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4일)의 게임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가디스

쿤룬코리아가 ‘화이트데이’를 맞아 오는 16일까지 모바일 RPG ‘가디스’에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화이트데이 기념 ‘커플 보물상자’ 교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이머들은 ‘커플 보물상자’를 수집해 ‘인연 보물 자루’, ‘에픽 보물자루’ 등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커플 보물상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매 0시, 9시, 12시, 20시 정각에 마을에서 랜덤으로 드랍된다. 아울러, 화이트데이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게임에 로그인 시, 매일 ‘매직스톤(게임캐시)’, ‘여신호감 보물상자’, ‘커플 보물상자’를 지급한다.

#프렌즈팝: 다시 만난 세계

NHN픽셀큐브가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해 개발한 인기 퍼즐게임 ‘프렌즈팝 for Kakao’는 오늘 ‘프렌즈팝: 다시 만난 세계’ 오픈 예정을 알리며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프렌즈팝: 다시 만난 세계’는 ‘프렌즈팝’이 이제까지 선보였던 업데이트 중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로, 신규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당일 공개된다. ‘프렌즈팝’은 대규모 업데이트를 고대하는 이용자의 즐거운 기다림을 응원하고자 다양한 사전예약 이벤트를 마련했다.

#스톤에이지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턴제 RPG ‘스톤에이지’(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펫 등을 업데이트하고 화이트데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신규 펫은 최상위 등급인 신화 펫 1종과 전설 펫 1종 등 총 2종이다. 신화 펫 ‘메카기로’는 기로 류의 기계펫 버전으로 적의 방어력을 무시하고 공격하거나 적의 무적상태를 해제시킬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기존 공격력보다 3배 높은 ‘로케트 펀치 스킬’과 같이 강한 힘을 자랑하는 특수 스킬들도 함께 지니고 있어 전투에서의 큰 활약이 기대되는 펫이다. 전설 펫 ‘티라고스 류’는 공격형 펫으로 탑승이 가능하며 상대의 상태이상 공격에 피해를 입지 않고 반격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펫은 불속성의 ‘티라고스’, 물속성의 ‘티라로스’, 물과 땅속성의 ‘티라투스’, 바람속성의 ‘티라도스’ 등 4가지 속성별로 나뉜다.

#크래시피버

원더 플래닛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스타일리시 퍼즐 RPG '크래시피버'에서 화이트데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화이트데이 한정 캐릭터 ‘부유하는 백련의 마시로’와 ‘구호의 전쟁 왕자 레이븐’ 등을 6성급 캐릭터로 추가하고, 오는 21일까지 매일 1회 무료 뽑기권을 지급해 접속하는 유저들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발렌타인데이에 등장했던 ‘달콤한 뺨의 마법과자 푸라리누’와 화이트데이 한정 캐릭터인 ‘상애의 구혼자 그림 더 댄디’ 등이 보스로 등장하는 특별 퀘스트도 열려 화이트데이의 달콤한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클래시 로얄

슈퍼셀이 ‘클래시 로얄’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출시 1주년 기념 신규 업데이트의 핵심은 2대2 클랜전 모드의 도입이다. 클래시 로얄의 게임 성격에 맞게 도입된 클랜전 모드는 동일 클랜의 2명의 유저가 팀을 이뤄 타 클랜의 팀과 2:2 모드로 대결을 펼치는 방식이다. 기존의 1:1 대결 모드와는 달리, 총 4명의 유저가 게임이 참여함으로써 훨씬 더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클랜전 모드에서는 팀원 개개인은 각자의 덱을 사용해 전투를 치르기 때문에 팀원과의 호흡, 적절한 카드 조합 전략이 승리의 필수적인 요건이 된다. 격주 단위로 주말마다 친선전 이벤트 형식으로 벌어지기 때문에 배틀 승패에 따른 트로피 변화는 없으며, 클랜전 성적에 따른 마법상자가 추가로 클랜원에게 주어지게 된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게임빌이 글로벌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1번째 신규 캐릭터 ‘노블리아’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글로벌 세몰이에 나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다양한 무기를 사용하는 ‘노블리아’는 귀엽고 깜찍한 외모와는 달리 매우 빠른 공격력과 강력한 콤보 스킬을 통한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게임빌은 오는 27일까지 글로벌 프로모션을 진행, 사전 예약 참여자 전원에게 ‘노블리아 전용 아바타’와 ‘초월펫 티켓’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노블리아’ 홍보 영상을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고급 재화인 ‘3,000라피스’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한정판 ‘체술사 피규어’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