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대 부동산자산운용업체 이지스자산운용은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오는 16일 여의도 키움파이낸스스퀘어 빌딩 2층 교육장에서 ‘부동산펀드 성공 투자전략’ 강연을 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이지스자산운용의 최준영 이사가 강사로 나선다. 1부에서는 ‘부동산펀드 성공 투자전략’에 대한 내용으로, 국내 부동산 펀드의 현 주소와 부동산 공모펀드 시장의 전망, 성공적인 펀드 투자 전략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라임자산운용의 원종준 대표가 ‘헤지펀드 성공 투자전략’에 대해서 강연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3월 15일까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100명)으로 받는다.

한편 최근 대체투자에 대한 일반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그 어느 때보다 높다. 특히 부동산 펀드의 관심도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국내 부동산 펀드의 총 규모는 현재 약 50조원에 육박하면서 1년 전 대비 20%가 넘는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전체 부동산 펀드 중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공모펀드의 규모는 약 1조2630억원으로 아직은 전체 비중의 3%도 채 안된다. 하지만 지난해부터 자산운용사들이 앞다투어 공모펀드를 출시하고, 올해도 이지스자산운용의 바른빌딩 공모펀드 조기마감을 시작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자산운용, 코람코자산신탁 등 여러 운용사가 공모펀드를 내놓을 예정이다.

김효직 이지스자산운용 경영기획실 팀장은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올해 3~5개의 공모형 부동산펀드를 추가로 설정할 계획"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