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 하위의 피자(Hungry Howie’s Pizza)는 프랜차이즈 피자 레스토랑으로 미국 내에서 11번째로 큰 규모로 약 55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1973년 제임스 헌이 창업한 헝그리 하위의 피자는 초기에는 스티브 잭슨으로부터 피자를 공급받았는데, 곧 둘이 의기투합해서 피자 프랜차이즈를 열기로 결정하고 1983년 첫 프랜차이즈 점포를 오픈했다.

헝그리 하위의 피자는 다양한 맛과 독특한 풍미의 피자 크러스트를 처음 만들어낸 것으로 유명한데 한 프랜차이즈 점주의 제안으로 시작됐다. 이 프랜차이즈 점주는 피자 반죽 가장자리에 버터와 참깨를 뿌린 크러스트를 내놓았는데 반응이 좋자 본사에 이를 연락, 1985년 8개의 다른 크러스트를 선보였다.

현재는 오리지널과 마늘, 양파, 버터, 버터+치즈, 참깨, 아시아고 치즈 등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개인 취향에 따라 여러 가지를 복합할 수 있어서 최고 4만가지의 조합이 가능하다. 한국에서도 인기가 높은 치즈나 고구마가 들어간 크러스트 피자 등의 원조가 헝그리 하위의 피자에서 아이디어가 시작된 셈이다. 헝그위 하위의 메뉴는 피자 외에도 만두처럼 생긴 이탈리아식 피자인 칼조네 모양의 샌드위치, 풍미가 있는 피자 크러스트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하위 브레드 등이 인기다. 

▲ 위키피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