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8일)의 게임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대황제M

삼국지 전략게임 '대황제'에 삼국지의 대표적인 인물 '조조'가 추가된다. 팡게임은 모바일 전략게임 '대황제M'에서 주군 장수 '조조 추가 등 총 10종의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조조’는 뛰어난 지략과 처세술 덕분에 자신의 이름을 딴 게임이 등장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삼국지 인물이다. 모바일 전략게임 ‘대황제M’에서의 조조는 주군장수로, 일반 신기 장수와는 달리 상대방의 스킬을 무효화하며 사기를 보류시키는 강력한 무장기를 갖고 있어 유저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에오스

미스터블루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에오스’가 향후 두 달간 매주 진행될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이번 릴레이 대규모 업데이트는 지난 2월 개최된 유저 간담회를 통해 접수된 다양한 이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것으로, 신규 던전 등의 즐길거리를 추가함과 동시에 이용자 편의를 개선하는 등 광범위한 업데이트를 통해 ‘에오스’의 게임성을 한 층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에오스’는 3월 3주차 부터 고레벨 던전, 공격대, 필드 몬스터 등을 순차적으로 추가하며, 신규 아이템은 물론, 보석 강화 개편과 보다 쾌적한 레벨업 지원 등의 폭넓은 시스템 개선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리니지2

엔씨소프트가 ‘리니지2 아가시온 마스터즈 피규어’를 출시했다. 아가시온 마스터즈 피규어는 리니지2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MD 상품이다. 피규어 전문 제작 스튜디오인 5PROSTUDIO(오프로스튜디오)와 공동 제작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 게임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 3종을 피규어로 선보였다. 피규어 3종은 ▶엘프 ▶드워프 ▶다크엘프다. 귀여운 3등신으로 원작 게임 속 캐릭터들의 특징을 섬세하게 구현했다.

#섀도우버스

‘섀도우버스’ TV CF 현장에 실력파 뮤지션들이 총출동했다. 일본 개발사 사이게임즈(Cygames)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의 홍보모델로 가수 윤상, 윤건, 개리 그리고 개그맨 박나래를 선정하고 CF 촬영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현장 사진에는 다양한 컨셉으로 ‘섀도우버스’를 즐기고 있는 실력파 뮤지션 윤상, 윤건, 개리 대세 개그우먼 박나래의 모습이 코믹하게 담겨있다.

#리니지M

엔씨소프트가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의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2월 9일에 이어 두 번째로 공개한 플레이 영상이다. 이용자들은 리니지M의 티저 사이트에서 영상을 볼 수 있다. 영상을 통해 ▶게임의 배경인 아덴 월드 ▶대표적인 전투 지역인 말하는 섬, 용의 계곡, 오렌 ▶1대1 전투, 지형을 활용한 전투 등 다양한 전투 장면을 볼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클래스별 스킬(skill), 포위 후 집중 공격과 같은 리니지 고유의 전투 기술을 리니지M에서 동일하게 구현했다.

#사커스피리츠

컴투스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빅볼이 개발한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에서 다채로운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저간 대전(PVP) 시스템인 ‘갤럭시 슈퍼리그’의 최고난도 리그가 새롭게 추가됐다. 최상위 리그 콘텐츠인 ‘유니버스 리그’는 게임 내 비슷한 전력의 유저들이 자동으로 매칭되는 토너먼트 방식의 대전으로, 리그의 순위가 실시간으로 반영된다. 특히 대전 결과에 따라 지급되는 다양한 보상과 함께, 6주간 정규 시즌이 종료될 때마다 추가 명예 보상도 주어져, 최고 자리를 놓고 벌이는 유저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슈퍼탱크대작전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루미디아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조립 샌드박스 게임 ’슈퍼탱크대작전’이 출시된 전세계 154개 국가에서 ‘구글 피쳐드’에 선정됐다. ‘구글 피쳐드’는 구글 플레이를 통해 출시된 게임 중 참신한 아이디어와 탁월한 완성도를 갖춘 어플리케이션을 구글이 직접 선정해 소개하는 것으로 특히, 국내와 인도네시아에서는 각각 1번과 2번 피쳐드로 선정되어 재미와 게임성을 인정 받았다. 더불어,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캐쥬얼 장르 인기순위 1위, 전체 인기순위 2위에 오르는 등 흥행에도 가속도가 붙고 있다. ‘슈퍼탱크대작전’은 100여개가 넘는 부품들과 수십개의 꾸미기 아이템을 자유롭게 조립해 자신만의 탱크를 제작하고 대전을 펼칠 수 있으며, 자신이 만든 탱크의 설계도나 플레이하는 모습을 SNS를 통해 간편하게 전세계 유저들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모바일 샌드박스 게임이다.

#건곤

스네일디지털 코리아 유한회사는 자사의 유명 IP로 개발,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3D MMORPG ‘건곤’의 출시를 앞두고 원스토어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건곤’은 자사가 개발한 콘솔 게임 ‘구양신공’의 방대한 세계관과 시나리오로 구성된 풀 3D 모바일 MMORPG로 정통 무협 게임의 경공 시스템과 강호 무공은 물론 광활한 오픈 필드에서 ‘초원성’과 ‘혼황곡’ 두 세력의 대규모 PVP를 결합한 세력 대전이 핵심 컨텐츠이다.

#아이러브니키

카카오와 파티게임즈의 공동 서비스 게임 ‘아이러브니키 for Kakao’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세트의상, 게임 재화 등을 지급하는 접속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접속 보상은 ‘세레나 부인’ 세트의상으로 12일까지 매일 아이러브니키 접속시 각 일자에 해당하는 의상 파츠를 받을 수 있다. 8일에는 ‘골드테슬’(귀걸이), 9일은 게임 재화인 ‘1만골드+60하트+10스타코인’을 지급한다. 10일과 11일에는 각각 ‘캔버스미인’(화관), ‘금빛노을’(목걸이)을 지급하고, 12일에는 ‘청아한백합’(원피스)을 접속 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드래곤블레이즈

게임빌이 글로벌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벤트 던전 ‘칼리돈’을 최초 오픈했다. 탐욕의 돼지 ‘칼리돈’을 물리쳐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던전으로 ‘모험하기’와 ‘대결하기’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칼리돈 포인트’를 모아 입장 가능하다. 총 3라운드로 구성되며, 클리어 한 라운드에 따라 ‘보물상자’를 획득, 보석과 동료, 정수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신규 타이탄 2종도 새롭게 추가했다. 적의 공격을 자신에게 집중시켜 아군을 보호하는 전사 ‘사령관 크로노스’와 시간을 지배하는 능력으로 적의 스킬을 봉인하는 성기사 ‘시간의 지배자 헬리오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