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쌍용자동차

쌍용차, 프리미엄 SUV Y400 렌더링 이미지 공개

쌍용자동차가 플래그십 SUV 신차의 렌더링 이미지를 13일 공개했다.

쌍용차는 프로젝트명 ‘Y400’으로 개발해 온 대형 프리미엄 SUV를 선보이기 앞서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신차 알리기에 나섰다.

이 날 공개된 렌더링 이미지를 통해 Premium Authentic SUV를 지향하는 Y400의 강인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 전용 서체-아이오닉 홈 충전기, iF 디자인상 동시 수상

현대자동차는 독일 국제포럼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이 주관하는 ‘2017 iF 디자인상(iF DESIGN AWARD)’에서 현대차 신규 전용 서체 ‘현대 산스(Hyundai Sans)’가 커뮤니케이션디자인 서체 부문에서, 아이오닉 일렉트릭 홈 충전기가 제품디자인 수송 부문에서 각각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iF 디자인상은 레드닷,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평가 받고 있다.

현대차를 상징하는 고유 서체 ‘현대 산스’는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을 시각화함으로써 보다 명확한 브랜드 이미지를 정립하기 위해 지난해 로고, 컬러 등과 함께 동시에 개발됐다.

아이오닉 일렉트릭 홈 충전기는 순백의 캔버스를 의미하는 흰색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새로운 가능성과 혁신, 창의성을 표현했으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이용 편의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 출처 = BMW코리아

BMW, X4·X6 한정판 SAC 에디션 출시

BMW 그룹 코리아가 X4와 X6 모델에 새로운 파츠를 적용한 SAC(Sport Activity Coupe) 에디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X4 xDrive20d와 X6 xDrive30d에 블랙 컬러의 그릴, 카본 소재의 미러캡과 카본 리어 스포일러를 추가한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이다.

약 200만원 상당의 새로운 옵션이 추가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기존과 동일한 가격으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X4 SAC 에디션이 7030만원, X6 SAC 에디션이 1억120만원이다. 각각 450대 한정으로 판매된다.

▲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벤츠, 더 뉴 제너레이션 CLA 라인업 2종 추가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프리미엄 컴팩트 4-도어 쿠페 더 뉴 제너레이션 CLA(The new generation CLA) 라인업에 내외관에 스포티함을 강화한 ‘더 뉴 제너레이션 CLA 250 4MATIC AMG Line’과 ‘더 뉴 메르세데스-AMG CLA 45 4MATIC’ 모델을 추가 출시했다.

더 뉴 제너레이션 CLA 250 4MATIC AMG Line은 기존 출시 모델에 AMG 라인을 기본 적용해 내외관에 스포티함을 강화한 차다.

더 뉴 제너레이션 메르세데스-AMG CLA 45 4MATIC은 2.0리터 4기통 엔진을 탑재해 381마력의 성능을 자랑한다.

▲ 출처 = 기아자동차

‘기아 글로벌 워크캠프’ 12기 참가자 모집

기아자동차는 사단법인 더나은세상과 함께 글로벌 대학생 해외체험 프로그램 ‘기아 글로벌 워크캠프’ 1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워크캠프는 국제워크캠프기구 주관으로 세계 여러 나라의 젊은이들이 팀을 이뤄 2~4주간 함께 생활하며 다양한 봉사활동과 문화교류를 체험하도록 하는 97년 역사의 세계 최대 국제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

기아차는 국내 대학(원)생들이 워크캠프 참가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하며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난 2006년부터 ‘기아 글로벌 워크캠프’ 참가자를 모집, 캠프에 파견하고 있다.

▲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 제6회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 개최

현대자동차가 중·고등학생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해 직접 제작한 모형자동차로 진행하는 ‘제6회 현대자동차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의 참가자를 이달 13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모집한다.

이 행사는 현대차가 주최하고, 교육부와 한국잡월드에서 후원하는 청소년 과학 경진 대회다.

대한민국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4월24일까지 영현대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 출처 = 한불모터스

시트로엥, 멕시코 랠리서 첫 우승

‘월드 랠리 챔피언십(World Rally Championship) 2017’ 3차전 멕시코 대회에서 시트로엥 토탈 아부다비 WRT 팀 크리스 미케(Kris Meeke)가 우승했다.

WRC 3차전 멕시코 대회는 3월9일부터 12일까지(현지 시각) 멕시코 레옹(León)에서 총 897.68km의 거리로 랠리가 진행됐다. 이번 멕시코 대회에서 시트로엥 토탈 아부다비 WRT팀의 크리스 미케는 2라운드 이후 줄곧 1위를 질주하며 3시간22분4.6초의 기록으로 최종우승을 차지했다.

▲ 출처 =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 안양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개장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경기 안양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신규 개장하고, 경기 서남부권 네트워크 확장에 나선다.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통합 운영하는 안양점은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서울을 제외한 수도권 지역에 세 번째로 선보인 지점이다.

공식 딜러 '아주오토리움'이 운영하는 안양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는 연면적 약 1097㎡ (332평), 지상 3층 규모로 운영된다. 지상 1층은 서비스 정비 시설, 2층은 차량 6대 규모의 전시장과 고객 상담 및 라운지, 3층은 사무실, 4층에는 조경 및 휴식공간으로 조성됐다.

▲ 출처 = 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 공식 홈페이지 새 단장

넥센타이어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의 일환으로 공식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해 선보인다.

이번 홈페이지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사용자 중심의 최적화된 컨텐츠 제공에 중점을 두고 개편됐다. 제품별 성능지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타이어 비교 기능과 방문이력에 따른 관심 제품 정보 제공, 타이어 위치 교환 알림, 가까운 대리점 안내 등의 개인별 맞춤 서비스 강화를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BMW, 전략기획팀 신설

BMW 그룹 코리아는 인사 단행과 함께 전략기획팀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전략기획팀 부서장으로 최일용 이사가 선임됐다. 오는 4월3일부로 BMW에 합류하는 최 이사는 삼성SDI, 한국IBM, SK에너지 등에서 근무하며 20여년간 정보 기술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개발, 전략 기획을 담당한 전문가다.BMW 그룹 코리아 전략기획팀은 BMW 그룹의 미래 방향성인 넘버원 넥스트 전략을 바탕으로 디지털화, 차세대 전기차, 자율주행 기술 등 BMW 그룹의 미래 기술 트렌드를 반영하여 다양한 기업 전략을 수립하게 된다.

한편 BMW 그룹 코리아 마케팅 총괄은 오는 6월1일부터 볼프강 하커(Dr. Wolfgang Hacker) 전무가 맡게 된다. 하커 전무는 지난 2002년 BMW 그룹에 입사해 BMW X3, 7시리즈 등의 부품 전략 업무를 담당했다. 개발부서에서 BMW, MINI, 롤스로이스의 주행 감성, 서스펜션, 수동변속기, 엔진 등의 전략 수립을 전담했다.

기존의 마케팅 총괄 이재준 전무는 BMW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로 부임했다. 이 전무는 대우자동차 수출부문 북미본부, 캐나다 판매법인 등에서 근무하고 2002년 BMW 그룹 코리아에 입사해 세일즈와 AS 부서를 거쳐 마케팅을 총괄해왔다. 이 전무는 그 간의 경험을 통해 선진 금융기법 도입에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 도요타 프리우스 / 출처 = 한국토요타

도요타, 하이브리드 1000만대 판매 기념 서비스 캠페인

도요타 브랜드는 3월13일 부터 31일 까지 약 3주간 전국 공식 딜러 서비스 센터에서 하이브리드 글로벌 누적판매 1000만대 돌파 기념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시는 토요타 고객을 대상으로 하이브리드 메인 배터리, 하이브리드 보조배터리(12V), 에어컨 필터, 에어클리너 부품, 에어 케어 서비스 및 유상점검 10% 할인혜택 (두가지 이상 선택시 15% 할인)이 제공된다. 특히 하이브리드 고객에게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점검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 출처 = 파인드라이브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TANK S’ 출시

파인디지털이 주차감시 기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블랙박스 ‘Finedrive TANK S(파인드라이브 탱크 S)’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TANK S는 배터리 보호 모드를 통해 장기간 주차 시에도 방전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주차 모드 시 충격 감지에 필요한 최소 전력인 0.02W의 소비전력 상태를 유지해 동급대비 150배 이상의 배터리 효율을 증대시켜 장시간 주차 감시가 가능하다.

또 배터리 보호 모드를 적용하면 차량 배터리는 안전하게 보호하면서 영상은 누락없이 촬영돼 주말 운전자나 장기간 여행 및 출장가는 운전자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파인드라이브 TANK S는 32GB 패키지가 39만9000원에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