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6일)의 게임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던전앤파이터

넥슨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던파)’에서 제 2회 토크 콘서트 ‘던파로ON: The 길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 이번 토크 콘서트는 길드 마스터/운영자, 길드 가입 회원 등 300명의 유저가 참석한 가운데 ‘길드’를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펼치는 코너로 진행됐다. 성승헌 캐스터, 정준 해설위원, 정종민 선수, BJ에어비스가 사회자로 나서 ‘던파’의 길드 관련 기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을 발표하고, 유저들의 길드 사연 소개와 공감 투표, 심화 토론을 진행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애프터 디 엔드

넥슨의 다양성 추구전략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애프터 디 엔드: 잊혀진 운명’이 ‘이블팩토리’에 이어 초기흥행에 성공하고 있다. 넥슨은 지난 2일 출시한 ‘애프터 디 엔드’가 글로벌 양대마켓인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피처드 게임으로 선정된 뒤 인기순위 상위권에 올랐다고 전했다. 현재 애플 앱스토어 유료게임 부문 1위에 올랐으며 구글플레이에서는 인기 유료게임 부문 3위를 기록 중이다.

#드래고니카 페어리테일 에디션

캐주얼 액션 RPG ‘드래고니카 페어리테일 에디션’이 독특한 게임성을 입증 받으며 구글 플레이 피쳐드에 선정됐다. 디즈아크는 고단샤로부터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페어리테일'의 사용 권한을 정식으로 받아, 퍼니글루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캐주얼 액션 RPG ‘드래고니카 페어리테일 에디션’이 구글 플레이 피쳐드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3일 구글 플레이에 출시한 당일 피쳐드에 선정됐으며, 이는 원작 애니메이션을 모바일게임에 최적화 시킨 기술력과 게임성을 인정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크루세이더퀘스트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대만 이용자와 함께하는 온라인 유저간담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최근 글로벌 2000만다운로드 돌파와 함께 신규 시스템 ‘명성’ 업데이트로 인기 몰이 중인 ‘크루세이더퀘스트’가 지난 5일 판교에 위치한 플레이뮤지엄 사옥 내 특별 부스에서 대만 이용자와 함께하는 페이스북 유저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 방송에는 개발사 로드컴플릿 배정현 대표는 물론 대만 내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NHN TAIWAN 담당자를 포함, 주요 개발진들이 출연했다.

#게임빌 프로야구 시리즈

게임빌이 자체 개발 인기 IP인 ‘게임빌 프로야구 시리즈’ 최신작을 제작 중이라고 밝혔다. 과거부터 게임빌을 대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히트한 스테디셀러로 수 많은 마니아들을 양산했던 유명 브랜드라서 이목이 집중된다. 게임빌은 현재 ‘게임빌 프로야구 시리즈’의 최신작 ‘베이스볼 슈퍼스타즈(가제)’를 제작 중이다. 세계 시장에서 시리즈의 활약이 컸던 만큼 기존 12편의 노하우를 총망라하여 동·서양 동시 흥행을 노린다는 계획이다. ‘베이스볼 슈퍼스타즈’는 유니티 5로 제작되고 있으며 글로벌 유명 IP를 기반으로 모바일게임의 신환경에 맞춰 역량을 총동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