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에 따르면 소형주택의 주요 수요층인 1~2인 가구가 2010년부터 최근까지 20.3%인 170만 가구가 증가했고 2035년에는 1인가구가 전체 가구의 34.3%를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이런 가운데 풍부한 배후수요가 있는 파주 운정신도시의 오피스텔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파주는 LG디스플레이, 파주출판도시, LCD산업단지, 신세계아울렛, 롯데아울렛 등 풍부한 배후수요가 있는 도시다. 특히 운정신도시는 서북부 지역의 최대 규모의 수도권 2기 신도시로 남북, 동서간 교통망이 교차하는 교통요충지다.

파주 야당역 복층 ‘유니타워 오피스텔’은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로 지상 1층~2층까지는 근린생활시설, 3층~10층까지는 투룸형 더블 복층구조의 오피스텔 96실이 공급된다. 운정신도시 최초 더블 복층 오피스텔 이다 보니 홍보관 오픈전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유니타워 오피스텔’은 높은 층높이의 복층형 공간으로 설계돼 넓은 개방감으로 쾌적한 공간이 연출되며, 전용부분은 생활공간으로, 복층부는 침실이나 사무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어 업무와 주거 기능을 분리해 투룸 효과를 볼 수 있고 2인 이상 거주 시에도 프라이버시를 확보할 수 있다.

계단 하부공간은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며 “빌트인 풀 옵션 시스템으로 천정형에어컨, 빌트인냉장고, 드럼세탁기, 전기쿡탑, 신발장, 싱크대 등 1~2인 가구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됐고, 1실당 1주차공간 100%확보로 여유로운 주차환경도 가지고 있다”고 했다. 주 출입구와 경비실에서 외부인 출입을 통제하고 CCTV와 화재 감지기 등의 보안 시스템도 설치돼 있다.

또한, 사업지 반경 5km 이내에 운정3지구가 개발되고, 관공서 이전이 계획됐다. 또한 사업지와 인접해 종합병원과 도시지원시설, 복합쇼핑타운 등의 편의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종합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파주LCD산업단지 등 개발호재가 풍부해 미래가치가 높다. 또 오피스텔 주변으로 운정호수공원과 운정행복센터, 우체국 등 관공서가 위치해 생활 편의성이 높다.

‘유니타워 오피스텔’은 경의 중앙선 야당역 1번 출구까지 도보 2분 거리로 일산-상암-홍대입구역-서울역/용산 등이 연결되어 있으며, 홍대입구역까지는 약 35분 정도 걸린다. 또 운정신도시는 일산신도시와 도심이 일체화돼 있으며, 자유로와 제2 자유로를 통해 이동하면 서울에서 약 25분 거리에 있다.

야당역 ‘유니타워 오피스텔’ 분양 홍보관 위치는 경기도 파주시 야당동 1066-1 번지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