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우종수 사장, 권세창 사장, 김선진 부사장/ 출처=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이 이사회를 통해 우종수 부사장, 권세창 부사장을 신임 공동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10일 밝혔다. 

새로 선임된 우종수 사장은 경영관리 부문을 총괄하고, 권세창 사장은 신약개발 부문을 총괄하게 된다. 각 분야 전문성을 강화하고 책임경영을 할 방침이다. 지난 7년간 대표이사를 맡았던 이관순 사장은 한미약품 상근고문으로 계속 근무한다.

또 미국 MD 앤더슨 암센터(MD Anderson Cancer Center) 교수인 김선진 박사(MD)를 R&D 본부장 및 CMO(Chief Medical Officer) 부사장으로 영입했다. 김 부사장은 글로벌신약 임상이행 연구 전문가로, 한미약품연구센터와 R&D 본부를 책임지게 된다. 이로써 글로벌 신약 개발 역량과 전문성을 높일 계획이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작년 늑장공시, 미공개정보 관리 미흡, 일부 라이선싱 계약 반환 등 경영관리 부실을 혁신하고 시장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것"이라며 "글로벌 신약 개발에 회사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목표로 각 분야별 전문가를 배치했다"고 인사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한미약품은 이날 주주총회를 통해 신임 사외이사로 보건경제학(약물경제학) 전문가인 서동철 중앙대 약대 교수를 선임했다. 특히 한미약품 창업주 임성기 회장의 차남 임종훈 전무가 사내 이사로 선임됐다. 장남 임종윤 사장에 이어 등기이사가 된 임 전무는 미국 벤틀리대 경영학과를 졸업, 2007년 한미약품에 입사했으며 사내 경영정보 분야를 맡아왔다.

<한미약품그룹 인사>

◆ 한미약품
부사장 → 사장 : 우종수(대표이사, 경영관리부문)
부사장 → 사장 : 권세창(대표이사, 신약개발부문)
이사 → 상무 : 정진아(신제품임상)
이사대우 → 이사 : 안영길(합성신약 1팀)
팀장 → 이사대우 : 이지연(임상 QA)
팀장 → 이사대우 : 김규식(총무, 구매)

◆ 온라인팜
상무 → 전무 : 우기석(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