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 고성능 모델 폴스타(Polestar) 국내 상륙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3일 자사의 고성능 모델인 'S60 폴스타'와 'V60 폴스타'를 국내 시장에 첫 출시했다.

‘폴스타’는 1996년 이후 20여 년간 스칸디나비안 투어링카 챔피언십(Scandinavian Touring Car Championship, STCC)에 출전하면서 쌓아온 모터스포츠 노하우를 볼보자동차에 접목한 고성능 모델이다.

‘S60 과 V60 폴스타’는 기존 모델에서 디자인, 브레이크, 파워트레인 등 총 52가지의 사양을 업그레이드해 볼보 역사상 가장 빠르고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차량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폴스타’는 개발 단계부터 트랙에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도에서 최상의 컨트롤을 제공하는 ‘데일리 퍼포먼스 카’를 지향했다. 볼보자동차 특유의 운전자와 탑승객을 배려하는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을 동일하게 적용해 일상 주행에 불편함이 없으면서도 운전자가 원할 때 일반 도로에서 주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현대·기아차, 美 내구품질조사서 역대 최고 성적 기록

현대·기아차는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Power)가 22일(현지시간) 발표한 '2017 내구품질조사(VDS, Vehicle Dependability Study)'에서 19개 일반브랜드 가운데 현대차가 3위(133점), 기아차가 6위(148점)로 양사가 상위권에 동반 진입하며 역대 최고 성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전년 대비 순위가 6계단이나 상승하며 도요타(123점), 뷰익(126점)에 이어 3위를 차지, 지난 2011년 3위에 오른 이후 6년 만에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기아차 또한 7위를 기록한 전년 대비 순위가 한 계단 상승하며, 조사를 받기 시작한 2000년 이래 가장 좋은 성적을 거뒀다.

31개 전체브랜드 순위에서도 현대차는 전년(19위) 대비 13계단 상승한 6위를, 기아차는 전년(17위) 대비 6계단 상승한 11위를 각각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이번 조사에서 현대차는 독일 대표 브랜드인 BMW, 아우디는 물론 미국의 링컨, 캐딜락 등 유수의 고급 브랜드를 제치며 한국차의 내구품질이 세계 최정상에 올랐음을 입증했다.

▲ 테슬라 모델 S / 출처 = 테슬라

테슬라, 모델 S 90D 접수 시작···1억2100만원부터

테슬라가 국내 진출에 속도를 낸다. 출시를 앞둔 모델 S 90D의 가격을 공개하고 사전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주문을 받기 시작했다.

업계에 따르면 테슬라코리아는 지난해 모델 S를 사전 계약한 고객들에게 구매 확정 안내 이메일을 보냈다. 테슬라는 한국 고객들에게 차량을 접수받기 위해 디자인 스튜디오 웹사이트를 개설했다.

고객은 차량 색상, 오토파일럿·스마트 에어 서스펜션 탑재 여부 등을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1억2100만원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 ‘제6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 개최

현대자동차는 국민안전처,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공동주최로 어린이들이 꼭 배워야 하는 안전분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제6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를 23일부터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서울시 중구 소재)에서 개최한다.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는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안전 체험 기회를 제공해 안전에 대한 조기 교육과 동시에 선진 안전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는 현대자동차 어린이 대표 사이트인 ‘키즈현대 홈페이지’를 통해 배운 안전 상식들을 어린이들이 현장에서 직접 몸으로 체험하며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 출처 = 한국지엠

한국지엠 황지나 부사장, 여성 리더 양성 모임 ‘WIN’ 신임 회장 선임

한국지엠 홍보부문 황지나 부사장이 기업 여성 임원들로 구성된 사단법인 WIN(Women in INnovation)의 신임 회장으로 22일 취임했다.

황 회장은 지난 10년간 WIN을 이끌어온 손병옥(푸르덴셜생명보험 회장) 초대 회장에 이어, WIN 2대 회장에 취임하게 됐다. 황 회장은 독일 제약 및 화학회사 바이엘, HSBC(Hong Kong & Shanghai Banking Corporation) 등 다양한 글로벌 회사를 거친 후, 2011년 9월 한국지엠에 영입돼 홍보업무를 맡아 온 30여년 경력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다. 업무 전문성과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에 WIN 회장에 선임됐다.

황지나 회장은 “대한민국의 여성 리더를 육성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WIN의 회장직을 맡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WIN 설립 이후 지난 10년간 세워진 견고한 초석을 바탕으로 여성 리더 육성을 위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강구해 나가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르노 캡처 / 출처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 QM3, 본고장 유럽서 1위 질주

르노삼성이 국내에서 QM3로 판매하고 있는 르노 ‘캡처(Captur)’가 자동차 본고장이자 소형 SUV 격전장인 유럽 시장에서 3년째 판매 1위를 달성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캡처가 2016년 유럽 시장에서 전년도보다 약 11% 늘어난 21만5670대 판매되며 17만6211대 판매된 푸조 ‘2008’을 제치고 유럽 소형 SUV 판매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로써 캡처는 유럽 시장에서 2008을 비롯한 오펠 ‘모카’, 다치아 ‘더스터’ 등 동급 모델과의 경쟁에서 2014년부터 3년 연속 판매 1위를 달성했다. 또한 캡처는 소형 SUV로서는 유일하게 유럽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자토 다이나믹스(JATO Dynamics) 기준 지난해 유럽 베스트셀링카 상위 랭킹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캡처는 르노 프랑스 연구소에서 개발해 스페인 공장에서 생산하는 모델로, 뛰어난 실용성과 유러피언 스타일에 맞춘 감각적 디자인이 강점이다. 유럽시장에서 수년째 판매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것도 경쟁모델에서 찾을 수 없는 이 같은 특징이 매력적인 구매요소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 출처 = 기아자동차

기아차, 2017 WBC 서울 라운드 공식 후원

기아자동차가 3월6일부터 10일까지 고척스카이돔(서울 구로구 소재)에서 진행되는 ‘2017 월드베이스볼 클래식(World Baseball Classic, 이하 WBC)’ 서울 라운드를 공식 후원한다.

WBC는 4년 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야구 대회로, 올해는 대한민국, 미국, 일본, 도미니카 등 총 16개국이 4개 조로 나눠 서울, 일본 도쿄, 미국 마이애미, 멕시코 과달라하라에서 1차 본선을 치룬다. 서울 라운드에는 대한민국, 이스라엘, 네덜란드, 대만 등 네 팀이 참가한다.

기아차는 WBC 서울 라운드에 앞서 치러지는 쿠바, 호주 대표팀과의 평가전부터 서울 라운드 기간까지 K5, K7, K9, 쏘렌토, 카니발, 카니발 하이리무진, 뉴그랜버드 등 선수단 이동 및 원활한 경기 운영을 위한 대회 공식 차량 48대를 지원한다.

▲ 출처 = 인피니티코리아

인피니티, 르노 스포츠 포뮬러 원과 기술 파트너십 본격화

인피니티는 르노 스포츠 포뮬러 원(Renault Sport Formula One™)의 신형 경주 차량 및 2017년 드라이버 라인업 공개를 위해 런던에서 개최된 행사에서 자사와 르노 스포츠 포뮬러 원 간 장기적 기술 협력 파트너십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르노는 이날 신형 경주 차량 R.S.17을 새롭게 공개하고, 인피니티와 공동 개발한 2세대 에너지 회생 시스템(ERS, Energy Recovery System)을 최초로 선보였다. 지난해 인피니티와 르노 스포츠 레이싱은 F1에 성공적으로 데뷔한 바 있다.

인피니티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기술 엔지니어들과 르노팀은 르노 스포츠 포뮬러 원 파워트레인 연구 개발 시설에서 차세대 에너지 회생 시스템을 공동 개발했다. 신형 에너지 회생 시스템은 2017 시즌부터 사용될 예정이다.

 

팅크웨어, 지난해 영업이익 60억원···98% 증가

팅크웨어는 2016년도 연결 기준 매출액 1850억원, 영업이익 60억원, 당기순이익 24억원을 기록했다고 23일 공시했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액 1,790억원, 영업이익 72억원, 당기순이익 34억원의 실적을 올렸다.

블랙박스 사업군의 호조세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으며, 통신사 연계 사업 등의 서비스 매출이 본격 실현되면서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94% 증가했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블랙박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2% 상승했고, 특히 수출 매출은 공급 채널 확대에 따라 전년 대비 두 배 가까이 성장한 약 120억원을 기록했다.”며, “신규 공급 증가에 따른 물량 확보를 위해 공장 이전이 진행 중으로, 향후 연간 200만대 이상의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출처 = 현대엠엔소프트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 대형 마트 휴점일 등 신기능 업데이트

현대엠엔소프트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 ‘맵피(mappy)’가 대형 마트 휴점일 안내 베타 서비스 등 사용편의성 제고 신기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대형 마트 휴점일 안내 기능은 국내 내비게이션 업계 최초로 제공한다. 이번에는 이마트, 코스트코에 한해 베타 서비스로 선보인 후 앞으로 단계적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따라서 향후 ‘맵피’ 내 전체 대형 마트 검색 시 휴점일 데이터를 연동해 사용자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확대된다. 이번 서비스는 휴점일에 잘못 마트를 방문하는 일을 미리 예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이 쇼핑하고자 하는 대형 마트 검색시 해당 마트의 휴점일을 사전에 알려주며, 경로 안내 여부를 팝업창을 통해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대형 마트 휴일점 안내 팝업창에는 “해당 지점은 오늘 휴점일입니다. 계속해서 길 안내를 받으시겠습니까?”라는 문구와 함께 선택 여부를 묻는다.

▲ 출처 = 한국토요타

한국토요타 ‘2017 토요타 꿈 더하기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어려운 환경의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토요타 꿈 더하기 장학증서 수여식’이 진행됐다.

한국토요타는 비영리 공익재단인 아름다운 재단과 함께 지난 22일 압구정동 영화관 시네 드 쉐프(Cine de Chef)에서 ‘2017 토요타 꿈 더하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토요타 꿈 더하기 장학금’은 좋은 기업시민을 지향하는 한국토요타자동차가 2005년부터 비영리 공익재단 ‘아름다운 재단’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