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수협은행 제공)

■ 핫&뉴 Sh수협은행, Sh 으뜸모기지론출시

Sh수협은행은 3일 주택담보 전용상품인 ‘Sh 으뜸모기지론’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Sh 으뜸모기지론은 주택구입 및 주택담보 대출 신상품으로, 중도금 대출 잔금전환 고객에게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동일한 금리를 적용할 수 있도록 금리경쟁력을 높였고 신용카드 등 부수거래와 LTV(담보가치대비대출비율) 60% 이하 고객에게 최대 0.4%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또 향후 최초 5년은 고정금리, 이후에는 변동금리가 적용되는 혼합금리 방식을 도입해 고객의 금리선택 폭을 확대할 예정이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중도금대출의 잔금전환 우대를 위한 Sh 으뜸모기지론은 일괄금리제와 우대금리 확대를 통해 고객에게 한층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 두나무 카카오증권, 증권 전문 로봇기자 ‘뉴스봇’ 출시

카카오증권을 운영하는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가 증권 전문 로봇기자 ‘뉴스봇’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뉴스봇은 증시에 변화가 발생하는 순간 실시간에 자동으로 뉴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불과 0.1~0.5초 만에 기사 1건이 완성된다. 두나무가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통해 실시간 증시 현황을 포착하고, 카카오증권 정보 콘텐츠를 결합해 빠르고 객관적인 정보를 전달한다.코스피, 코스닥의 상승률, 하락률,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 매도 등 시황 정보와 개별 종목의 상승폭 확대, 변동성 완화 분석, 그리고 카카오증권의 고유 콘텐츠인 테마별 토픽을 활용한 강세 테마 뉴스까지 다양한 영역의 기사를 제공한다.

 

■ 신한은행, ‘신한 산업단지 공장특화대출' 출시

신한은행은 3일 우수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는 산업단지 소재 법인에 대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신한 산업단지 공장특화대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한 산업단지 공장특화대출’은 일정 수준의 기술신용평가 등급을 보유한 산업단지 소재 자가공장 제조업체를 위한 공장담보대출로 남동·시화·반월 국가산업단지와 인천·성남일반산업단지 소재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우선 시행한다. 특히 불확실성이 높은 경제 상황에서 신용등급이 일시적으로 하락한 기업들이 대출 대상이 되며 일정 수준의 기술력과 산업단지 내 공장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최소 5억원에서 최대 100억원까지, 최대 1.5% 금리우대 조건으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