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7일)의 게임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스타워즈: 포스아레나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실시간 대전 게임 ‘스타워즈: 포스아레나’가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한층 업그레이드 된 보상 시스템은 이용자들에게 매 시즌 종료 후 무료 리더카드를 증정한다. 그리고 스타워즈: 포스아레나 내 각 시즌은 이용자들에게 더 박진감 넘치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존 2주에서 1주로 기간을 줄였다. 또 이용자가 10게임을 플레이 할 때마다 골드팩이 증정되며, 하루에 최대 2개의 골드팩을 획득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일일 미션은 이용자들에게 매일 최대 1만크레딧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폼

팡게임이 서양 판타지 소재의 모바일 MMORPG '폼(P.O.M)'을 처음으로 선보이고, 24일부터 사전등록 이벤트에 들어갔다. '폼(P.O.M)'은 '남자의 자부심(Pride Of Male)'이라는 의미를 지닌 모바일 MMORPG로, 판타지 느낌이 물씬 풍기는 강렬한 인상의 캐릭터와, 파워가 느껴지는 강한 이펙트의 타격감을 강조, '남자들의 폼(POM)나는 MMORPG'를 슬로건으로 채택했다. 유니티3D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된 '폼(P.O.M)'은 시원시원한 타격감과 화려한 배경그래픽이 특징으로, 서양 판타지의 3대 직업(전사, 법사, 궁수) 중 하나를 선택, 다양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니드포스피드 엣지

넥슨은 일렉트로닉아츠(Electronic Arts)의 개발스튜디오 스피어헤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온라인 레이싱 게임 ‘니드포스피드 엣지’의 e스포츠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먼저 25일 진행된 ‘본선 토너먼트’ 결승에서는 ‘TEAM F’가 ‘TEAM S’를 세트 스코어 3대 2로 제압하고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마지막 세트까지 막상막하의 승부가 펼쳐졌지만, ‘TEAM F’ 에이스 ‘장효상’이 완벽한 경기 운영을 바탕으로 ‘산마루 통신소’ 코스에서 역주를 펼치며 흐름을 장악, 우승 상금 600만원을 거머쥐었다.

#의천도룡기

네시삼십삼분과 카카오는 모바일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의천도룡기 for Kakao(개발사 퍼펙트월드)’의 사전등록자가 7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의천도룡기 for Kakao’는 최고의 무협 작가 김용의 사조삼부작 중 최고로 평가 받는 ‘의천도룡기’를 원작으로 하는 초대형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이미 영화, 드라마, 게임으로 제작되며 재미를 검증 받은 지식재산권(IP)인 만큼 출시 전부터 이용자들 사이에 긍정적인 입소문이 퍼졌다. 오는 28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되는 ‘의천도룡기 for Kakao’는 의천검과 도룡도의 비밀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이야기를 70만자에 이르는 원전(原典)으로 담아 원작의 감동을 그대로 표현했으며, 이미 중국 매출 4위, 대만 1위 등 글로벌에서 이미 게임성을 검증한 만큼 국내 시장에서 흥행이 기대되고 있다.

#테일즈런너

스마일게이트는 인기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서 ‘발렌타인데이’ 당시 ‘쵸콜릿해’ 이벤트에 이어 내달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널사탕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내달 29일까지 게임 내 ‘화이트데이 고백’ 퀘스트를 통해 진행된다. 유저들은 게임에 접속한 뒤 이벤트 참여를 위한 성별을 선택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면 무작위로 캔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남성을 선택한 유저들은 여성 유저에게 해당 캔디를 선물하면 되며, 여성 유저는 ‘사랑가득 캔디’로 화이트 캡슐 기계에서 아이템을 뽑아 남성 유저에게 선물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화이트데이를 맞아 ‘상큼 화이트데이 패키지’ 복장도 출시했다. 커플을 맺은 유저들이 해당 패키지를 구매하면 커플이 동시에 앉을 수 있는 ‘캔디캔디 커플의자’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따뜻한 봄을 맞아 캐릭터가 달릴 때 잔상 이팩트가 생성되는 꽃잎 TR 패키지도 출시됐다.

#파이널샷

넷마블게임즈는 실시간 모바일 FPS(1인칭 슈팅) 게임 ‘파이널샷’에 신규 대전 모드, 신규 맵, 캐릭터 성장 시스템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규 대전 모드 ‘1대1 분대대전’은 이용자 본인과 분대원 등 5명이 한 팀을 이뤄 상대팀과 전투를 벌이는 콘텐츠다. 이용자는 분대장이 되어 전략적으로 병과와 스킬이 다른 분대원들을 선택해 팀을 구성하고 성장시킬 수 있다. 분대대전 모드를 즐길 수 있는 전용 맵 2종도 공개했다. 사막에서 격렬한 전투를 벌이는 ‘루인스 맵’, 고가 다리를 전략 요충지로 활용하는 ‘러시아워 맵’ 등 한층 더 커진 스케일과 전략을 필요로 하는 신규맵을 통해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큐라레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 하는 모바일 카드배틀 RPG ‘큐라레: 마법도서관’이 49번째 시즌 ‘나디르 샤 공방전-세상의 끝’을 업데이트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23일부터 3월 30일까지 진행되는 ‘나디르 샤 공방전-세상의 끝’은 지난 한달 동안 진행된 시즌 48 ‘나디르 샤 공방전’의 후속 스토리를 담은 업데이트로 같은 테마로 2시즌 연속 업데이트를 진행한 것은 ‘큐라레’의 서비스 이후 최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은 큐라레 도서관의 숙적 ‘나디르 샤’와 전투를 벌이는 사서들의 새로운 일러스트 19종을 만나볼 수 있다.

#피싱마스터

게임빌이 자사 히트작 ‘피싱마스터’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낚시 게임 중 글로벌 시장에서 이례적으로 6년째 장수하고 있는 게임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또 다시 상승세를 탈 전망이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의뢰 스크롤 시스템’을 최초로 선보였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특별한 퀘스트를 최대 4개까지 동시에 진행할 수 있으며, 완료에 따라 푸짐한 보상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