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기아자동차

기아차, 2017년 인턴사원 모집

기아차가 새로운 개념의 인턴사원 모집을 통해 핵심인재 찾기에 나선다.

기아자동차는 3일부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2017년 인턴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원서는 3일 오후 2시부터 15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서류전형 합격은 3월말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2017 인턴K’로 명명된 이번 인턴사원 모집의 특징은 ▲적극적인 채용 연계형 ▲기졸업자까지 지원자격 확대 ▲졸업시기에 따른 입사시기 결정 등을 통해 기존의 정형화된 인턴 채용의 틀을 깼다는데 있다.

‘2017 인턴K’는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대신하는 채용 연계형 인턴으로, 기아차는 실습과정 중 우수한 역량과 자질을 갖춘 인재들을 적극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 출처 = 롯데렌터카

롯데렌터카, 롯데그룹 창립 50주년 기념 홈쇼핑 특별방송 진행

롯데렌터카가 롯데그룹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3월5일과 12일, 2회에 걸쳐 홈쇼핑 특별방송을 진행한다. 신차장기렌터카 특가 프로모션과 함께 홈쇼핑을 통해 상담 예약을 신청한 고객들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게 골자다.

롯데렌터카 신차장기렌터카 특가 프로모션은 5일 CJ오쇼핑, 12일 롯데홈쇼핑을 통해 특집 생방송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후 7시25분(19:25~20:25)과 10시40분(22:40~23:50) 각 2부로 나뉘어 총 4회 방송된다.

3월 한달간 기아 K3를 월 22만원대, K5를 월 29만원대, 쉐보레 올란도를 월 27만원대, 르노삼성 SM6를 월 35만원대, 카니발을 월 36만원대, 벤츠 E200을 월 79만원대로 만나볼 수 있다.

▲ 출처 = 한국닛산

닛산, 2017 서울모터쇼 참가 기념 온·오프라인 특별 이벤트 실시

한국닛산은 오는 31일 개막하는 <2017 서울모터쇼> 참가를 기념하여 온오프라인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2017 서울모터쇼 출품 모델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오프라인 시승 이벤트는 오는 3월 31일까지 전국 24개 닛산 공식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전시장을 직접 방문하거나, 한국닛산 공식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차량을 신청 후 시승을 완료하면 된다.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조말론 디퓨저(3명), 에이솝 핸드워시(5명), 스타벅스 커피교환권(10명)이 제공된다.

한국닛산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이벤트는 오는 3월15일까지 진행된다. ‘2017 서울모터쇼에서 가장 기대되는 닛산 모델과 그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1인 2매)에게 서울모터쇼 입장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3월 16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 출처 = 포드코리아

포드코리아, 2017 리프레시 서비스 캠페인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안전한 운행 및 차량 관리를 위해, 3월 한 달 간 ‘리프레시 서비스 캠페인(Refresh Service Campaign)’을 실시한다.

무상 점검 및 수리비 할인을 제공하는 2017 리프레시 서비스 캠페인은 포드·링컨 전 차종 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포드·링컨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3월31일까지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전국 포드·링컨 공식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신 고객들은 포드 마스터 테크니션들의 전문 무상 점검(멀티포인트 인스펙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안전 운행을 위한 주요 점검 사항인 엔진 오일 교체 시 10% 할인, 차량 수리 시 부품·공임비 10% 할인(타이어 및 사고차 수리 제외)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사전 예약 후 방문하는 경우에는 더욱 편리하고 빠른 서비스와 함께 별도의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 (선착순 제공)

▲ 출처 = 람보르기니

람보르기니 우라칸 퍼포만테, 뉘르부르크링 랩타임 신기록 경신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신모델 우라칸 퍼포만테의 뉘르부르크링 서킷 랩타임 신기록을 공개했다. 우라칸 퍼포만테는 지난 해 10월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Nürburgring Nordschleife) 서킷의 양산차 랩타임 신기록을 6분52.01초로 갈아치웠다.

우라칸 퍼포만테의 랩타임 테스트는 약 15분 동안 단 한 번, 비공개로 진행됐다. 뉘르부르크링 랩타임 테스트 당시 위장막을 씌운 상태였던 우라칸 퍼포만테는 오는 3월 7일 제네바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2015년 아벤타도르 슈퍼벨로체로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6분 후반대의 기록을 세웠던 람보르기니 테스트 드라이버 마르코 마펠리(Marco Mapelli)가 우라칸 퍼포만테의 랩타임 테스트를 맡았다. 총 길이 20.6km의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랩타임 테스트를 진행하는 동안 우라칸 퍼포만테의 내·외부에는 카메라와 원격측정기가 장착됐다. 테스트 현장에는 람보르기니 R&D 엔지니어팀과 테크니션, 드라이버,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CEO 스테파노 도메니칼리(Stefano Domenicali), R&D 총괄 마우리치오 레지아니(Maurizio Reggiani)가 참석했다.

▲ 출처 =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원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 '하얏트 리젠시 제주' 공식 호텔로 선정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원회는 하얏트 리젠시 제주가 제4회 엑스포의 공식 호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전기차 엑스포는 세계 유일의 순수 전기자동차 엑스포로 '전기차 다보스포럼', '전기차 B2B 올림픽'으로 발전하고 있다.

'전기차의 미래 그리고 친환경 혁명(Future of EV, Eco-revolution)'을 주제로 오는 3월 17일부터 23일까지 제주 여미지식물원과 국제컨벤션센터(ICC), 하얏트 리젠시 제주 등 중문관광단지 일대에서 진행된다.

전기차 엑스포 조직위 관계자는 "세계적인 브랜드 호텔인 하얏트 리젠시 제주가 공식 호텔로 선정됐다"면서, "국제행사에 걸맞은 서비스로 관람객과 참여기관들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푸조 3008 실내 / 출처 = 한불모터스

푸조 3008, 프랑스 국제 자동차 페스티벌 ‘최고의 인테리어’상

푸조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2017년 상반기 국내 출시예정인 신형 푸조 3008이 32회 국제 자동차 페스티벌(32nd International Automobile Festival)에서 ‘최고의 인테리어(Best interior of 2016)’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제 자동차 페스티벌은 매년 2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자동차전시회다. 1987년부터 매 해 일반 시민들이 참여하는 투표를 통해 올해의 가장 아름다운 차를 비롯해 자동차 디자인과 관련한 그랑프리를 선정하고 있다.

혼다코리아, 첨단 기술 탑재한 맥시 스쿠터 2017년형 FORZA 출시

혼다코리아가 혼다의 첨단 브레이크 시스템 Combined ABS를 탑재한 2017년형 FORZA를 출시한다고 3일 전했다.

2017년형 FORZA는 기존 CBS(Combined Brake System)사양에 ABS(Anti-Lock Brake System)기능을 추가하여 한 단계 진보된 혼다만의 첨단 브레이크 시스템인 Combined ABS를 채용했다. 이를 통해 최고의 제동성능을 발휘하며 어떤 상황에서도 보다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케 한다.

혼다의 첨단 기술력이 담긴 Combined ABS는 제동 시 최상의 제동력을 계산하여 전후 브레이크에 자동적으로 배분하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을 통해 탑승자는 급제동시 위험요소를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전후 브레이크를 최대치로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주행을 즐길 수 있다.

▲ 출처 = 삼천리자전거

삼천리자전거, 류준열과 함께한 ‘라이더 가이드 3000’ CF 온에어

자전거 전문기업 삼천리자전거가 2년 연속 모델로 발탁된 류준열과 함께 촬영한 CF를 온에어 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삼천리자전거의 신규 CF에서는 ‘라이더 가이드 3000’이라는 주제로 ‘산신령’편과 ‘엔진업’편 2가지 버전을 공개했으며, 도심 곳곳에서뿐만 아니라 깊은 산 속에서도 라이딩을 즐기는 류준열의 모습을 담고 있다.

삼천리자전거는 이번 CF에서 자전거 마니아 혹은 동호인들이 쓰는 라이딩 용어를 통해 광고를 보는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라이딩의 재미를 전파할 계획이다.

‘산신령’편에서 류준열은 깊은 산 속에서 칼라스로 산 타는 재미에 빠진 ‘산신령’으로 분해 보는 이들에게 웃음을 선사한다. ‘산신령’이란 자전거인들 사이에서 사용되는 은어로, MTB에 빠진 사람들을 일컫는다. ‘엔진업’편에서는 라이딩의 레벨을 높이기 위해서는 자전거의 허벅지에 해당하는 엔진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며 로드 제품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