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3일)의 게임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주사위의 신

조이시티는 자사 대표 모바일 게임 ‘주사위의 신’에서 대규모 시스템 개편 및 신규 콘텐츠 추가를 위한 시즌2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소속 길드원들과 특수 효과를 공유할 수 있는 길드 엠블럼과 소모성 버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길드 상점이 도입됐으며, 신규 맵 ‘로스트 시티’와 스킬카드 3종이 추가됐다. 오늘 공개된 신규 맵 ‘로스트 시티’는 하트 모양을 테마로 한 맵으로, 1대1 개인전 및 2대2 팀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도착 지점이 다른 블록으로 변경되는 ‘체인지 블록’과 통행료 증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입자광선 블록’이 적용돼 있어 색다른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니드포스피드 엣지

넥슨은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의 개발스튜디오 스피어헤드(Spearhead)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온라인 레이싱 게임 ‘니드포스피드 엣지’의 e스포츠 이벤트를 25일과 26일 양일 간 오후 1시부터 ‘넥슨 아레나’에서 개최한다. 먼저, 25일 진행되는 ‘본선 토너먼트’에서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예선을 통해 선발된 16명의 선수들이 4개팀(팀당 4명)으로 나뉘어 4강 3판 2선승, 결승 5판 3선승제 방식의 스피드 팀전을 치른다. 우승팀에게 상금 600만원, 준우승팀에게 상금 200만원, 3위와 4위 팀에게 상금 100만원이 주어진다. 26일 개최되는 ‘국가대항전’ 이벤트 매치에는 전일 선발된 최종 우승팀(4인)과 특별 초청된 중국 대표팀 선수들이 출전해 총 5라운드 스피드전 맞대결을 펼친다. 총 상금은 500만원으로, 각 라운드별 승리팀에게 일정 상금을 제공한다.

#스페셜포스

네시삼십삼분은 슈팅 RPG(역할수행게임) ‘스페셜포스 for Kakao(개발사 드래곤플라이)’의 사전등록자 수가 일주일 만에 2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페셜포스 for Kakao’는 ‘스페셜포스’로 FPS(1인칭 슈팅)게임의 세계 표준을 정립한 드래곤플라이의 신작 모바일 슈팅 RPG다. ‘스페셜포스’의 맵과 총기류 등이 ‘스페셜포스 for Kakao’에도 등장해 온라인 게임의 향수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프린세스 테이큰

씨에로소프트는 본격 공주 구출 모바일 RPG ‘프린세스 테이큰’을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 했다. ‘프린세스 테이큰’은 출시 전부터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온 기대작으로, 이미 ‘킹덤 와치’라는 이름으로 게임인재단이 시상하는 13회 힘내라! 게임인상을 수상하는 등 신선한 게임 플레이 방식으로 주목 받아 왔다. ‘프린세스 테이큰’은 속도감 넘치는 횡스크롤 방식을 통해 전투 본연의 쾌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며, 다양한 유닛 조합을 통한 전투모드와 대전모드(PvP, 이용자 간 전투) 등 이용자들에게 지금까지 보지 못한 신선한 플레이 감각을 선사한다.

#슈퍼탱크대작전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루미디아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조립 샌드박스 게임 ’슈퍼탱크대작전’이 구글플레이를 통해 전세계 154개국에 글로벌 런칭됐다. 스마일게이트의 올해 첫 모바일 게임인 ‘슈퍼탱크대작전 ‘은 100개가 넘는 다양한 종류의 부품과 수십개의 꾸미기 아이템을 자유롭게 조립해 자신만의 탱크를 만들고 다른 유저들과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샌드박스형 게임이다. 간단해 보이지만 물리법칙이 적용된 독특한 조립시스템으로 유저의 창의력과 실력에 따라 무궁무진한 형태의 탱크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또한, SNS와 연동된 손쉬운 공유시스템을 통해 조립한 탱크의 설계도나 게임플레이 모습을 전세계 유저들과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크리스탈하츠

넥스트플로어는 DMK팩토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크리스탈하츠 for Kakao’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28일까지 총 6일간 ‘특별 출석 이벤트’를 통해 게임 접속일에 따라 1주년 스페셜 영웅 캐릭터 ‘기사칙’ 및 다량의 경험치 획득이 가능한 ‘슈퍼칙’ 등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3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영혼동전’ 및 ‘6성 장비 소환권’ 등의 아이템이 담긴 ‘랜덤 박스’ 아이템을 추가로 제공한다.

#뮤레전드

웹젠이 3월 23일부터 PC MMORPG ‘뮤 레전드(MU LEGEND)’의 공개테스트를 시작한다. 2017년 PC온라인게임 기대작 중 가장 먼저 시장에 선보이는 ‘뮤 레전드’는 간편한 조작을 기반으로 PC게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빠르고 호쾌한 ‘핵앤슬래쉬(Hack and Slash)’의 ‘손맛’을 구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웹젠은 작년(2016년) 게이머들의 의견을 듣는 두 차례의 ‘뮤 레전드’ 비공개테스트(CBT, Closed Beta Test)를 거치면서 길드커뮤니티 ‘기사단’을 비롯해 다양한 ‘인스턴스 던전(Instance Dungeon, 사냥터)’, ‘투기장’, PvP(Player versus Player)시스템 등의 MMORPG콘텐츠와 ‘시공의틈’과 같은 ‘뮤 레전드’만의 차별화된 재미를 추가했다.

#심시티 빌드잇

일렉트로닉아츠는 자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 ‘심시티 빌드잇’이 ‘영화의 도시’ 조성을 위한 ‘기간 한정’ 건물과 공원 등을 업데이트하고 3월 2일부터 ‘시장 콘테스트 시즌3’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저들은 이번 업데이트로 ‘심시티 빌드잇’에서 영화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게 된다. ‘영화의 도시’에 걸맞게 야외 시네마 공원, 플럼밥 거리, SC 스튜디오 영화사 조각상과 같은 공원을 세울 수 있다. 유저들은 2월 22일부터 3월 3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위의 공원들을 건설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영화 관련 건물도 업데이트 된다. 극장, 자동차 극장, 그리고 시상식장은 영화제를 방문한 심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사하며 인구 증가 효과까지 있다. 영화 관련 건물은 2월 29일부터 제공되며 레벨20부터 건설할 수 있다.