 탑승, 전 일정 4성급 호텔에 숙박하며 발칸 3국을 둘러보는 9일 코스를 추천했다. 전문가가 구성한 동선으로 보다 여유롭고, 이스트라 반도의 아름다운 도시들까지 만나볼 수 있다.

▲ 그리스 산토리니 / 출처 = KRT 여행사

그리스 산토리니는 옹기종기 모여있는 하얀 건물들과 에게해 블루가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곳이다. 특히 산토리니의 일몰은 낮과는 전혀 다른 매력을 뽐낸다. 한정된 시간 동안 온 사방이 핑크빛으로 물드는 마법. 그 누구라도 사랑에 빠지지 않을 수 없다.

KRT여행사에서 판매하는 그리스 일주 상품은 산토리니 1박과 자킨토스 섬 1박을 포함해 그리스 일주를 완성하도록 구성됐다. 한편 자킨토스는 인기 드라마에 소개되며 유명세를 얻은 섬으로 이오니아 제도 섬들 중 세 번째로 크다.

인도의 아그라 타지마할은 희세의 사랑 이야기가 담긴 건축물이다. 무굴 제국의 왕 샤 자한이 아내 뭄타즈 마할의 죽음을 비통해하며 만든 묘역은 그 아름다움을 인정받아 1983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됐다. 일출과 함께 로맨틱의 대명사 타지마할을 감상하는 것이 포인트다.

▲ 인도 타지마할 / 출처 = KRT 여행사

KRT여행사 추천 북인도 일주 9일 상품은 국적기 대한항공을 이용한다. 인도 내 국내선 2회 이용, 전 일정 5성급 호텔 숙박으로 여행의 피로도를 최소화했다.

최고의 휴양지에서 프러포즈를 꿈꾼다면 필리핀 팔라완이 최적의 장소다. 팔라완 해변은 2000개에 달하는 섬들이 펼쳐져 장관을 이룬다. 에메랄드빛 해변, 원시림, 기암절벽 등 자연이 빚어낸 작품들이 조화를 이루며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KRT여행사는 올해 마닐라 시내 관광이 포함된 팔라완 5일 일정을 선보였다. 필리핀항공을 이용하고 5성급 프린세사 가든 아일랜드 리조트에 숙박한다. 국내선 이동으로 여행 피로도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 자료사진 / 출처 = 하나투어

하나투어, 이봉주 선수 동반 괌 국제마라톤대회 참가상품 출시

하나투어가 괌 국제마라톤에 참가하는 여행상품을 선보였다. 과거 국민 마라토너로 활약한 이봉주 선수가 이번 여행에 함께해 관심을 모은다.

매년 4월 열리는 괌 국제마라톤은 한국인 여행객들 사이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국제 스포츠 행사다. 괌의 청정자연을 감상하며 달리기를 즐기려는 러너들은 물론, 여행일정에 이색체험을 더하고자 하는 세계 각국의 여행자들도 한데 모여 자유롭고 흥겨운 분위기의 대회를 만든다. 여기에 대회 전후로 열리는 화려한 축제와 각종 이벤트도 참가자들의 재미를 더하는 요소다.

4월9일 열리는 올해 대회는 5km, 10km, 하프코스, 풀코스 중 개인에게 맞는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대회 기록은 이후 국제 마라톤 공식 기록으로 사용 가능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 티셔츠가, 그리고 완주자에겐 완주 메달이 제공된다.

4월 7일 출발하는 하나투어의 '괌 4일 또는 5일' 상품을 통해 대회에 참가할 수도 있다. 해당 상품을 이용할 경우 개별참가시 지불해야 하는 8만원~14만원 상당의 마라톤 참가비를 지원받을 수 있고, 한국 마라톤의 전설 이봉주 선수와 같이 뛰는 특별한 경험도 남길 수 있다.

사랑의 절벽, 아가나 전망대, 스페인 광장 등 주요 관광지 관광일정과 더불어 자유일정도 하루 포함된 구성으로 하나투어 상품가는 64만9000원부터다.

▲ 출처 = 인터파크투어

인터파크투어, 지난해 국내숙박 객실판매 2000억원 돌파

봄바람과 함께 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인터파크투어를 통해 숙박 정보를 확인하는 것도 좋은 노하우다.

인터파크투어는 2016년 국내 숙박 객실 판매액이 2000억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25% 증가한 규모다.

특히 손 안의 서비스가 익숙한 시대에 걸맞게 인터파크투어의 국내 숙박은 모바일이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국내 숙박 상품 중 모바일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체크인나우를 통한 예약 비중은 무려 78%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여행을 떠나는 이들 5명 중 4명은 모바일을 통해 예약하는 ‘엄지족’인 셈이다.

인터파크투어의 국내 숙박 모바일 예약 비중은 2013년만해도 34%에 불과했다. 2014년 처음으로 50%대에 진입한 후 급격히 상승해 2015년에는 70%를, 2016년 78%를 기록했다. 체크인나우와 인터파크투어 통합앱 누적 다운로드수도 2017년 1월을 기점으로 600만을 돌파하고 있다. 이는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이 90%를 넘어섰고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젊은 여행객이 늘어나면서 여행에 대한 접근 방식도 달라지고 있다는 것이다.

또 공실로 남겨지던 객실을 실시간으로 할인된 가격에 등록하고 예약할 수 있는 플랫폼이 마련되면서 당일 예약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인터파크투어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모바일(모바일웹, 앱) 예약 중 당일예약 비중은 31%로, 이는 2013년 9월 당일예약 서비스를 시작한지 3년 3개월 만에 5배 이상 성장한 것이다. 특히 체크인나우가 국내 숙박앱 마켓 상위권에 자리잡으면서 전체 모바일 당일예약 중 체크인나우앱을 통해 예약한 비중은 59%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인터파크투어는 이 같은 성장 배경에 대해 지난해 고객들과 친근한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했던 페이스북 라이브방송이나 아프리카TV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인터파크투어 관계자는 “최근 경쟁적으로 생겨나는 숙박앱은 20대 젊은 층이주 사용층인데 반해 인터파크투어의 체크인나우는 특급호텔부터 리조트, 펜션에 이르기까지 전국 5000여개의 숙소를 최저가에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한편 인터파크투어는 호텔·리조트·펜션 등 전국 5000여개의 숙박업체와 제휴를 맺고 있으며 국내 최대 규모인 총 15만개의 상품평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