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3일)의 게임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천애명월도

넥슨은 텐센트(Tencent)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Aurora Studio)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무협 MMORPG ‘천애명월도’의 첫 비공개 시범(클로즈드 베타)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테스터 모집은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며, 만 18세 이상 유저라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당첨 결과는 28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테스트는 3월 29일부터 4월 2일까지 5일 간 진행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무협소설의 거장 고룡 작가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 내에서 북송 시대를 배경으로 등장하는 여러 세력과 인물 군상을 만나볼 수 있고, 다채로운 역할을 수행하는 7대 ‘문파’, ‘제작’ 및 ‘도전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최대 50레벨까지 즐길 수 있다.

#모두의마블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 새학기 시작을 기념해 문화상품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넷마블은 오는 17일까지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모두의마블’을 한 판이라도 플레이하는 모든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일일 1000개의 5000원 상당 문화상품권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또 게임 내 블루투스 초대 기능을 통해 친구 3명을 직접 초대해 플레이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방장’ 인증샷을 공식카페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총 100명에게 추가 제공한다.

#탱크 커맨더즈

넥슨은 씨스타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신작 ‘탱크 커맨더즈’의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이번 테스트는 3월 중 안드로이드 OS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테스트 오픈 전까지 참가자 모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탱크 커맨더즈’는 간편한 조작만으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TPS(Third Person Shooter) 게임으로, ‘탱크’와 ‘드론’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박진감 넘치는 대전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팀 데스매치’, ‘자원쟁탈전’, ‘다이아 대난투’ 등 최대 10명이 실시간으로 플레이 가능한 PvP 모드를 비롯, 군단전, 거대메카(보스전) 등 풍성한 콘텐츠를 담고 있다.

#블레스

네오위즈게임즈는 자회사인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가 개발한 대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BLESS)’에서 PC방 전용 혜택을 리뉴얼 했다고 밝혔다. ‘블레스’가 전용 PC방 이용자를 위해 특별하고 파격적인 보상을 담은 PC방 혜택을 리뉴얼했다. 이번 리뉴얼에는 PC방 프리미엄 행운상자, 각종 경험치 효과 등 풍성한 보상이 마련되어 있어 PC방 이용자에게 큰 호응이 기대된다.

#건곤

스네일디지털 코리아 유한회사는 유명 IP로 개발,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3D MMORPG ‘건곤’의 콘셉트 화보를 공개했다. 국내 코스프레 TEAM CLS의 ‘건곤’ 컨셉 화보는 코스튬 플레이어 ONE이 서구적인 마스크와 무공으로 다져진 탄탄한 몸매를 자랑하는 캐릭터 ‘달의 마녀’를 연기했으며, 중세 중국 모습을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중국 광둥(廣東)성이 수원시 효원공원 서편에 조성한 중국식 정원 ‘월화원(粤華苑)’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달의 마녀’는 자사가 개발한 콘솔 게임 ‘구양신공’에서 엄청난 데미지를 자랑하는 보스 캐릭터로 등장하며, 스네일게임즈의 모바일 신작 ‘건곤’에서는 NPC로 만나볼 수 있다.

#세븐나이츠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서 3주년을 맞아 게임성을 대폭 확장하는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3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는 △세븐나이츠 바네사 출시△세븐나이츠 리메이크△실시간 결투장△영웅레벨확장△잠재능력△사용자환경(User Interface)&사운드 개편을 중점으로 한다. 다크나이츠가 된 델론즈의 이탈로 6인 체제가 됐던 세븐나이츠는 바네사를 추가하면서 다시 7인이 됐다. 시간을 다루는 대마법사 바네사는 모래시계를 이용해 시공간을 멈추는 등 막강한 스킬을 갖고 있으며, 스토리나 전투에서 새로운 변화를 일으킬 예정이다. 신규 영웅 등장에 앞서 기존 6인은 리메이크돼 활용도와 보유가치가 한층 높아졌다.

#전함제국: 강철의 함대

게임펍은 함대 전투 전략시뮬레이션 ‘전함제국: 강철의함대’에서 시즌3 ‘제국의 귀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함제국’은 3월 중 챔피언스리그, 전함 등 신규 콘텐츠와 각종 시스템을 선보이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업데이트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최고급 스파이령, 기술설계도 등 약 30만원 상당의 혜택이 주어지는 이벤트를 펼친다.

#낚시의 신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리얼 낚시 게임 ‘낚시의 신’에서 글로벌 유저와 함께하는 저개발국가 식수 환경 개선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 프로젝트는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 진행하는 후원 활동으로, 비위생적인 식수로 질병에 쉽게 노출되는 저개발국가 학생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컴투스는 최근 서비스 3주년을 맞은 ‘낚시의 신’의 글로벌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기념 이벤트 ‘1천만 에너지의 기적’을 진행했으며, 공동 미션을 모두 달성해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