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커머스 기업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프랜차이즈 외식 업체 ㈜커매닉코리아(대표 양시광)와 브랜드 구축 및 마케팅 활동에 대한 포괄적 업무 협약을 맺는다. 커매닉코리아는 미국 커매닉베이커리의 대한민국 총판 지주회사로 트랜스 지방 없는 순수 유기농 웰빙 식품인 이탈리아 전통 포카치아의 독점 사업권을 가진 업체다.
지난 4월 신촌의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6개 지점이 있으며, 포카치아 빵과 커피 등의 음료, 와인, 맥주와 함께 다양한 이탈리아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복합 프랜차이즈 전문점이다.

한화그룹, 중국 내 사막화 방지 태양광 설비 무상 제공
한화그룹은 UNCCD(유엔 사막화방지 협약) 지지 하에, 중국 닝시아 자치구 및 링우시와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을 통한 사막화방지 협약을 체결했다. 한화그룹은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상으로 건설 제공하며, 이를 통해 855ha 규모의 조림에 필요한 묘목을 키우는 양묘장에 전력을 공급하게 된다. 닝시아 자치구 링우시 카이 위에 인터내셔널 호텔에서 열린 사막화방지 협약식에는 한화차이나 금춘수 사장과 UNCCD의 양요린 지역조정관(Asia HQ), 링우시 리쩬← 당서기,링우시 천쑤후이 시장, 닝시아 자치구 임업국 마린 부국장 등이 참석했다.

일본 명품 수제 햄버거 ‘모스버거’ 국내 상륙
일본의 인기 명품 수제 햄버거 ‘모스(MOS)버거’가 국내에 첫 상륙한다. 미디어윌그룹(회장 주원석)은 일본 모스 푸드 서비스와 합작투자 조인식을 갖고 내년 3월 모스버거 1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14일 발표했다. 미디어윌그룹은 올해 10월 일본 모스 푸드 서비스와 합작법인인 ‘㈜모스버거 코리아’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출점 준비에 나설 예정이다. 지난 8월 말 현재 매장 위치, 소비자 가격 등을 조율했으며, 내년 3월 첫 선을 보인 후 5년 이내 30여 개 이상으로 규모를 확대해 명품 수제 버거 시장을 주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모스버거는 세계 7개국에 261개의 점포를 갖고 있다.

소셜 미디어를 활용 식당 마케팅 과정 첫선
외식 마케팅 전문회사인 허브아트플래닝(문경혜 소장)과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원장 최재용)이 공동으로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식당 마케팅’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외식경영자 및 외식 프랜차이즈 임직원을 대상으로 소셜 미디어 및 SNS 활용한 마케팅교육과 식당 홍보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전 활용과정을 가르친다. 19일부터 10월 31일까지 총 6회 24시간 동안 허브 외식 마케팅 지원센터 교육장(2호선 홍대입구역 9번 출구)에서 실시된다. 교육을 수료한 자는 교육받은 내용을 실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으며, 각 외식 매장의 특성에 맞는 마케팅 활용 방법도 무료 컨설팅을 받을 기회가 주어진다.

밀레니엄 힐튼 佛식당 시즌즈 ‘구어메 서클’
밀레니엄 서울 힐튼 호텔의 프랑스 요리 식당 시즌즈는 오는 23~24일 제 64회 ‘구어메 서클(Gourmet Circle)’을 개최한다. 시즌즈를 자주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이미 잘 알려진 구어메 서클은 1996년 5월 7일 첫 행사를 시작한 이후 1년에 4번씩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지난해 1월에는 스위스 다보스 포럼 당시 세계 정상급 VVIP들에게 한국 음식을 선보였다. 또 지난 8월 PGA 챔피언십 ‘우승자(양용은) 만찬’의 책임 조리장 역할을 맡았으며 요리사로서는 대한민국 최초로 프랑스 농업훈장 수상자이기도 한 박효남 총주방장이 이끄는 조리팀이 이번 행사를 맡았다.

쌤소나이트, 아시아 국제미술展서 이색 이벤트
세계적인 여행가방 브랜드 쌤소나이트는 지난 14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예술의 전당 내 한가람미술관에서 ‘제26회 아시아 국제미술 전람회’의 개막을 기념하는 이색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전람회의 공식 협찬사인 쌤소나이트는 전람회 개막을 기념해 참가 작가들이 캔버스로 된 쌤소나이트 여행가방 커버에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과 여행을 간다면 누구와?” 또는 “가방 안에 꼭 담아가고 싶은 물건은?”이라는 주제로 그림을 그리는 현장 이벤트를 진행했다. 완성된 작품들은 촬영해 2층에 별도로 설치된 부스에서 전람회가 끝나는 21일까지 프로젝터로 상영된다.

KAL호텔, 진에어 탑승객 레스토랑 할인
제주KAL호텔, 서귀포KAL호텔은 가을을 맞아 제주여행객을 대상으로 대한항공 진에어 탑승권으로 전 레스토랑 이용 시 20%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각 레스토랑 특별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가족 건강을 위한 ‘주방장 추천 웰빙요리’와 인터내셔널 80여종의 요리 테마별로 구성된 제주특산요리 코너, 즉석요리 코너, 샐러드 코너, 디저트 코너, Cold·Hot Food 코너별 특징을 살린 ‘종합뷔페’를 선보인다. 중식당에서는 주방장 특선요리로서 입맛을 돋우는 ‘올레세트’를 선보이며, 해산물을 주재료로 한 ‘중국식 주말뷔페’는 주말(금·토·일) 저녁시간에 30여종의 다이어트 건강식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LG전자 스마트폰 ‘옵티머스 3D’에 전문가 찬사
LG전자(대표 구본준)의 ‘옵티머스 3D’가 이 분야 전문가들로부터 전문 3D 장비와 견줘도 경쟁력 있는 성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옵티머스 3D’는 무안경 3D 스마트폰으로 지난 7월 중순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된 후 한 달 만에 누적판매 12만대를 돌파하고 주말 개통 수 5000대 이상을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인 프리미엄 제품. LG전자는 옵티머스 3D만이 가지고 있는 3D 촬영, 재생, 게임 기능을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의 날카로운 시선을 통해 평가 받고, 소비자에게 객관적인 정보를 전달하고자 이번 리뷰를 진행했다. 영상 전문가들은 대형 3D 장비만 접하다 콤팩트한 사이즈의 스마트폰이 3D 영상촬영을 제대로 할 수 있다는 점에 놀랐고, 일부 감독은 차기작을 3D로 촬영해보겠다는 뜻을 밝혔다.

풀무원녹즙, ‘헬스맨’ 만들기 빅토리 이벤트
풀무원녹즙(대표이사 유창하)은 오는 30일까지, 약 4주간 구매고객 대상으로 ‘빅토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빅토리’는 SBS 일요일이 좋다의 다이어트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풀무원녹즙은 ‘내 몸의 독소 -빼고 건강 +더하기 빼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빅토리 후원 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 참여는 오는30일까지 SBS 다이어트 서바이벌 빅토리 도전자들이 매일 마시는 풀무원녹즙의 식물성 유산균 명일엽, 유기 명일엽 녹즙, 과채 한가득 중 하나를 신규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된다. 매주 추첨을 통해 4주간 총 400명에게 체지방 측정이 가능한 디지털 체중계를 선물한다. 풀무원녹즙은 9월 빅토리 이벤트를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매월 직장인의 건강을 응원하는 빅토리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숫자로 보는 경제 포커스

150만원이 내년 4인가구 최저생계비로 결정됐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19일 중앙생활보장위원회(이하 중생보)를 개최하여 2012년 최저생계비를 2011년 대비 3.9% 인상하기로 심의·의결했다. 이번 결정은 작년 중생보에서 ‘비계측년도의 최저생계비는 실제 소비자 물가상승률(전년 7월~금년 6월)을 반영해 결정’하도록 합의한 이후 첫 번째 최저생계비 결정으로, 해당 물가상승률을 적용해 내년도 최저생계비와 현금급여기준 인상률을 결정했다.

5억달러. 우리나라의 지난달 무역수지가 약 5억달러의 흑자를 기록, 19개월 연속 흑자 행진을 이어갔다. 15일 관세청이 발표한 8월 수출입동향(확정치)에 따르면 지난달 수출은 작년 동기 대비 25.9% 증가한 459억4000만달러, 수입은 28.9% 늘어난 454억6000만달러로 집계됐다. 전월 대비 수출액은 휴가철에 따른 조업 감소와 7월 밀어내기 수출의 영향으로 전월 대비 6.6% 감소했다.

백가혜 기자 lita@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