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 아이오닉 플러그인(plug-in) 출시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아이오닉 플러그인(plug-in)’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현대차는 이날 2017년형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와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함께 선보였다.

이에 따라 현대차는 지난해 1월 국산 최초 친환경 전용 차량 아이오닉의 첫 모델로 하이브리드를 선보인 후, 3월 전기차를 출시한 데 이어 올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출시함으로써 풀 라인업을 완성했다.

새롭게 출시된 아이오닉 플러그인은 ▲최고 수준의 연비 ▲완전 충전·주유시 900km이상의 주행거리 ▲강력한 엔진과 고출력 모터 시스템 등으로 인한 뛰어난 동력성능 ▲첨단 예방 안전 사양들로 구성된 ‘현대 스마트 센스’ ▲2000만원대에서 구매 가능한 합리적인 가격 등 높은 상품성이 특징이다.

아이오닉 플러그인은 최고출력 105ps, 최대 토크 15.0kg·m의 신형 카파 1.6GDi 엔진과 최고 출력 60.5ps(44.5kW 환산 시), 최대 토크 17.3kgf·m의 고효율 영구자석형 모터 시스템이 적용됐다. 최고 합산출력 141ps, 최대 합산토크 27kgf·m로 강력한 동력성능과 함께 연료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아이오닉 플러그인은 고효율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 시 전기만으로 최대 46km 주행이 가능하다. 하이브리드 모드를 포함해 총 900km이상 주행가능하기 때문에 방전의 걱정 없이 사용자의 주행 상황에 따라 경제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아이오닉 플러그인의 가격은 N트림 3230만원, Q트림 3410만원이다. 정부 보조금 500만원 반영 시 N트림 2730만원, Q트림 2910만원으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현대차는 이날 고객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 2017년형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와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함께 선보였다.

현대차는 2017년형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와 일렉트릭 뒷좌석의 헤드룸을 개선해 추가적인 공간을 확보했다. 또 스티어링 휠 그립감이 개선된 반펀칭 가죽 스티어링휠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이고 고급감을 강화시켰다.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의 트림은 기존 6개에서 I, N, Q 등 총 3가지로 구성을 단순화됐다. I 트림은 2197만원, N트림은 2390만원, Q트림은 2590만원으로 기존 모델 가격 대비 98만원에서 최고 165만원까지 인하됐다.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배터리 평생 보증 등 서비스 혜택을 강화했음에도,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N트림 4000만원, Q트림 4300만원이다. (세제 혜택 적용 후 기준)

▲ 출처 =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정보 공유가 상생”…전국 대리점 정책세미나 개최

현대모비스가 현대기아차 고객들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위해 대리점 정책 교류의 장을 전국 단위로 확대한다.

현대모비스는 최근 전국 대리점 대표들을 대상으로 연간 정책 방향과 중점 추진 사항 등을 공유하는 ‘2017 부품대리점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매년 지역 주요 대리점 대표들을 초청해 부품 유통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을 공유하며 상호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세미나 범위를 전국 단위로 확대한다. 2월 초 주요 대리점 대표들과 한 차례 정책 공유의 장을 마련한 뒤 3월 중순까지 서울, 충청, 경남, 호남, 제주 등 지역을 돌며 총 8회에 걸쳐 세미나를 진행할 계획이다. 전국에 포진해 있는 현대모비스 1400여 부품 대리점 대표들이 모두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 정책 세미나의 주요 내용은 ▲ 대리점 제도 변경 사항 ▲정비업체 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교육제도 체계화 방안 ▲ 미래 자동차 산업 전망 등이다. 구체적으로 대리점의 유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재고선순환프로그램과 부품 보관 환경 개선, 정비업체 만족도 향상을 위한 부품 배송과 응대방식 개선방안 등이 공유됐고 경영아카데미, 차세대경영자교육 등 대리점을 대상으로한 교육 체계화 방안도 소개됐다.

▲ 출처 = 쌍용자동차

쌍용차, 사우디아라비아 SNAM사와 제품 라이선스 계약 체결

쌍용자동차가 사우디아라비아의 SNAM(Saudi National Automobiles Manufacturing Co.)社와 현지 조립생산을 위한 제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2020년부터 현지 자동차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25일 쌍용자동차 서울사무소에서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와 SNAM社의 파드 알도히시(Dr. Fahd S Aldohish) 대표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조립생산을 위한 제품 라이선스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쌍용차와 제품 라이선스 계약을 맺은 SNAM社는 다양한 분야의 선도그룹인 사우디아라비아 사파리 그룹(Safari Group)의 계열사다. 사우디아라비아의 국가 중장기 발전계획인 ‘사우디 비전 2030’ 의 핵심사업인 자동차산업 육성 정책에 의해 사우디아라비아의 자동차종합회사(생산공장+1차 부품업체)로서 설립된 첫 자동차 회사다.

SNAM社는 자동차 산업진출을 위해 주베일(Jubail) 산업단지에 약 100만㎡(30만평) 규모의 완성차 생산부지와 약 100만㎡(30만평) 규모의 1차 부품업체용 부지를 확보했다. 1단계 사업추진을 위해 쌍용차와 이번 계약을 체결한 것이다.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쌍용차의 프리미엄 픽업모델 Q200(프로젝트명)을 2020년부터 현지 조립생산 방식으로 생산하게 된다. 단계적으로 연간 2만5000대 규모로 생산량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 출처 = 한국닛산

닛산, 유럽서 자율주행차 도로 주행 테스트 실시

닛산은 런던 동부지방에서 진행된 차세대 자율주행 프로토타입 차량의 실제 테스트 장면을 언론에 공개했다. 이번 테스트는 닛산이 약속한 ‘배출가스가 없고(zero-emission), 자동차 사고로 인한 사상자가 없는(zero-fatality)’ 미래 이동수단 실현을 위해 진행됐다.

닛산이 최신 자율주행 기술을 유럽의 공공 도로에서 시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닛산은 이미 일본과 미국에서 실생활에서 자율주행 기술의 상용화를 추진하기 위한 공공 도로 테스트를 실시한 바 있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조수석과 뒷좌석의 탑승객들은 자율주행 기술의 일부인 밀리파 레이더, 레이저 스캐너, 카메라, 초고속 컴퓨터 칩, 그리고 전문화된 HMI (Human Machine Interface)로 구성된 기술을 경험했다. 이 기술들은 내비게이션 시스템에 목적지가 입력되면, 차량이 고속도로와 도심 도로에서 자율주행 방식으로 작동하도록 지원한다.

▲ 출처 =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 XC90 ‘2017 올해의 SUV’ 2관왕

볼보자동차의 The All-New XC90이 한국자동차기자협회와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주관의 ‘2017 올해의 차’에서 각각 '올해의 SUV'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지난 해 7월 국내 공식 출시한 올 뉴 XC90은 새로워진 볼보자동차의 미래를 이끄는 플래그십 SUV다. 사람 중심의 스칸디나비안 디자인과 효율적인 파워트레인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 볼보자동차의 혁신 모델이다.

한국자동차기자협회에서 선정하는 ‘2017 올해의 차’는 2016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출시된 차량을 대상으로 차량의 가격대비 가치, 성능, 편의성 및 사양, 디자인 및 감성, 안전성, 연료 효율성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작을 결정한다.

이와 함께, 올 뉴 XC90은 지난 1월 자동차전문기자협회가 주관하는 '2017 올해의 차'에서 내·외관 디자인, 인포테인먼트, 달리기 성능 등 모든 분야에서 걸쳐 높은 평가를 받으며 ‘올해의 SUV’로 선정된 바 있다.

▲ 출처 = 만트럭버스코리아

만트럭버스코리아, 칠곡 서비스센터 개소

만트럭버스그룹(MAN Truck & Bus AG)의 한국법인인 만트럭버스코리아가 지난 23일 만트럭 칠곡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만트럭버스코리아 막스 버거(Max Burger) 사장과 칠곡센터 대표를 비롯해 경북지역 만트럭 고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칠곡센터의 개설은 지난 12월 오픈한 포항센터에 이어 경북지역 고객들에게 한층 강화된 접근성과 편의성, 품질 높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의 일환이다.

약 5900㎡(1772평) 규모의 칠곡센터는 MAN의 엄격한 글로벌 시설 표준에 맞춰 설계돼 안전한 작업 환경과 높은 정비 효율성을 제공한다. 최신식 판금과 도장시설, 워크베이를 갖췄으며, 총 면적의 80%에 달하는 4700㎡(1424평)의 주차 공간을 마련했다.

캐딜락, 제89회 아카데미 시상식서 새로운 광고 3종 공개

캐딜락이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제89회 아카데미 시상식에 3년 연속 공식 후원하고 총 세 편의 새로운 브랜드 광고를 공개한다.

아카데미 시상식은 국내에 오스카(Oscars)로도 유명한 미국 최대 영화 축제이자 영화상으로 유명하다. 특히 세계 3대 영화제인 베를린, 베니스, 칸 영화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전 세계 영화 관계자들의 축제의 장이기도 하다.

캐딜락은 지난 23일 아카데미 시상식 전야제격인 오스카 위크(Oscars Week)에서 전 세계 배우 및 영화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미국 LA 샤토마몽트(Chateau Marmont) 호텔에서 ‘캐딜락 축제(Cadillac Celebrates)’ 주제아래 칵테일 파티를 개최하고, 퍼스트클래스 세단 CT6를 영화제 VIP들을 위한 의전차량으로 제공하는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축제의 서막을 열었다.

2017년 제 89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처음 선보일 캐딜락의 새로운 광고는 ‘페데스탈(Pedestal)’, ‘파니오니어(Pioneers)’라는 주제로 아트 앤 사이언스(Art & Science) 기반의 캐딜락의 미래 디자인 철학의 방향성을 담은 영상 2편과 ‘캐리(Carry)’라는 주제의 미국내 분열과 갈등 앞에서 화합을 이뤄내는 과정과 현 시대성을 담은 영상 1편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