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신증권, 우리은행, 신한카드, 한화손보 제공)

■ 대신證, ‘밸런스마스터즈 펀드케어랩’ 출시

대신증권은 손실이 발생한 펀드를 이동해 오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펀드 판매보수 환급 등 다양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밸런스 마스터즈 펀드케어랩’을 선보였다.

타사에 보유하고 있던 손실 발생한 펀드를 이관해 오면, 지점 운용역을 통해 나만의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가장 큰 혜택은 증권사에 지불하는 펀드판매보수를 면제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상대적으로 비싼 펀드판매 보수 대신에 저렴한 투자일임 수수료만으로도 펀드를 유지할 수 있게 된다.

고객들을 위한 차별화된 사후관리 서비스로 해당 펀드에 대한 현황분석과 손실의 원인 및 전망, 전략방안 등을 담은 보고서를 정기적으로 제공한다. 또 해당 펀드매니저를 인터뷰해 얻은 생생한 펀드관련 정보를 담당 운용역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가입 고객에겐 3개월 만기 연 3%의 수익률을 제공하는 특판RP 매수기회도 제공한다. 상품가입금액의 1:1 비율로 최대 1억원까지 특판RP를 매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펀드케어랩에 5000만원을 가입한 고객은 특판RP를 5000만원 매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1억원 이상 가입한 고객은 최대한도인 1억원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고위험 등급의 서비스로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최소가입기간은 1년이다. 중도환매는 추가수수료 부담 없이 언제든지 가능하다.

■ 우리은행, 청소년 위한 ‘위비 프렌즈 패키지’ 출시

우리은행은 신학기를 맞아 중고생 등 청소년에 특화된 ‘위비 프렌즈 패키지’를 출시했다.

위비 프렌즈 패키지는 적립식 상품인 위비 프렌즈 적금과 입출식통장인 위비 프렌즈 통장으로 구성됐다. 가입대상은 만 18세 이하의 개인이다.

위비프렌즈적금은 단체가입 또는 친구추천 시 우대금리를 적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대금리는 △단체가입(학교별 20명 이상) △우리은행 통장에서 자동이체 등록(월 5만원이상) △우리체크카드 보유(우리은행 통장에서 결제) △위비톡 알림서비스 또는 위비멤버스 가입 △친구추천 등 조건에 따라 최대 1.0%포인트 제공한다.

아울러 만 6~15세 어린이 또는 청소년이 위비프렌즈적금 가입 시 ‘금융바우처 1만원’도 제공한다. 월납 30만원, 3년 범위내 정액적립식 또는 자유적립식으로 선택 가능하며, 금리는 3년 정액적립식 기준 최고 연 2.5%(우대금리 포함)이다.

위비프렌즈통장은 스쿨카드(학생증 겸용 체크카드) 발급 시 금융수수료 면제혜택이 있는 입출금 통장이다.

이 통장으로 △월 합산 5만원 이상 입금 △우리체크카드 보유(우리은행 통장에서 결제) 조건 충족 시, 전자금융 다른은행 이체수수료, 우리은행 자동화기기 시간 외 현금인출 및 다른은행 이체수수료를 면제한다.추가로 월 3만원 이상 결제실적 충족 시, 다른은행 자동화기기 현금출금 수수료(월5회)도 면제한다.

■ 신한카드,교육비10% 할인‘신한카드 Edu(에듀)’ 출시

신한카드가 교육 업종에 특화된 ‘신한카드 Edu(에듀)’를 출시했다.이 카드는 아이 학원비는 물론, 아파트 관리비, 마트, 병원, 약국 혜택까지 카드 한장으로 해결되는 3050세대 맞춤형 신용카드이다.

먼저 교육 업종 결제시 전월 실적에 따라 5~10% 캐시백 혜택이 제공된다. 전월 이용금액별로 50만~100만원 미만은 한도 1만5000원내에서 캐시백 5%, 100만~150만원 미만은 한도 3만원내에서 캐시백 7%, 150만원 이상은 한도 4만5000원내에서 캐시백 10%가 주어진다.

결제 건수에 따른 추가 캐시백도 제공된다. 월별로 2건은 3000원, 3건은 4000원, 4건 이상은 5000원 캐시백이 추가로 주어지며, 건당 20만원 이상 승인금액이 결제 건수로 인정된다.

또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 시 당월 교육 업종의 결제가 있는 경우에 매월 5000원 캐시백이 별도로 제공되며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3대 마트와 의료업종인 병원, 약국 등 주요 생활 업종 결제시에도 1% 캐시백이 제공된다.

교육, 아파트관리비 및 주요 생활 업종 캐시백 혜택은 전월 신판 이용금액이 50만원 이상 시 제공되며, 교육 업종 이용금액은 전월 이용금액에서 제외된다.

해당 캐시백 서비스는 거래일자 기준으로 익월 또는 익익월 결제일에서 2영업일 이내에 결제계좌로 자동 입금되며 연회비는 해외브랜드 S&, Master 발급시 각각 2만원, 2만3000원이다

■ 한화손보, ‘똑똑한 자녀보험2’ 출시

한화손해보험은 가입연령과 보장범위를 확대한 ‘무배당 1등엄마의 똑똑한 자녀보험II’를 판매개시했다.

이 상품은 계약전환제도를 이용해 자녀의 독립시기(20세, 30세)에 맞춰 합리적인 보험료로 필요보장을 유지할 수 있다. 실손의료비와 뇌혈관질환 등 총 63가지의 담보에 대해서도 무심사 전환이 가능하다.

가입연령은 25세까지 확대됐고 영구치보철, 영구치보존치료비도 25세까지 늘렸다.태아, 어린이, 성인 자녀도 상해·질병으로 인한 영구치보철 치료 시 최대 150만원까지, 충치치료 등 보존치료는 최대 20만원까지 보장한다.

이외에도 백혈병 등 각종 암보장을 강화하고 암진단비의 경우 태아기준 최대 1억까지로 보장하며 재진단 암진단비는 비갱신형으로 보험료 변동 없이 100세까지 보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