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4일)의 게임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에 최대 21만6000명이 참여하는 요새전이 열린다. 넷마블게임즈는 초대형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 1200개 요새, 레벨확장, 신규지역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레볼루션에는 총 2160개 요새가 존재하게 됐다. ‘기란’과 ‘말하는 섬’에 요새가 추가되면서, 요새는 960개에서 2160개로 증가했다. 넷마블은 요새를 점령하면 얻는 혜택 또한 대폭 강화했다.

#미녀서유기

팡게임은 신작 모바일 MMORPG '미녀서유기'를 처음으로 공개하고,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미녀서유기'는 손오공이 주인공인 '서유기'를 소재로 한 모바일 MMORPG로, 아름다운 미녀 캐릭터와 함께 서유기의 무대를 차례로 여행하며 스토리를 즐기는 오픈필드 기반의 MMORPG다. 손오공과 삼장법사, 혼세마왕 등 '서유기'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게임 속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미녀 캐릭터를 손오공이나 저팔계, 사오정 등 서유기속 캐릭터로 변신시킬 수 있는 흥미로운 ‘외형 시스템’은 ‘미녀서유기’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다.

#프로야구 H2

엔씨소프트가 신작 모바일 게임 ‘프로야구 H2’의 티저 사이트를 24일 공개했다. 프로야구 H2는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프로야구 H2는 ▶실시간 리그(League) 진행 ▶팀 고유 특성 ▶선수 성장 시스템 등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에서 이용자들에게 인기 있는 요소들을 담았다.

#드래고니카

디즈아크는 주식회사 고단샤로부터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페어리테일'의 사용 권한을 정식으로 받아, 주식회사 퍼니글루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캐주얼 액션 RPG ‘드래고니카:페어리테일 에디션’의 사전등록자가 9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드래고니카:페어리테일 에디션’은 지난 17일 사전등록을 시작한 이후 약 9만명이 참여하며 유저들의 기대감을 증명하고 있다. 이 게임은 글로벌 온라인게임 ‘드래고니카’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으로, 밝은 파스텔 톤의 그래픽과 화려한 스킬, 호쾌한 액션성은 차별화 요소로 꼽힌다.

#아이언사이트

네오위즈게임즈는 게임포털 피망이 서비스하고, 위플게임즈에서 개발한 온라인 FPS(1인칭 슈팅)게임 ‘아이언사이트’가 주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주말기간 새롭게 추가된 맵 ‘디스커버리’ 등 ‘아이언사이트’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이용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총 6만원 상당의 고급 아이템을 지급하는 구성으로 준비됐다.

#M.O.E.

넥슨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SRPG 'M.O.E.'(Master Of Eternity, 마스터 오브 이터니티)에 ‘새로운 이야기의 시작’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선 최후의 반항 중인 적과 치열한 전투를 펼치는 아스가르드함의 스토리가 담긴 신규 챕터 ‘우주정거장 티알피 - 전편’과 적과 가상 전투를 난이도 별로 다양하게 즐기는 특수 미션 ‘시뮬레이터’를 추가했다. 또 픽시의 특정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제닉시드’ 시스템을 도입했다. ‘제닉시드’는 ‘생명’, ‘마나’, ‘공격’ 등 총 6가지 특성에 맞게 제작이 가능하며, 제작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은 ‘시뮬레이터’에서 구할 수 있다.

#몬스터슈퍼리그

네시삼십삼분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몬스터 포획 RPG(역할수행게임) ‘몬스터슈퍼리그’에 신규 캐릭터 3종을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몬스터슈퍼리그’는 다양한 지역을 모험하고 발견한 몬스터를 수집, 육성하는 포획 RPG(역할수행게임)로 카툰 렌더링 방식의 깔끔한 그래픽 요소와 몬스터들의 아기자기한 외형이 특징이다. 특히 미국 웹진 ‘mmosite’에서 2016년 베스트 모바일 RPG로 선정될 정도로 북미 지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초월

스네일디지털 코리아 유한회사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무협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초월 for Kakao’의 최고 레벨 상향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초월 for Kakao’는 자사의 인기 온라인 게임 세계관을 바탕으로 개발한 정통 무협 모바일 RPG로 지난 12월 정식 출시 후 서비스 3일 만에 국내 마켓 1위를 석권한 바 있으며, 최첨단 모바일 엔진을 통해 온라인급 컨텐츠를 선보여 게임성을 높게 인정받고 있다.

#다섯왕국이야기

네시삼십삼분은 수집형 모바일 게임 ‘다섯왕국이야기(개발사 너울엔터테인먼트)’의 최종 테스트(CBT)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최종 테스트는 23일부터 내달 2일까지 총 8일간 진행되며, 테스트를 통해 게임에 대한 호감도, 밸런스, 네트워크 안정성 등을 정식 출시 전에 검토함으로써 완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정식 출시는 오는 4월이다. ‘다섯왕국이야기’는 수려한 그래픽과 각 캐릭터들이 뿜어내는 박진감 넘치는 궁극기 연출을 자랑하는 수집형 역할수행게임(MORPG)이다. 아카인과 우르크, 젠, 타나토스, 헤스티아로 나눠진 다섯 왕국 영웅들의 거미줄처럼 복잡한 인간관계도를 바탕으로 펼쳐지는 방대한 서사 이야기를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