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0일)의 게임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아이언사이트

네오위즈게임즈는 게임포털 피망이 서비스하고, 위플게임즈가 개발한 온라인 FPS(1인칭 슈팅)게임 ‘아이언사이트’에서 화이트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화이트 데이를 맞아 이용자들에게 한정판 아이템을 증정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3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게이머는 이벤트 기간 중 ‘아이언사이트’에 접속해 게임을 1판 이상 즐기면 된다. 먼저 1판 이상 플레이 한 이용자에게는 ‘화이트 스톰 체이서 배낭’ 기간제 아이템을 지급한다. 아울러 매일 5판 이상 플레이하면 게임머니 30CHIP(칩)을 추가로 제공한다.

#소울워커

스마일게이트는 라이언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하는 세기말 액션 RPG ‘소울워커’의 웹 애니메이션 5편을 케이블TV 애니메이션 전문채널 ‘ANIMAX’를 통해 방영한다고 밝혔다. 방영기간은 10일(금)부터 약 한달 동안이며 해당 기간 동안 매일 밤 10시부터 12시사이에 2편씩 방영될 예정이다. 총 5편으로 구성되어 있는 소울워커 웹 애니메이션은 소울워커의 주요 캐릭터들이 거대한 적과 맞서 싸우는 짧은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게임의 세계관과 캐릭터별 성격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수려한 작화와 국내 유명 성우진들의 더빙이 만나 완성도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며 게임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으로는 드물게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을 통해 방영이 결정됐다.

#뮤 레전드

웹젠은 PC MMORPG ‘뮤 레전드(MU LEGEND)’의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개편한 후 홈페이지 방문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에 나서고 있다. 웹젠은 핵앤슬래시 PC MMORPG ‘뮤 레전드’의 게임정보를 안내하는 공식홈페이지를 개편하면서 SNS(페이스북)콘텐츠를 추가한데 이어 지난 9일 홈페이지 내 첫 GM(게임운영자)이벤트를 시작하면서 게임회원 및 방문자들과 직접 의견을 나누고 있다. 지난 2일 개편된 ‘뮤 레전드’ 공식홈페이지는 필요한 게임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새소식’, ‘게임정보’, ‘커뮤니티’ 등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사용자 환경(UI)을 적용했다.

#모두의마블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 5000다이아를 제공하는 ‘인생역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생역전’ 이벤트는 그간 ‘모두의마블’에서 볼 수 없었던 5000다이아라는 최대 규모의 재화를 선물로 제공하는 만큼 역대급 이벤트로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오는 11일 오후 9시까지 게임에 친구를 초대하거나 한 판이라도 플레이 한 이용자에게 지급되는 ‘A인생역전쿠폰’을 보유한 이용자가 11일 20시부터 1시간 동안 게임에 접속을 하기만 하면 추첨을 통해 5000다이아가 지급된다.

#레이븐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 with NAVER’의 출시 2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 및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2주년 기념 무기, 고대 등급 망토 등을 새롭게 공개하고 레벨을 확장해 새로운 재미를 더했다. 이번에 선보인 2주년 기념 무기는 휴먼, 엘프, 반고, 릴리스 등 각 캐릭터에 어울리는 도끼, 쌍검, 대검, 장창 등 총 4종으로 탐험모드 플레이 시 최대 200%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4월 5일까지는 획득 경험치 및 길드 경험치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어 빠른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현재 인기리에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앱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ONE PIECE TREASURE CRUISE)’의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콜로세움’이란 스페셜 섬에서 일주일에 수 차례 진행되는 토너먼트 형식의 모험이다. ‘지상’, ‘지하’, ‘카오스’ 등 총 3종류가 있어 유저들은 자신의 레벨에 맞는 콜로세움에 도전할 수 있다. 유저들은 대전 상대와 배틀해 결승전을 돌파하면 클리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크루세이더퀘스트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대만의 국민 리듬게임 ‘DEEMO’와 콜라보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DEEMO’는 대만 게임 회사 레이야크에서 개발한 리듬 게임으로, 2013년 3월 최초 공개되어 같은 해 11월 iOS와 안드로이드를 통해 본격적으로 선을 보였으며, 한국에서는 출시 하루 만에 앱스토어에서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2013년에는 게임의 수록곡을 가지고 ‘레이야크 라이브 콘서트 2013’이 열렸으며, 2015년에는 PS 비타판이 발매될 정도로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는 작품이다.

#소울시커

컴투스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클래게임즈가 개발한 액션 RPG ‘소울시커’에서 영웅의 개별 능력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성장의 방’ 시스템과 새로운 초월 스킬 추가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성장의 방’에서는 6성 등급 이상의 영웅을 최대 3명까지 동시에 성장시킬 수 있다. 성장의 방을 통해 생성된 영웅의 능력들은 영구 적용되며, 영웅의 등급이 높을수록 더 많은 성장을 할 수 있다. 또한 초월 및 궁극 초월 등급의 영웅들만 획득 가능한 신규 초월 스킬 3종이 추가 되며, 유저들은 초월 스킬 변경시마다 일정 시간동안 할인된 스킬 변경 가격을 적용받게 된다.

#나이트 슬링거

게임빌이 신작 ‘나이트 슬링거(Knight Slinger)’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신규 용사 공개를 포함한 콘텐츠 개편을 통해 글로벌 인기 박차를 가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빛 속성의 ‘크리스티나(전사)’와 어둠 속성의 ‘레나(전사)’ 초월 용사 2종을 공개, 강력한 공격력과 다양한 전투 액션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모험가 최대 레벨을 250레벨로 확대하고, 용사 보관함도 220개로 늘려 유저 편의성도 업그레이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