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불패신화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우리나라 부동산의 수익성은 높은 편이였다. 하지만 시대가 변화됨에 따라 부동산 투자방식이 재편되고 있다. 특히 아파트 투자수요 대책 강화 방침 등 규제에서 벗어난 수익형부동산은 투자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안정적인 수익이 꾸준히 발생해 향후 재산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상가, 오피스 투자를 넘어 최근에는 분양형 호텔, 섹션 오피스와 함께 교통호재가 풍부한 지식산업센터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린다.

부동산관계자는 “최근 배후수요가 탄탄 산업단지 인근의 지식산업센터가 투자리스트상위권을 차지하는 추세다”며 “동탄2신도시의 경우 삼성반도체, 삼성전자 등 많은 산업단지가 조성돼 인근 부동산이 들썩이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동탄2신도시는 지난 12월 개통한 SRT고속철도를 통하면 동탄~서울, 수서 등 15분 내 도착하며 오는 2021 개통예정인 동탄~일산간 GTX는 2호선 삼성역까지 5정거장이고 4호선 연장선인 동탄 인덕원선까지 예정돼 있다. 이런 SRT와 GTX(예정)를 이용하면 서울까지 20분대 도달하며 오는 2022년 인덕원~수원 복선전철 분당선이 개통예정이라 신분당선 환승도 가능해질 전망이라 국내 기업들 역시 비즈니스 지역으로 관심을 갖고 있다.

이런 동탄2신도시 테크노밸리 내에 대지면적 3,012.00㎡에 달하는 지식산업센터로 ‘동탄역 메가비즈타워 A동’이 자리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미 자리한 산업단지를 바탕으로 풍부한 배후수요가 구축돼 있는 동탄메가비즈타워A동은 동탄1신도시와 2신도시 중심 입지로 기흥동탄IC는 3분거리, 용인서울고속도로는 1분거리 등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자랑한다. 또 동탄역 도보 8분 거리인 단지위치는 그 가치를 더욱 향상시킨다.

단지규모는 지하 3층부터 지상 12층이다. 평수는 다양하게 구성했기 때문에 수요자들의 활용도에 맞춰 선택이 가능한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되고 주차공간 역시 법정대비 165%인 115대로 입주민 및 방문객의 편의성을 더했다.

인근에는 삼성전자, 두산중공업, LG전자 등 대기업은 물론 화성일반산업단지, 동탄오산산업단지 등 대규모 배후산업단지가 인접해 있어 비즈니스에 필요한 실질적인 배후수요가 풍부한다. 또 인근에 한강공원 1.2배 달하는 수변공원이 자리함에 따라 탁 트인 조망은 물론 레저, 문화시설 이용 면에서도 편리함이 돋보인다.

분양관계자는 “옛 아파트형 공장인 지식산업센터는 정보기술관련 분야의 기업, 연구소 등이 입주하는 업무시설로 다양한 기업수요가 많아 공실률 부담이 비교적 낮은 편이다”며 “임대수익과 미래수익 등은 사실 입지적 요건에 따라 변동이 있는데 그런 면에서 동탄역메가비즈타워A동은 탄탄한 배후수요와 사통팔달 광역교통망을 두루 갖추고 있어 투자문의가 쇄도한다”고 했다.

한편, 동탄역 메가비즈타워 A동은 최상의 비즈니스 여건을 두루 갖추며 입주 지원금까지 확정 지급되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587 재원프라자 5층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