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BMW코리아

BMW, 주행거리 50% 늘어난 'i3 94Ah' 사전 계약 실시

BMW 그룹 코리아가 전기자동차 i3의 배터리 용량과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BMW i3 94Ah’의 사전 계약을 접수받는다.

‘BMW i3 94Ah’는 33kWh 용량, 94Ah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했다. 완충 시 기존 모델 대비 약 50% 가량 주행가능거리가 늘어난 것이 특징이다. 향상된 배터리 효율을 통해 냉난방 사용조건에 따라 한번 충전에 최대 200km까지 주행이 가능해졌다.

신규색상의 추가로 고객선택의 폭도 넓혔다. 기존 2종에 색상에 프로토닉 블루(Protonic Blue), 플루이드 블랙(Fluid Black), 미네랄 그레이(Mineral Grey)의 세 가지 컬러가 추가돼 보다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BMW i3 94Ah의 가격은 ‘i3 94Ah LUX’모델이 5950만원, ‘i3 94Ah SOL+’ 모델이 6550만원이다. 모든 모델에는 8년 또는 주행거리 10만km까지 배터리 품질이 보증 된다.

▲ 출처 = SK엔카

SK엔카, 욜로(YOLO) 라이프와 잘 어울리는 슈퍼카 브랜드에 포르쉐 선정

SK엔카닷컴은 홈페이지를 통해 욜로 라이프와 가장 잘 어울리는 슈퍼카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 포르쉐가 1위에 선정되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성인남녀 총 1810명이 참여한 가운데 포르쉐가 17.4%의 지지를 받아 욜로 라이프와 가장 잘 어울리는 슈퍼카 브랜드로 선정됐다. 2위는 14.3%를 기록한 마세라티, 3위는 13.2%를 기록한 람보르기니가 각각 차지했다. 페라리(10.8%)와 벤틀리(10.1%)가 그 뒤를 이었다.

▲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벤츠, 박인비 선수 등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 앰버서더’에 선정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3월10일 서울 대치동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 삼성 전시장에서 골프 스타 박인비 프로(29, KB 금융그룹), 유소연 프로(27, 메디힐), 백규정 프로(22, CJ오쇼핑)를 2017년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 앰버서더(Mercedes-Benz Brand Ambassador)로 선정하고 조인식을 가졌다.

메르세데스-벤츠는 브랜드의 핵심 가치 ‘The Best’를 각자의 영역에서 끊임 없는 열정과 도전 정신으로 실천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인물들을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스포츠, 여행, 패션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들이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다. 프로 골프 분야에서는 독일의 마르틴 카이머(Martin Kaymer) 선수 등이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다.

박인비 프로, 유소연 프로, 백규정 프로는 앞으로 1년 동안 브랜드 앰버서더로서 메르세데스-벤츠의 스타 로고가 부착된 경기복을 착용하고 출전하게 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하게 된다.

▲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벤츠, 전주 전시장 확장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메르세데스-벤츠 전주 전시장(전북 전주시 덕진구 온고을로 468)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메르세데스-벤츠 전주 전시장은 전주 시내에 위치하여 인접 지역 접근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두 배 가량 넓어진 전시 공간을 통해 고객 중심의 전시장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

또 함께 자리한 전주 서비스센터와 인증 중고차 전주 전시장과 더불어 차량 상담 및 구매부터 정비가 모두 가능한 프리미엄 원스톱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게 됐다.

▲ 출처 = 혼다코리아

혼다코리아, 서울모터쇼 참가 기념 파일럿 시승 이벤트 진행

혼다코리아가 오는 31일까지 혼다 전시장을 방문해 파일럿을 시승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500명에게 ‘2017 서울모터쇼 입장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승을 희망하는 고객은 혼다 전시장을 방문해 시승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파일럿을 시승한 고객 중 선착순 500명에게 2017 서울모터쇼 입장권(1인 2매)을 증정한다.

▲ 출처 = 한국토요타

한국토요타-한국YFU, 한일 교환장학생 환송환영행사 실시

한국 토요타 자동차와 한국YFU(Youth For Understanding Korea, 국제학생교류협회)는 ‘한일 교환 장학생 프로그램’의 일환인 한·일 교환학생들의 환송·환영 행사를 지난 9일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실시했다.

‘한일 교환 장학생 프로그램’은 한국토요타, 토요타자동차본사, 한.일YFU 4개의 단체가 협력해 마련한 행사다. 매년 각국 학생 2명씩을 선발하여 한국과 일본 고등학교에서의 1년간 유학 및 각 나라의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한일 청소년 교환교류 프로그램이다.

한국토요타가 학자금 및 체류비용 전액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 151여명의 학생들이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일본에 파견되는 교환학생들은 1년간 현지의 일반가정에서 홈스테이 및 통학을 하면서 문화교류와 체험의 시간을 갖게 된다. 또 Toyota Experience Program에도 참석해 도요타 회관, 본사 공장 견학, 메가 웹의 방문기회도 얻게 된다.

브리지스톤 ‘2016년 톱100 글로벌 혁신기업’에 선정

브리지스톤이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Clarivate Analytics)가 선정한 ‘2016년 톱 100 글로벌 혁신기업(2016 Top 100 Global Innovators)’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2015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Clarivate Analytics)는 톰슨 로이터(Thomson Reuters) 그룹의 지적재산권 및 과학 사업부로 출발했으며, 매년 전세계 지적재산권 및 과학기술 발전과 상용화에 기여한 기업과 단체를 선정해 수상해오고 있다.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는 자체 특허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세계의 기업과 단체가 개발한 기술의 규모, 성공 여부, 세계화 및 상용화, 영향력 등을 고려해 심사한다.

▲ 출처 =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틔움버스’로 행복을 향한 드라이빙 실천

한국타이어가 한국타이어나눔재단에서 시행하는 ‘틔움버스(일반지원)’ 5월 공모를 3월13일부터 3월31일까지 3주간 진행한다.

틔움버스 사업은 한국타이어의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ity)’을 반영한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대형버스를 지원하여 취약계층의 문화, 역사, 전통, 생태, 교육 등의 체험을 돕는다.

온라인 공모를 통해 대상 기관을 선정하며, 선정된 기관에는 최대 1박2일동안 45인승 버스와 버스 기사를 포함한 고속도로 통행료, 유류비, 주차료 등 버스 운행에 해당하는 모든 비용을 지원한다.

▲ 출처 = 파인디지털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T’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파인디지털은 자사의 LTE 하이브리드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T(Finedrive T)’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 2017)에서 자동차 제품 부문(Product of Automobiles/Vehicles)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독일 레드닷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힌다.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시비스디자인, 건축, 인테리어, 프로페셔널 컨셉 부분 등으로 나눠 공신력 있는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본상 수상작을 선정한다. 올해는 전 세계 53개국에서 5000개 이상의 제품들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파인드라이브 T는 장착 시 차량 고유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 점, 차량의 대시보드에 따라 맞춤 설계돼 모든 차종에 대응이 가능한 점, 본체 후면 커버의 라인이 하나의 조형물처럼 매끄럽게 이어진 디자인 등 장착 완성도와 확성성 부분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